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특수능력 및 키트, 파일럿을 강하게 만들어 주는 스킬들!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타이탄은 강력한 성능으로 전투의 승패에 크게 기여하지만, 많은 경기가 파일럿 전투의 역량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로 뽑힌다. 파일럿 플레이에 따라 더 빠르게 타이탄을 소환할 수 있으며, 뛰어난 파일럿은 적 타이탄 파괴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 따라서 파일럿의 전투 설정과 역할에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

전투 설정에는 무기 세팅 외에도 파일럿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킬들을 찾아볼 수 있다. 바로 특수능력과 키트로, 3가지 특수능력은 전투 중 사용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 8종의 키트는 항상 파일럿에 적용되는 패시브 스킬이나 마찬가지다. 두 능력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파일럿의 성능과 전투 스타일이 변화하기 때문에 특수능력과 키트의 성능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




▲ 특수능력과 키트는 파일럿 전투에서 중요한 스킬이다.





■ 특수능력 및 키트란 무엇인가?

로비에서 파일럿의 전투 장비 설정을 살펴보면 장비 설정 외에도 특수능력과 키트라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유저라면 모든 유저에게 기본으로 주어지는 특수능력 '은폐장'이 설정되어 있고, 키트 부분은 비어있을 터. 해당 능력들은 파일럿이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의 일종이다.

특수능력은 전투 중 [Q]를 입력하여 활용할 수 있고, 한 번 사용 시 일정 시간 충전을 기다려야만 다시 사용이 가능하다. 한 마디로 특수 능력이 전투 중 사용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 개념이라면 키트는 파일럿에게 항상 적용되는 패시브 개념의 스킬이다.

이런 특수능력과 키트는 적정 레벨에 도달하면 구매가 가능하다. 각각 특수능력은 재화 2,000, 키트는 3,000에 하나씩 구매할 수 있으며, 전투 설정에서 미리 장착 후 전투에 응용할 수 있다. 단, 기본 '은폐장'을 제외한 특수능력은 23과 26레벨을 도달해야 구매할 수 있고, 키트는 41에서 48까지 레벨별로 하나씩 개방되기에 레벨업이 우선시 된다.

특히 키트는 게임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 유저들이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인 셈. 파일럿의 전술적인 움직임을 위해서는 특수능력의 활용이 필수이며, 해당 스킬을 얼마나 활용할 수 있는지에 따라 자신의 전투 성적은 물론 팀의 승리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다.

이때 특수능력 3가지, 키트 8가지 중 어떤 것을 조합하여 사용할지에 따라 파일럿의 성능에 큰 차이를 보일 수 있으므로 자신의 전투 스타일을 충분히 고려하여 활용하는 것이 좋다.


● 특수능력의 종류와 특징






● 키트의 종류와 특징







▲ 초기에는 특수능력 '은폐장'만 사용할 수 있다.





■ 전투 타입별 특수능력과 키트 조합 및 활용

◎ 전투형 특수능력과 키트 조합

적극적으로 나서서 적을 처치하는 공격적 플레이를 선호하는 유저라면 특수능력 중 '은폐장'과 '자극제'를 추천한다. '은폐장'은 잠시 동안 파일럿에게 은신 효과를 부여하여 적의 눈에 띄지 않도록 도와주는 스킬로, 기본 능력이지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높은 효율성을 보인다.

'은폐장'을 사용하면 타이탄은 물론 병사, 스펙터 같은 AI의 감지 영역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기에 이들에게 접근하거나 기습할 때 유용하게 사용된다. 단, 다른 파일럿에게는 희미하지만 형태가 감지되어 쉽게 발각될 수 있고, '은폐장' 상태에서 총기를 사용할 시 은폐가 풀리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함께 사용하기 좋은 키트는 바로 '스텔스'로, 파일럿의 발소리와 함께 점프 액션 시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양을 줄여서 더욱 은밀한 기동성을 부여하는 능력이다. 특히 발소리가 줄어드는 점이 유용하여 숨어서 적을 기습하는 '은폐장'과는 궁합이 좋은 키트인 셈.




▲ 은폐장을 사용해 적을 기습할 수 있다.



'자극제'는 순간적으로 신체 능력을 강화해서 파일럿의 이동 속도와 체력 회복 속도를 증가시키는 특수능력이다. 움직임이 더 빨라지기 때문에 적을 교란시키기 좋고, 공격과 도주 모두에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체력 회복 능력 증가로 숨어서 전투 피해를 복구하는 시간도 단축이 가능!

함께 이용하기 좋은 키트로는 파일럿의 이동에 관여하는 '런앤건'과 '강화 파쿠르'를 뽑을 수 있다. 이는 '자극제'의 이동 속도 향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키트로, '런앤건'은 달리면서 사격이 가능해지는 능력을 지녔다. 따라서 '자극제'와 '런앤건' 조합으로 빠르게 움직이며 적을 압박할 수 있는 성능을 보이는데, 권총이나 기관단총 같은 가벼운 화기만 달리기 중 사격이 가능하다.

더불어 '강화 파쿠르'는 파쿠르 액션 능력을 향상시켜서 더 오랫동안 벽을 달릴 수 있게 만들거나, 오랜 시간 벽에 매달릴 수 있게 만든다. 즉, 장애물이 있는 지역을 빠르게 돌파하거나 도달하기 힘든 지점을 좀 더 쉽게 오를 수 있도록 도와줘서 이동 능력을 증가시키는 셈. '자극제'와 함께하면 맵에 구애받지 않고 빠르게 움직이는 파일럿을 볼 수 있을 것이다.




▲ 강화 파쿠르로 벽 달리기 시간이 증가!




◎ 보조형 특수능력과 키트 조합

'능동 레이더 펄스'는 잠시 동안 일정 영역의 모든 벽과 물체를 투사하여 적들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탐지형 특수능력이다. 이를 통해 숨어있는 적을 발견할 수 있고, 그로 인해 유저가 적의 공격에 대비하거나 기습할 수 있도록 도와서 전략을 구상할 수 있게 된다.

개인의 실력이 크게 영향을 미치는 팀 데스매치, 소모전보다는 전략과 팀플레이가 필요한 폭파 미션 등의 라운드 모드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특수능력이다. 특히 투척 무기 중 설치 타입인 '휴대 장약'을 활용할 때 적의 위치를 파악하여 적절한 순간에 폭발시키기 위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함께 이용하기 좋은 키트는 '폭탄 팩'과 '망자의 기폭장치' 정도. '폭탄 팩'은 평소 2개의 투척 무기만 소유할 수 있는 파일럿의 가방을 늘려서 최대 3개까지 투척 무기를 지닐 수 있게 만든다. 따라서 '휴대 장약'을 더 많이 활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다수의 적을 처치하거나 상대 타이탄에 큰 피해를 입힐 수도 있다.

'휴대 장약'을 활용한다면 키트 중 '망자의 기폭장치' 역시 눈여겨볼 만하다. 사망 시 설치해 둔 모든 폭탄이 자동으로 폭발하는 효과를 지니는데, 예상치 못한 죽음으로 폭탄이 무용지물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더불어 자신의 위치에 폭탄을 설치해 둔다면 접근해 자신을 처치하는 상대에게 복수도 가능하다.




▲ 능동 레이더 펄스를 사용하여 벽 너머 적을 확인한다.




◎ 어디에나 어울리는 범용성 키트

어떤 특수능력에도 구애받지 않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높은 범용성의 키트들도 있다. 대표적인 키트는 '특수능력 충전'으로 파일럿의 특수능력 충전 속도가 빨라져서 전장에서 더 많이 특수능력을 활용할 수 있고, 덕분에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보인다.

다음 '미니언 감지기'는 아군과 적 모든 병사와 스펙터를 미니맵에 표시하는 능력이 있다. 그로 인해 AI로 움직이는 미니언들의 위치를 쉽게 파악하고, 이를 처치하여 점수를 얻거나 스펙터 해킹으로 아군을 늘리는 등의 활용이 가능하다. 특수능력의 '능동 레이더 펄스'와 유사하지만, 일정 시간이 아니라 항상 미니언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과 상대 파일럿의 위치는 알 수 없다는 부분에서 차이점을 가진다.

그리고 '아이스픽'은 전장에 배치된 포탑과 스펙터를 더 빠르게 해킹할 수 있으며, 폭파 미션에서 설치 및 해제 시간을 단축시키는 성능을 가진다. 따라서 포탑, 스펙터가 등장하는 맵에서 유용하고, 폭파 미션 시 팀 내 '아이스픽'을 지닌 유저의 유무에 따라 전술 방식이 달라질 수도 있다.




▲ 아이스픽으로 해킹 시간을 감소시킨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