[공략] 두 명의 탱커가 유기적으로 움직여야 한다! 65레벨 토벌대 '티라누스' 공략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댓글: 1개 |
▶ 일반 토벌대 티라누스 기본 정보





▶ 일반 토벌대 티라누스 상세 공략

65레벨에 개방되는 다섯 번째 토벌대 보스 '티라누스'는 탱커의 역할이 특히 중요한 관문이다. 티라누스의 권장 전투력은 670,465으로 모든 부위를 최소 전설 등급까지 성장시켜야 달성할 수 있는 수치다. 그만큼 테라M이 오픈된 지 약 일주일의 시간이 지난 현재 중소과금 유저들에게는 조금 버거울 수 있는 토벌대 던전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토벌대 보스에 비해 공격 패턴이 많지 않고 방어와 회피 타이밍을 잡는데 수월해 공략만 숙지한다면 전투력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다. 파티 구성으로는 5인 기준 탱커 2명과 딜러 2명, 힐러 1명을 추천하며, 거인족을 상대할 때 효과적인 룬과 크리스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 스킬을 정보만 파악해도 난이도가 크게 하락한다! - '티라누스' 스킬 정보

○ 왕자의 부름(위험도 ★★☆☆☆)

티라누스는 '굴'과 달리 초반부터 공격을 지원하는 '왕실 호위관'을 불러낸다. 왕실 호귀관은 지난 토벌대의 소환 몬스터와 비교하면 체력이 매우 많고 부채꼴 넓은 범위에 피해를 주는 공격을 주기적으로 사용한다. 공격이 발동할 때까지의 속도는 느리지만 범위가 넓어 피하기 어렵다.

하지만 공격력이 크게 강하지 않아 서브 탱커나 다른 파티원이 왕실 호위관을 드리블하며 화력을 집중하면 쉽게 잡아낼 수 있다. 이때 왕실 호위관의 탱커를 맡은 유저는 기존의 탱커들처럼 왕실 호위관의 머리를 돌려 아군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초반부터 등장하는 왕실 호위관



▲ 왕실 호위관의 스킬 범위가 상당히 넓다.


○ 돌진 (위험도 ★★★☆☆)

티라누스가 전방으로 돌진하며 범위 안에 있는 적들을 공격하는 스킬이다. 적중 시 큰 피해와 함께 다운을 동반 효과를 동반한다. 티라누스의 돌진도 굴과 같이 사전 경고 문구가 나타나지 않는다. 더불어 돌격 스킬 사용까지의 시간이 짧고 경고 범위보다 상당히 넓은 범위를 휩쓸고 지나가는 만큼 충분한 거리 확보가 필요하다.



▲ 보이는 범위보다 훨씬 넓은 범위를 휩쓸고 지나간다.


○ 강타 (위험도 ★★★★☆)

강타는 지면 강타에 비해 공격 범위는 조금 좁은 편이지만 스킬 사용까지의 시간이 짧은 편이다. 피격 시 뒤로 넘어지는 다운 효과는 없지만 대미지가 강력해 체력과 방어력이 낮은 딜러와 힐러들이 한 번의 공격으로 사망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강타 공격의 경고 문구가 나타났다면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딜러의 궁극기로 차단하거나 타이밍을 맞춰 방어와 회피를 준비해야 한다.



▲ 경고 메시지와 함께 원이 차오른다.


○ 지면 강타 (위험도 ★★★★☆)

지면 강타는 티라누스가 크게 포효를 지른 후 높게 뛰어올라 넓은 범위에 큰 피해와 함께 다운 효과를 동반하는 스킬이다. 스킬 사용까지의 시간이 긴 편이지만, 대부분의 지역을 타격할 만큼 공격 범위가 매우 넓은 것이 특징이다.

공격 범위가 넓은 만큼 회피 기동이 까다로운 편이지만 공격까지의 시간이 길어 딜러들의 궁극기를 이용해 끊어내거나 타이밍에 맞게 방어와 회피 버튼을 눌러 쉽게 피할 수 있다.



▲ 소리를 지른 이후 도약해 범위 안의 적들을 공격한다.


○ 기운의 잔재 (위험도 ★★★★★)

기운의 잔재는 티라누스의 체력이 30% 남았을 때 무작위 지역에 티라누스와 호위관의 왕의 기운을 강화하거나 약화하는 마법진을 만들어내는 스킬이다. 마법진이 전투 지역에 무작위로 소환되는 만큼 빠르게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법진의 종류는 붉은색과 푸른색으로 나눌 수 있으며 색상에 따라 약화시킬 수 있는 왕의 기운이 다르다. 붉은색 법진의 경우 티라누스의 왕의 기운을, 푸른색 마법진은 호위관의 왕의 기운을 약화시킨다.



▲ 무작위 위치에 마법진이 생성된다.



■ '티라누스' 공략 Key Point

1. 메인 탱커와 서브 탱커 모두 벽을 등지고 탱킹, 본진은 보스 뒤에 자리 잡자.

대부분의 공격이 넓은 공격 범위를 가진 티라누스의 공격은 딜러와 힐러를 한 순간에 빈사 상태로 만들기 충분하다. 탱커는 최대한 다른 파티원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벽을 등지고 탱킹하는 것이 좋다. 탱커를 제외한 나머지 파티원들은 탱커가 자리를 잡은 것을 확인하고 보스의 뒤에 자리를 잡아야 공략이 수월하다.

왕실 호위관이 등장하면 서브 탱커의 역할을 맡은 유저는 호위관을 드리블하여 벽을 등지고 서는 것이 좋다. 이때 메인 탱커와 너무 떨어지면 힐러가 두 탱커 모두에게 회복 스킬을 걸어주기 힘들어지는 만큼 거리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 티라누스와 호위관의 거리가 너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


2. 보스의 스킬 사용 타이밍을 파악하자.

티라누스가 사용하는 스킬 중 가장 위험한 스킬은 강타와 지면 강타다. 두 스킬 모드 스킬 대미지가 매우 높은 이유도 있지만, 공격 범위가 상당히 넓어 이동만으로 회피하기 까다롭기 때문이다.

특히 강타의 경우 경고 메시지가 떠오르고 불과 몇초 뒤에 도끼를 내려찍기 때문에 바닥에 표시되는 붉은색 스킬 범위만 보고 공격을 회피하기 어렵다. 두 스킬 모두 한 번의 공격에 파티가 위험해질 수 있는 만큼 경고 메시지와 동시에 궁극기를 사용하여 확실하게 끊어내는 것이 좋다.



▲ 보다 안전한 공략을 위해 강타 스킬은 궁극기로 끊어내는 것이 좋다.


3. 공략의 핵심은 탱커의 드리블!

티라누스를 공략할 때 가장 위험한 순간은 티라누스의 체력이 30% 남았을 때다. 티라누스는 체력이 30% 남았을 때 왕자의 기운을 강화하는 기운의 잔재를 사용한다. 왕자의 기운은 티라누스와 호위관이 가진 일종의 패시브 스킬이다.

티라누스의 왕자의 기운은 주위 적들에게 냉기 효과를 준다. 냉기 효과는 시간이 지날수록 냉기가 중첩되며, 10회 중첩 시 빙결 효과가 적용되어 잠깐 동안 행동 불능 상태가 된다. 호위관의 왕자의 기운은 주위 적들에게 화상 효과를 주는 능력으로 지속 피해를 준다.

메인 탱커와 서브 탱커는 기운의 잔재가 발동되면 티라누스와 호위관을 끌고 소환된 마법진으로 이동해야 한다. 각각의 마법진은 왕자의 기운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붉은색 마법진은 티라누스의 왕자의 기운을 약화시키며, 푸른색 마법진은 호위관의 왕자의 기운을 억제한다.

티라누스와 호위관이 사용하는 왕자의 기운에 계속 노출되면 추가 빙결 효과와 지속 피해가 누적되므로 탱커들은 신속하게 티라누스와 호위관을 드리블하여 마법진 위로 이동시켜야 한다. 혹시라도 이동 도중 빙결 효과에 걸렸다면 사제의 정화의 바람을 이용해 빙결 효과를 해제할 수 있다.



▲ 티라누스의 냉기 효과. 10중첩 시 빙결 효과가 적용된다.



▲ 호위관의 화상 효과. 지속 피해를 준다.



▲ 티라누스는 붉은색 마법진으로, 호위관은 푸른색 마법진으로!



▲ 빙결 효과는 사제의 정화의 바람으로 해제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