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목록 갱신과 취소를 이용하라! 트라하 전문기술의 레벨을 빠르게 올려보자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8개 |
트라하에서 전문기술은 단순한 선택 사항이라 보기 어렵다. 전문기술 레벨을 올리면 전투에 큰 도움을 주는 전문기술특성을 찍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무기 레벨과 함께 전문기술의 레벨을 꾸준히 올려주는 것이 좋다.

전문기술은 공예와 요리, 대장, 고고학 4개로 나누어진다. 각각의 레벨이 2 상승할 때마다 전문기술특성 포인트를 1개씩 주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모든 전문기술을 상승시키는 것이 좋다. 전투적인 면을 제외하더라도 공예의 제작을 위해서는 요리의 재료가 필요한 등 모두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결국 모든 레벨을 상승시켜야 한다.




▲ 전문기술을 올릴수록 전투력이 크게 상승한다


전문기술 레벨을 올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제작협회를 이용하는 것이다. 다만 제작협회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의뢰가 최대 15개에 불과하기 때문에 최대한 경험치를 많이 주는 의뢰들만 진행하는 것이 좋다. 특히 고고학의 경우 타 전문기술에 비해 번거로운 데다가 의뢰의 난이도가 높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현재까지 공개된 의뢰 중 최대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수치는 720이다. 대부분의 경우 제작보다는 비교적 난이도가 낮은 채집에 높은 경험치가 부여된다. 따라서 하루에 수주할 수 있는 15개의 의뢰를 모두 720 경험치를 주는 것들로만 채우는 것이 1차 목표라 할 수 있다.

의뢰는 최대 3개까지 수주 가능하며, 언제든지 취소 및 재수주할 수 있다. 또한 목록 갱신 기능을 이용해 현재 수주한 의뢰들을 제외한 것들을 새로운 의뢰로 변경시켜 줄 수 있다. 목록 갱신은 기본적으로 3시간에 한 번 진행할 수 있지만, 전문기술 중 하나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다시 목록 갱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는 특히 레벨업이 잦은 초반에 매우 유용하다.




▲ 기본 갱신 시간은 3시간에 한 번이지만, 전문기술 레벨이 오를 때 즉시 초기화된다



▲ 720의 경험치를 주는 의뢰만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를 이용하면 비교적 적은 노력과 노동력을 사용해 최대의 효율을 볼 수 있다. 최대한 같은 계열의 채집 의뢰를 모아서 진행하는 것이다. 그러다가 720경험치를 주는 의뢰가 3개 이하가 되면 해당 의뢰들을 받은 후 목록을 갱신하여 다시 계획을 짜면 된다.

목록을 갱신하다보면 기존 의뢰를 취소해야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를테면 고고학과 대장, 요리의 채집 의뢰를 받은 상태에서, 요리 채집 의뢰가 2개 더 생긴다면 고고학과 대장을 취소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취소한 의뢰는 목록 갱신 전까지 리스트에 남아있기 때문에 다른 의뢰 완료 후 다시 받으면 된다.

다만 의뢰를 조금이라도 진행한 상태일 경우 취소하면 안된다. 해당 의뢰는 이미 일일 수주 가능한 의뢰에 포함되었기 때문이다. 만약 이를 취소할 경우 의뢰 횟수는 차감되지만 경험치 보상은 받지 못하게 된다. 따라서 의뢰를 받을 때 본인이 이를 끝까지 진행할 수 있을지 파악한 후 수주하는 것이 좋다.




▲ 목록 갱신과 의뢰 포기를 이용해 최대한 같은 계열의 의뢰를 모아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 진행 중인 의뢰는 절대로 취소하면 안된다


대표적인 예가 고고학이다. 고고학의 경우 유난히 채집지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 보상의 등장 확률이 매우 낮은 편이다. 이를테면 고고학 10레벨부터 수주 가능한 하급 부식된 유물 발굴의 경우 10레벨 채집지에서 완료할 확률이 매우 낮다. 따라서 충분한 시간과 노동력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가장 난이도가 높은 고고학 의뢰는 배제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작협회에서 수주할 수 있는 의뢰는 본인의 전문기술 레벨에 따라 달라진다. 특히 채집 의뢰의 경우 5레벨마다 변화하게 되며, 본인보다 10레벨 이상 낮은 의뢰는 나오지 않는다. 예외적으로 고고학은 레벨이 높아져도 1레벨 의뢰가 등장한다.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진행하는 전문기술에 따라 펫을 교환해주는 것이 좋다. 채집술이 증가하면 대성공 확률이 오르기 때문이다. 공예와 요리, 대장을 진행할 때는 달의 주인 루아나가 유리하며, 고고학을 진행한다면 열정 고양이 푸리토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고고학 의뢰는 충분한 시간과 노동력, 많은 운이 필요하다



▲ 대부분의 채집에 강한 모습을 보이는 달의 주인 루아나



▲ 열정 고양이 푸리토는 고고학에 큰 도움을 준다


제작협회 의뢰를 모두 끝냈다면 본인이 필요한 전문기술에 노동력을 투자해주면 된다. 부족한 재료를 수급하거나 레벨이 비교적 낮은 전문기술을 올리는 식이다. 다만 제작협회 없이 순수하게 채집이나 제작을 하는 것은 레벨업이 매우 더딘 편이다.

만약 별도로 원하는 것이 없다면 요리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요리로 오르는 버프는 전투에 매우 유용하며, 오늘의 활동 미션 중 하나를 완료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멀리 본다면 장신구 제작이 되는 공예나 무기 제작이 되는 대장도 나쁘지 않다.




▲ 요리는 전투력 상승과 함께 오늘의 활동을 완료할 수 있게 해준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