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잠깐 사이에 지나가는 알짜배기 정보! 로딩 시간에 나타나는 팁 모음

게임뉴스 | 문원빈 기자 | 댓글: 3개 |
불칸과 나이아드 중에 원하는 종족을 선택하여 여행을 펼치는 트라하, 유저들은 리스타니아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캐릭터를 살펴보고 전투와 생산 활동을 통해 적응하고 있다. 이러한 RPG에서 적응하기 위해선 게임 내에서 나타나는 가이드 혹은 다른 유저와 공유하는 정보가 가장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캐릭터를 처음 접속하거나 지역을 이동할 때 잠깐 사이에 지나가는 로딩 시간 동안 하단에 간단한 팁 문구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해당 문구에서는 트라하의 기본 세계관, 시스템 설명, 게임 요소에 대한 팁 등의 기본적인 요소부터 세부적인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다.




▲ 로딩 화면에서 나타나는 문구 중에서 큰 도움을 주는 팁도 많다


■ 스토리 및 세계관

- 빛의 힘인 포톤을 타고나 강한 힘을 발휘하는 자들을 트라하라고 부릅니다.
- 리스타니아는 거대한 대륙으로, 나이아드와 불칸 모두 이 대륙에 포함됩니다.
- 나이아드는 4개의 나라가 하나로 합쳐진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물의 여신을 신성시 합니다.
- 불칸은 건조하고 드넓은 대지를 가진 나라로, 불이 갖는 강력한 힘을 숭상하고 있습니다.
- 드래곤의 근원지로 유명한 칼데온에서는 용혈족과 여러 고대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 드베른의 록카드와 디켄 일족은 똑같이 생긴 쌍둥이 광산을 하나씩 소유하고 있습니다.
- 루다크는 오래 전 멸망한 나라지만, 아직 숨겨진 왕가의 보물이 있다는 소문이 무성합니다.
- 타 종족과의 마찰을 꺼리는 엘프의 성향 때문에 엘타리에는 중립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시스템

- 이모티콘과 소셜 액션을 사용하면 자신의 감정을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염색약을 이용하면 코스튬과 무기의 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 옵션에서 날 탈것 자동 탑승과 자동 텔레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말풍선을 띄우고 있는 NPC들에게 말을 걸 수 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 월드맵에서는 전투력에 따라 사냥터의 색이 변화합니다. 자신에게 알맞은 사냥터를 찾아 보세요.
- 무기, 전문 기술, 특성을 사용하면 전투력을 큰 폭으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 설정 - 편의에서 절전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화면 좌상단의 카메라 아이템을 클릭하면 화면의 구도를 변경됩니다.
-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오늘의 활동을 달성하고 보상을 획득해 보세요.
- 칭호는 획득할 때마다 능력치가 조금씩 상승합니다.
- 경매장에서는 자신의 물건을 팔거나, 관심 있던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는 레다족 조련사를 찾아주세요.
- 옵션에서 날 탈것 자동 탑승과 자동 텔레포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기억의 돌을 사용하면 이전에 기억해 둔 위치로 즉시 이동이 가능합니다.
- 특성 포인트는 사용한 뒤에도 자유롭게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 플레이 중 무기 변경 버튼을 통해 다른 종류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통합 레벨은 각 무기별 레벨과 전문기술 레벨을 합친 값입니다.
- 무기는 종류에 따라 각각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클래스 변경을 통해 자유자재로 사용해 보세요.


■ 동료

- 모든 동료는 각각 보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동료에는 소환수, 펫, 탈것이 포합됩니다.
- 등록한 소환수는 고유한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전투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탈 것은 먹이를 주어 레벨 업을 시킬 수 있습니다.
- 동료의 레벨을 올리면 보유 효과가 증가합니다.
- 동료들의 보유 효과는 등록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적용됩니다.
- 소환 상점에서는 정령 카드와 소환수, 펫을 손쉽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소환수와 펫, 탈 것이 성장할 때마다 트라하도 조금씩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 자신의 HP바 우측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전투 옵션이 반자동-자동-수동 단계별로 설정됩니다.


■ 강화

- 강화한 코어는 장비를 변경해도 능력치가 유지됩니다.
- 정령 카드는 각 속성별로 최대 두 개씩만 장착이 가능합니다.
- 정령 카드를 장착하면 카드별로 지정된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 정령 카드를 사용하여 덱을 강화하면 코스트와 자체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 무기와 장신구는 랜덤 옵션을 통해 활용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 능력치

- 요리를 먹으면 전투와 아이템 채집, 제작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행운은 치유 극대화, 막기, 피해 반사, 생명력 흡수 확률을 올려줍니다.
- 천재성은 공격력, 방어력, 관통력, 치명타 적중력, 치명타 회피력, 치유력을 올려줍니다.
- 칠흑 공격력은 어두운 밤에 더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환경을 고려하며 전투에 임해 봅시다.
- 치명타 적중 확률은 나의 치명타 적중력과 적의 치명타 회피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최대 확률은 60%입니다.


■ 스킬

- 구르기 버튼을 이용하여 범위 공격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설정을 통해 자신만의 전투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 전투 중 회피기를 사용하면 빠르게 자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 타이밍 스킬은 타이밍을 정확히 맞출 수록 강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 차지 스킬은 길게 누를 수록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길드

- 길드 가입 시 다른 길드원에게 정령 카드를 지원하거나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길드원의 활동은 점수로 환산되며,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한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PVP

- 전장, 필드 PVP, 군수납품 등을 통해 자신의 계급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 분쟁 지역에서는 다른 지역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투기장에서는 자신의 등급과 랭킹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장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대장을 처치하거나 많은 수의 적군을 처치해야만 합니다.
- 전장의 MVP로 선정되면 공훈점수를 2배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진영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전장과 납품을 통해 적보다 많은 공훈 점수를 획득해야 합니다.


■ 전문 기술

- 트라하는 공예, 요리, 대장, 고고학이라는 4종의 전문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손재주가 높을 수록 전문기술 제작 성공, 대성공 확률이 높아집니다.
- 도시에는 전문기술 아이템을 판매하는 NPC와 제작 기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 전문기술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재료들을 각 지역에서 채집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채집술이 높을수록 전문기술 채집 성공, 대성공 확률이 늘어납니다.
- 모닥불과 같은 제작 기구 근처에서 아이템을 제작할 경우, 성공 확률이 높아집니다.
- 전문기술 아이템 중에는 레시피를 얻어야만 제작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 전투

- 분쟁지역에서는 다른 지역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적의 약점을 노리면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적의 특성을 고려해 약점을 파악해 보세요.
- 파티, 공격대 던전에서는 다른 유저와 협력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던전 보상인 상자에서는 소환수, 펫, 정령 카드 등의 희귀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파티 보스와 월드 보스를 잡기 위해서는 혼자 도적하기보다 여러 명과 협력하는 편이 효율적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