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아는만큼 보인다! 빠른 진행을 위한 트라하 UI 파악하기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다양한 시스템과 콘텐츠를 보유한만큼 수십가지의 아이콘으로 복잡하게 얽혀있는 트라하의 UI는 처음 이 세계에 방문한 유저라면 머리가 아파올 지경이다. 덕분에 익숙해지기 전에는 원하는 시스템을 찾아 헤매거나 콘텐츠를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등 시간적 손해를 볼 수도 있으니 인터페이스는 되도록 빠르게 파악할 필요가 있다.

게임 내 메인 UI는 크게 전투 인터페이스, 기본&보조 시스템, 콘텐츠 및 메인 메뉴까지 3종류로 분류할 수 있다. 전투 인터페이스는 체력이나 버프&디버프 현황, 공격, 스킬, 회피는 물론 회복약과 소환수, 타겟 설정 등 말그대로 전투를 위한 UI 구성이다. 여기에 무기 교체와 자동 전투 활성, 탈것 소환까지 더해져 전반적인 캐릭터 콘트롤이 이곳에서 이뤄진다.

그리고 기본&보조 시스템은 플레이 중 자신의 위치나 지도 같은 기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채널 변경과 채팅, 파티 구성을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지도를 활용한 자동 이동이나 레이더 활용, NPC 찾기 기능이 편리하게 사용되며, 다른 유저와 채팅 및 감정 표현으로 소통하여 파티와 공격대까지 구성할 수 있다.

마지막 콘텐츠 및 메뉴에서는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콘텐츠와 주요 시스템을 찾아볼 수 있는 장소다. 상점부터 우편, 스킬, 가방 같은 자주 이용되는 콘텐츠가 외부 아이콘으로 노출되며,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오늘의 활동, 수령 가능하거나 진행중인 퀘스트도 즉시 확인된다. 게다가 전체 메뉴를 펼치면 준비된 온갖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찾을 수밖에 없다.




▲ 기본 화면의 인터페이스 구성.





■ 전투 인터페이스





1. 무기 변경 : 사용하는 무기를 변경할 수 있다.
2. 버프&디버프 상태 : 자신에게 현재 적용된 버프와 디버프를 확인할 수 있다.
3. 기본 정보 : 이름, 현재 전투력과 체력이 표시된다.
4. 자동 전투 : 클릭 시 자동 전투 단계 설정. (자동 전투 OFF/일반 공격만 자동/ 스킬까지 자동)





1. 탈것 : 탈것에 탑승하거나 하차할 수 있다. (전투 중 이용 불가)
2. 전투 모드 : 전투 모드로 변경, 타겟이 지정된다.
3. 점프 : 캐릭터가 점프한다. (전투 중에는 회피로 변경)
4. 기본 공격 : 무기를 사용한 기본 공격을 펼친다.
4. 스킬 : 슬롯에 지정된 스킬을 사용한다. 스킬에 따라 연타로 연계도 가능하다.
6. 회피 : 짧은 거리를 빠르게 이동하여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있다.





1. 회복약 : 지정된 물약을 사용하여 체력을 회복한다.
2. 소환수 : 등록한 소환수가 등장하여 강력한 능력을 선보인다.
3. 타겟 : 공격할 대상을 지정할 수 있다. 클릭할때마다 대상이 변한다.




■ 기본&보조 시스템 UI





1. 시점 : 4가지 시점(Free/Quarter/Wide/Action)중 하나를 선택한다.
2. 위치 및 채널 : 현재 위치와 채널이 표시된다. 클릭하면 지도를 통한 이동, 채널 변경이 가능.
3. 맵 (클릭하면 노출을 활성, 비활성할 수 있다.)
ㄱ) 월드맵 : 트라하의 전체 지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이동할 수 있다.
ㄴ) 기억의 돌 : 현재 위치를 지정하거나 전에 지정했던 위치로 순간이동한다.
ㄷ) NPC : 주위 NPC들의 목록이 노출되며, 필요한 NPC를 선택하면 그 앞으로 자동 이동된다.
ㄹ) 레이더 : 자신을 중심으로 주위 NPC와 몬스터를 알려준다.
4. 파티 : 파티와 공격대를 만들 수 있으며, 파티 관리가 가능하다.





1. 알림 : 게임 내 최신 소식을 즉시 방영하여 알려준다.
2. 채팅 :일반, 파티, 길드, 전투, 귓속말로 다른 유저와 대화 및 시스템 메세지를 확인한다.
3. 감정 표현 : 다양한 이모티콘과 소셜 액션을 활용할 수 있다.
4. 공지 : 이벤트, 점검 등 게임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 콘텐츠 및 메뉴 UI





1. 상점 : 일반상점과 진영상점, 소환상점에서 다이아, 캐시, 공훈 등 다양한 재화를 소비한다.
2. 우편 : 자신의 계정과 캐릭터에 배송된 우편을 확인한다.
3. 스킬 : 스킬을 레벨업하고, 사용할 액티브와 패시브를 설정할 수 있다.
4. 가방 : 보유한 장비, 의상, 기타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다.
5. 오늘의 활동 : 성장에 도움이되는 활동 내역을 확인하여 수행한다.
6. 퀘스트 : 수령할 수 있는 퀘스트부터 현재 진행 중, 완료 퀘스트가 노출된다. 원하는 퀘스트 클릭 시 자동 이동이 가능하다.

7. 전체 메뉴 : 게임 내 전반적인 콘텐츠 및 시스템을 확인한다.




- 내정보 : 캐릭터의 능력치, 장비, 칭호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미션 : 스토리, 데일리, 사이드 3종류의 퀘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 특성 : 무기와 전문기술 특성에 포인트를 투자하여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 업적 : 각종 활동으로 완수한 과제를 통해 업적 달성 보상을 받는다.
- 이벤트 : 현재 진행중인 게임 이벤트를 확인한다.
- 동료 : 소환수, 펫, 탈것을 확인, 성장시키고, 등록하여 사용한다.
- 강화 : 코어 강화, 옵션 부여, 장신구 강화, 각인으로 캐릭터를 강력하게 성장시킨다.
- 소환상점 : 다이아를 소비해 정령 카드와 소환수, 펫을 무작위 얻는다.
- 경매장 : 유저들끼리 필요한 아이템을 거래한다.
- 친구 : 함께 모험을 즐기는 친구를 등록, 목록을 확인한다.
- 전문기술 : 공예, 요리, 대장, 고고학 등 각종 제작 기술을 이용한다.
- 정령카드 : 빛, 어둠, 자연 속성의 카드로 정령 덱을 구성하여 능력치를 상승시킨다.
- 진영 : 적 진영과 경쟁 상태 현황을 파악, 전장 참여, 공훈 획득 및 자신의 계급을 확인.
- 투기장 : 정해진 시간에만 진행되는 1:1, 3:3의 소규모 PvP. 성적에 따라 보상도 획득.
- 던전 : 솔로, 파티, 공격대 규모로 던전에 입장하여 보상을 얻는다.
- 길드 : 창설부터 가입 및 관리. 길드 활동을 통해 정령 카드를 요청하거나 지원할 수 있고, 덱을 공유하는 등 커뮤니티 활동이 가능하다.
- 랭킹 : 투기장, 진영, 전투력, 길드 등 각종 콘텐츠에서 자신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 필드 보스 : 지역마다 출현하는 거대한 필드 보스 정보, 보상 확인 및 등장 위치까지 자동 이동.
- 절전 모드 : 배터리 소모를 줄이기 위한 절전 모드를 사용한다.
- 설정 : 그래픽, 사운드, 전투, 편의, 계정 등 각종 기본 시스템 설정을 조정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