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정령 카드와 무기/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 '던전' 가이드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던전은 캐릭터의 전투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정령 카드, 장신구,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던전의 종류는 솔로/파티/공격대로 구분되며, 던전 종류에 따라 레벨, 전투력, 인원수 등의 입장 제한이 달라진다. 또한, 어떤 던전을 가느냐에 따라 획득 가능 보상도 다르므로 이를 미리 파악하고 입장하는 것이 좋다.




▲ 강한 적들과 전투를 진행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



▣ 던전의 입장과 진행

클래스 레벨 10이 되면 던전 콘텐츠가 개방된다. 처음 개방되는 던전은 혼자 도전하는 솔로 던전이며, 37레벨부터는 4명이 도전하는 파티 던전에도 도전할 수 있다. 다만,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일정 이상의 레벨, 전투력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던전의 진행 자체는 등장하는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끝나는 간단한 방식이다. 대신 던전마다 단계가 존재하며, 이전 단계를 클리어해야 다음 단계가 개방된다. 따라서 1단계부터 차례대로 클리어할 필요가 있고, 단계에 따라 등장하는 몬스터들이 더 강해진다. 물론 단계가 높아질수록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의 수준도 높아지므로 전투력을 높여 높은 단계에 도전하는 것이 좋다.

또한, 던전별로 일간 입장 횟수에 제한이 있다. 솔로는 던전별로 매일 5회씩, 파티는 던전별로 매일 3회씩 입장 제한이 있으므로 자신이 도전할 수 있는 가장 높은 단계의 던전을 클리어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던전을 선택해 입장한 이후 등장하는 적들을 모두 처치하는 것이 목표



▲ 던전마다 요구하는 레벨과 전투력이 있으면, 단계를 차례대로 클리어해야 한다



▣ 던전 보상 획득 방법과 주의점

던전을 클리어하면 그에 맞는 전리품 상자를 받는다. 이 전리품 상자는 최대 8개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일정량의 행동력을 소모해 개방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던전에 입장하기 전에 상자 아이콘을 터치하면 해당 상자에서 어떤 보상이 나오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으니 자신이 원하는 보상이 나오는 던전을 찾아 입장하는 것이 좋다.

다만, 보관함에 전리품 상자가 8개 보관된 이후에는 던전을 클리어해도 전리품 상자를 획득할 수 없다. 전리품 상자는 개방하는 것 외에는 처분하는 방법이 없으니 어쩔 수 없이 이전에 획득한 상자를 열어서 정리해야 한다.

그런데 전리품 상자를 개방하려면 일정량의 행동력이 필요하다. 결국 자신의 수준보다 낮은 던전을 클리어하는 것은 보관함의 공간과 행동력을 모두 낭비하는 꼴이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 던전을 클리어하면 전리품 상자를 획득, 최대 8개까지 보관 가능



▲ 행동력을 소모해 전리품 상자를 열면 그에 맞는 보상을 획득



▲ 전리품 상자가 꽉 찬 상태에서는 던전을 클리어해도 추가로 상자를 획득할 수 없다



▲ 전리품 상자 아이콘을 터치하면 해당 던전에서 나오는 보상의 종류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