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궁극기 사용 타이밍이 관건, 25레벨 토벌대 보스 '벤튤라' 공략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1개 |
▶ 일반 토벌대 벤튤라 기본 정보





▶ 일반 토벌대 벤튤라 상세 공략

25레벨을 달성하면 처음으로 들어갈 수 있는 토벌대 '벤튤라'는 일반 던전보다 다소 높은 난이도로 유저들의 도전정신을 자극한다. 진정한 의미에서 테라M 최초의 파티 던전일 뿐 아니라 공략 보상으로 고급 장신구와 크리스탈을 주기 때문에 초반 전투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벤튤라는 35레벨에 입장할 수 있는 던전 '밤피르의 저택' 보스로도 등장하므로 공략을 알아두어 나쁠 것은 없다.

벤튤라 공략은 패턴을 알지 못하면 굉장히 어렵다. 특히 주로 보스의 어그로를 잡는 창기사나 권술사가 공략을 제대로 모른다면 난이도는 급상승한다. 다행히도 첫 보스인만큼 패턴이 복잡하지는 않은 편이다.



▲ 손풀기에 딱 좋은 보스다.



■ 보스 스킬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 바닥의 붉은 원에 주목!

일반 몬스터가 아닌 보스들은 전투 중에 강력한 스킬을 사용한다. 보스가 스킬을 사용하면 바닥에 붉은 원이 생기고, 안쪽의 더 붉은 원이 점점 넓어져 끝까지 채워지면 스킬이 발동하는 식이다. 이를 보고 방어나 회피 타이밍을 잡을 수 있으니 타이밍을 맞춰 딜로스를 최대한 줄여야 한다.



▲ 중앙의 붉은 원이 점점 커져 끝까지 닿으면 스킬이 발동된다.



■ 산성비와 돌진에 주의! 벤튤라 스킬 공략

- 독 내뿜기 (위험도 ★★☆☆☆)

전방 120도 부채꼴 범위에 독을 내뿜는다. 공격력은 보스 평타의 약 4~5배 정도로 강력하지만 발동이 느린 편이라 게이지가 부채꼴 절반 정도 갔을 때 방어를 눌러 막을 수 있다. 실제 타격 횟수는 1회이기에 한 번 'DEFENCE' 메시지가 떴다면 스킬 사용 이펙트가 이어지더라도 피격당하지 않으니 방어를 해제하고 공격을 이어가는 것이 좋다.



▲ 전방 부채꼴 모양의 범위를 공격한다.




▲ 타격 횟수는 한 번이다. 이후는 모션이 남아도 피해는 입지 않는다.



- 땅 찍기 (위험도 ★☆☆☆☆)

벤튤라가 빠른 속도로 땅을 찍어 전방 작은 원형 범위를 공격한다. 공격력은 평타의 2~3배 정도로 약한 편이고 맞아도 별다른 상태이상 효과가 없어 몸으로 버틸 수 있는 수준이다. 게다가 스킬 발동이 굉장히 빨라 빨간 원을 보고 방어를 눌러도 피격당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파티에 사제가 없다면 적극적으로 방어를 해야 하지만, 있다면 힐을 받으면 된다.



▲ 피해는 그다지 크지 않다. 그냥 몸으로 받아도 무방하다.



- 산성비 (위험도 ★★★★☆)

보스가 일정 시간 힘을 모은 후 전장의 넓은 범위에 산성비를 내려 유저를 다섯 번 공격한다. 스킬 지속 시간이 꽤 긴 편이라 방어 게이지를 전부 사용해야 피해 없이 막을 수 있다. 게이지가 찰 때 딜러들이 궁극기를 사용해 차단할 수 있으니 주목해야 한다. 탱커 입장에서는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게이지가 거의 다 찼을 때 방어 버튼을 누르기 시작하고, 만약 차단하지 못했다면 다섯 번의 공격을 모두 막은 뒤 방어를 해제해야 한다.

한 발이라도 맞으면 강력한 대미지는 물론 경직 상태가 되어 다섯 발을 고스란히 맞아야 하기 때문에 벤튤라 공략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스킬 중 하나이다.



▲ 궁극기를 사용하여 차단하세요!




▲ 차단에 성공하면 보스가 그로기 상태가 된다.



- 돌진 (위험도 ★★★★★)

보스의 체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지면 사용하는 스킬로, 보스가 전방으로 돌진해 강력한 피해를 준다. 탱커가 위치를 잘 잡아야 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범위는 좁지만 맞으면 계속 끌려가며 추가타를 맞기 때문에 반드시 막아야 한다. 방어를 할 때는 충분한 여유를 두고 완전히 지나간 것을 확인 후 해제하는 것이 좋다.

보스 체력이 30% 이하로 떨어져 '산성 피웅덩이' 스킬까지 사용하는 상황이라면 보스가 돌진한 궤적을 따라 산성 피웅덩이가 남으니 자리를 잘 잡아야 한다.



▲ 노란색 선이 돌진 범위이다. 그다지 넓은 편은 아니다.




▲ 다만 한 번 맞으면 중간에는 방어가 안되니 집중해서 막거나 피해야 한다.



- 산성 피웅덩이 (위험도 ★★★☆☆)

벤튤라의 체력이 30% 이하로 내려가면 사용하는 스킬. 보스가 자신 주변 원형 범위에 녹색 바닥을 생성해 그 위에 있는 캐릭터에게 지속 피해를 입힌다. 피해량이 그렇게 높지는 않으나 바닥이 계속해서 유지되기 때문에 탱커가 이동해서 딜러들이 공격할 수 있도록 자리를 잘 잡아야 한다.

보스가 산성 웅덩이 스킬을 사용하기 시작했다면 더욱 긴장해야 한다. 돌진 스킬로 이동한 자리에 산성 웅덩이가 남기 때문. 전장을 최대한 넓게 써서 웅덩이에 피해를 입지 않아야 힐러 부담이 줄어든다.

만약 자동 전투를 하면서 방어 버튼만 누르는 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자동으로 사용되는 스킬 때문에 이동이 어려울 경우가 있다. 때문에 산성 웅덩이가 발동되면 바로 이동 버튼을 눌러 여유있게 피하는 것이 좋고, 시간이 급하다면 회피, 방어 후 이동하면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



▲ 메시지가 뜨면 바로 이동해서 자리를 벗어나자




▲ 지속시간이 생각보다 길어 전장을 넓게 활용해야 한다.



■ 벤튤라 공략 간단 Key Point

1. 탱커는 보스 머리를 파티에서 반대쪽으로 돌리고 딜러는 보스의 뒤쪽에 자리잡는다.

벤튤라가 자주 사용하는 스킬 두 개는 모두 보스 전방으로 발사된다. 즉, 보스가 파티 쪽을 바라보고 있지 않다면 탱커가 방어하지 못해도 혼자 맞고 끝낼 수 있다는 것. 때문에 탱커는 가능하면 보스의 머리를 파티 반대쪽으로 돌리고 딜러는 등 쪽에 자리를 잡아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


2. 산성비는 딜러 궁극기로 차단할 것!

벤튤라 공략에서 껄끄러운 스킬을 꼽자면 산성비와 돌진을 말할 수 있다. 머리만 돌리고 있다면 탱커만 피해를 보는 돌진과는 달리 산성비는 범위가 굉장히 넓어 차단에 실패하면 전체 파티가 큰 피해를 입는다.

벤튤라가 산성비 스킬을 시전하기 시작하면 화면에는 "딜러의 궁극기를 사용하여 차단하세요"라는 멘트가 뜨고, 이때 무사나 궁수의 궁극기를 사용해 보스를 그로기 상태로 만들 수 있다. 만약 파티에 무사나 궁수가 없거나 궁극기가 재사용 다기시간 중이라면 딜러들은 범위 바깥으로 도망가고 탱커는 스킬 지속시간 동안 방어하는 것이 좋다.

벤튤라의 '돌진' 스킬도 궁극기로 차단할 수 있으나 탱커가 머리만 잘 돌리고 있다면 큰 피해 없이 막을 수 있으니 궁극기는 가급적 산성비에 집중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