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에피소드13 서브퀘 추가! 신규 바이보라 5종과 연출 연타 스킬 패치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6월 3일(목) 에피소드13 서브 퀘스트 콘텐츠 추가, 보스 협돈전 보상 개편, 캐릭터 업적 및 칭호 팀 단위 통합, 신규 바이보라 장비 5종 추가가 이뤄졌다. 클래스 밸런스 조정도 이뤄졌는데, 특정 클래스가 아닌 전체적인 조정이며 스킬 연출 효과를 전부 개선해 향후 콜로니전과 봉쇄전 등 대규모 전장에서 렉이 개선될지 궁금하다.

에피소드13 서브 퀘스트가 추가됐다. 렘파사라 연못 '왕국 재건단 오르샤 피해복구반 단원' NPC를 통해 에피소드 13 서브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캐릭터 레벨 450이상, 렘파라사 연못 지역의 메인 퀘스트 '그들의 목적은'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수주 가능하다.

시작하는 퀘스트는 '람파라사 연못의 마족들'이며 임시 이주민 캠프의 마족 처치가 주요 목표다. 퀘스트 지역으로 진입하면 자동으로 시작되며, 가볍게 20마리를 처치하면 된다. 이후 파야우타와 대화를 이어가 '반가운 얼굴' 퀘스트를 받고, 다시 한번 대화를 걸어 '최선의 방어는 공격' 퀘스트를 받아 서브 퀘스트를 쭉 진행하면 된다.




▲ 서브 퀘스트 시작 위치.



▲ 무난한 퀘스트 시작.



▲ 다시 말을 걸면.



▲ 퀘스트를 이어서 준다.


보스 협동전의 보상이 개편된다. 1위부터 10위 파티에겐 보스 협동전 훈장이 1인당 1개씩 지급되는 대신에 보스 협동전 큐브는 더 이상 지급되지 않는다. 훈장을 모아 클라페다 기사단장 우스카에게 교환 상점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칭호와 유니크 방어구 상자, 대적자 코스튬 세트 구매할 수 있다.

캐릭터 업적 및 칭호가 팀 단위로 통합됐다. 모든 캐릭터의 합산된 업적 수치가 완료 수치를 달성한 경우 자동으로 업적/칭호가 활성화 된다. 이외에도 개인 상점 설치 시 다른 개인 상점과 겹쳐지지 않게 개선됐으며 채플린 클래스의 비나시오 공격 중 공격자 역경직 효과가 제거되는 등 여러가지 문제들이 고쳐졌다.



▲ 캐릭터 업적과 칭호가 팀 단위로 통합된 상태.


새로운 바이보라 무기 5종이 추가됐다. 어쌔신, 질럿, 네크로맨서, 워록, 팔라딘 클래스의 전용 바이보라이며, 절명/소신/불멸/데모니셰/보호의 은총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아크-낙뢰/폭풍/천벌, 프리데티 악세사리의 발동 방식이 변경됐는데 낙뢰, 폭풍은 스킬의 연출 연타 횟수만큼 확률을 n회 계산하여, 성공 횟수만큼 타격이 연출 연타로 발동된다. 천벌은 스킬의 연출 연타 횟수만큼 확률을 n회 계산하여, 1회 이상 성공 시 천벌 버프 부여, 프리데티 악세사리는 스킬의 연출 연타 횟수만큼 카운트가 차감 적용된다.

치유력 계산식도 변경됐다. 이제 치유력이 물리/마법 공격력에 영향을 받는데, 기존: 20 + [레벨] + ([정신] + ([정신/10](소수점 버림) * (레벨 * 0.03)) 공식이 사라졌으며, 20 + ([레벨] * 2.5) + ([정신] * 1) + ([공격력] * 0.08) 공식으로 적용되어 공격력을 챙겨도 치유력이 증가하게 됐다.




▲ 절명.



▲ 소신.



▲ 불멸.



▲ 데모니셰.



▲ 보호의 은총.


아울러 스킬 밸런스가 조정됐다. 대상은 모든 클래스이며, 이번 클래스 조정의 의도는 콜로니전이나 봉쇄전 등 많은 유저들이 모여들었을 때 스킬을 사용하면 서버 부하가 심해지는 상황을 막고자 실제 연타를 줄이고 연출되는 연타로 보정했다.

스태빙은 실제 연타 15에서 8로 감소했지만, 실제 연타 8에 연출 연타를 x2 적용시켰다. 사이클론은 타격 주기 0.2초에서 0.4초로 바꾸며 여기에 연출 연타를 x3를 적용했다. 피격 대상 수의 제한이 없었던 스킬에 피격 대상수가 적용되기도 했는데, 패서의 브룸 트랩이 회전하는 줄 하나당 피격 대강 수가 5로 적용된다. 하지만 여기에 그치지 않고 회전수 특성도 삭제되어 가만히 있던 새퍼는 난데없는 너프를 당해버렸다.

타격횟수를 줄이면서 스킬 계수를 늘리는 패치도 적용됐다. 메르겐의 제니쓰는 타격회수를 10에서 5로 낮췄지만, 스킬 계수가 총 1639에서 3278로 그만큼 보정을 해줬다. 딥디르비의 제미나 여신상과 라이마 여신상, 프리스트의 블레싱 등 일부 버프 스킬들은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과 받는 대상의 기본 공격력 대비 최종 효율이 적용되어 클래스 트리를 새로 구성해야 할 수 있다.




▲ 연출 연타 조정으로 일부 스킬들은 쏘는 맛이 사라졌다고 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