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서리꽃 정원을 공략하면 신규 전설 장비 획득 가능! 패치 주요 내용 정리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8월 22일 업데이트로 신규 공격대 던전인 '얼어붙은 서리꽃 정원'이 추가됐다. 두 번째로 등장한 공격대 던전답게 권장전투력이 상당히 높으며, 그만큼 더 양질의 아이템 획득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파티/공격대 던전에 전투 통계 시스템이 추가되어 파티원 및 공격대원들이 자신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지 확인도 가능하다.

신규 정령카드 3종도 추가됐다. 이번에 추가된 정령카드는 어둠 속성이며, 특수 효과로 적의 공격력이나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9월 4일(수)까지 상승된 확률로 신규 정령카드를 뽑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콘텐츠마다 획득할 수 있는 공훈점수의 제한, 전장 미니맵 개선도 이루어졌다

[바로가기] 8/22(목) 트라하 패치노트







▣ 던전 - 신규 공격대 던전 [서리꽃 정원]

두 번째 공격대 던전인 '얼어붙은 서리꽃 정원'이 추가됐다. 8인 공격대 던전으로 탱커 2명, 딜러 4명, 힐러 2명의 구성으로 도전할 수 있다. 요구 전투력은 '1단계 8,531 / 2단계 9,555'이며 주마다 10회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유료로 10회 추가 입장이 가능하다.

얼어붙은 서리꽃 정원을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신규 전설 아이템인 '칼페리어 무기 & 벨로엔 장신구'를 획득할 수도 있다. 기존에 존재하던 '액시디아 무기 & 마르탄 장신구'보다 상위 아이템인 만큼 고전투력 유저들 위주로 신규 공격대 던전 공략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 두 번째로 추가된 공격대 던전 얼어붙은 서리꽃 정원



▲ 얼어붙은 서리꽃 정원에서는 신규 추가된 전설 무기와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얼음성 망루에서는 '영겁의 고리', 얼어붙은 서리꽃 정원에서는 '빛나는 영겁의 고리'라는 재료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재료 아이템은 각 마을에 추가된 무기 교환 NPC를 통해 전설 무기를 교환할 때 쓰이는 재화다.

무기 교환 NPC는 불칸 크란 성, 나이아드 폰스마크 성, 드베른 록카드 성/다켄 성, 엘다리에 엘르바 광장에서 찾을 수 있다. 현재 교환 가능한 무기는 '이계의 별 시리즈(영겁의 고리 250개 필요)'와 '사르벨 시리즈(빛나는 영겁의 고리 250개 필요)'다.




▲ 공격대 던전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



▲ 영겁의 고리, 빛나는 영겁의 고리로 전설 무기를 교환할 수 있다


파티 던전과 공격대 던전에 통계 시스템이 추가됐다. 통계 시스템은 파티원과 공격대원들의 받은 피해량, 입힌 피해량, 치유량을 수치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아군들이 자신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유저의 정보만 확인할 수 있고, 용병의 정보는 노출되지 않는다.




▲ 파티 던전과 공격대 던전에서 받은 피해량, 입힌 피해량, 치유량을 확인할 수 있는 통계 시스템



▣ 정령카드 - 어둠 속성 신규 정령카드 추가

어둠 속성의 신규 정령카드 3종이 추가됐다. 추가된 카드는 아니뭄(희귀), 살게딘(영웅), 프롬헬(전설) 등 3종이다. 어둠 속성답게 해당 카드들은 공격 관련 능력치를 증가시키며, 살게딘과 프롬헬은 적들의 공격력이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특수 효과도 붙어 있다.

현재 신규 정령카드를 상승된 확률로 뽑을 수 있는 '신규 확률 업'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소환 상점에서 기간 한정 문구가 붙은 버튼을 통해 이용할 수 있고, 해당 이벤트는 9월 4일(수)까지 진행된다.




▲ 신규 어둠 속성 정령카드 3종의 능력치



▲ 9월 4일(수)까지 신규 정령카드 3종을 상승된 확률로 뽑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 PVP - 콘텐츠마다 획득 가능한 공훈점수 제한

이번 업데이트 이후 각종 PVP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일일 공훈 점수에 제한이 생겼다. 필드 PVP로는 최대 5,000점, 전장으로는 최대 4,300점, 군수납품으로는 최대 1,000점을 획득할 수 있다. 따라서 일일 공훈 점수 10,300점을 획득하고 싶다면 필드 PVP / 전장 / 군수납품을 모두 챙겨야 한다.

전장 미니맵에도 변화가 있었다. 우선 상대 진영의 NPC가 미니맵에 항상 표시되며, 대장 NPC는 표기 아이콘도 변경되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상대 진영 캐릭터들의 경우 아군 유저와 일정 거리 내에 있거나 전투 상태일 때 표시된다.




▲ 콘텐츠별로 획득할 수 있는 일일 공훈 점수가 다르다



▲ 전장 미니맵이 개선되어 상대 유저와 NPC의 움직임을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