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미래를 미리 대비하라! 트라하에서 던전을 돌아야 하는 이유는?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20개 |
트라하의 레벨업 과정은 대부분 필드에서 이루어진다. 초반부터 던전이 열리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뒷전으로 밀리게 된다. 행동력 대비 획득하는 경험치의 양이 매우 적어 레벨업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던전에는 던전 나름의 메리트가 있다. 대표적으로는 장비 아이템의 획득을 들 수 있다. 초반에는 스토리를 진행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장비를 마련할 수 있으나, 뒤로 갈수록 다른 방법을 통해 장비를 획득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정령 카드나 전문기술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솔로 던전의 경우 진입 장벽이 낮지만, 파티 던전은 최소 37 이상의 클래스 레벨이 필요하다. 각 던전은 전투력에 따라 단계가 나누어지기 때문에, 간단해 보였던 던전이어도 단계가 오르면 상당히 어렵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전투력 차이가 매우 큰 것이 아니라면 수동 전투가 필수적이며, 물약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 던전은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만반의 준비를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 영웅 정령 카드와 장비 획득 가능! 던전을 돌아야 하는 이유

던전을 가는 궁극적인 이유는 각종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다. 영웅 등급의 장비들은 물론 영웅 등급의 정령 카드, 전문기술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 트라아에서는 던전이 그리 인기가 없는 실정이다. 가장 큰 이유는 행동력의 소모다. 던전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솔로 던전 기준 5, 파티 던전이라면 20의 행동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던전에서는 경험치를 거의 획득할 수 없어 레벨업에 기여하지 못한다.

또 다른 이유는 좋은 보상이 나올 확률이 낮다는 것이다. 기대 보상에는 좋은 아이템만이 표기되지만, 실제로는 해당 아이템들보다는 하위 레벨 던전 보상이 나올 확률이 높다. 게다가 하위 레벨 던전 보상에도 기재되어있지 않은 아이템들도 드랍되기 때문에 원하는 아이템을 먹기란 하늘의 별따기에 가깝다.




▲ 기재된 것과 달리 좋은 보상이 나올 확률은 매우 낮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벨업 도중 짬짬히 행동력을 투자해 던전을 돌아두는 것을 추천한다. 일단 오늘의 활동에 솔로 던전 및 파티 던전 완료 미션이 존재한다. 기본 미션 보상은 물론, 활동 점수를 올려 다음날 다이아를 획득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던전과 관련된 업적들도 있다. 업적 자체 보상도 소소하게 도움이 되며, 업적 레벨을 올려 칭호를 획득하게 되면 이는 곧 전투력 상승으로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미래를 대비하는 목적도 있다. 현재 던전별 일간 입장횟수는 5번으로 제한되어 있다. 하지만 좋은 보상을 주는 고단계 던전은 이전 단계를 클리어해야만 입장할 수 있다. 즉, 미리 던전을 클리어해두지 않는다면 추후 필요할 때 원하는 던전에 입장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 던전별로 입장 횟수 제한이 있기 때문에 미리 단계를 열어두는 것이 좋다


▣ 혼자서 파티 던전 플레이 가능! 던전별 특징과 보상

던전은 메뉴의 던전 항목에서 진입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별도의 이동 비용도 필요 없다.

솔로 던전의 종류는 총 8개로, 첫 던전인 거미 소굴에서는 클래스 레벨 10을 요구한다. 이후 죽음의 방에서는 15레벨이 필요하는 식으로 필요 레벨이 5씩 증가한다. 각 던전은 다시 단계로 분화되며, 요구 전투력이 변화한다. 45레벨 1단계 던전이 1,989 전투력을 요구하는 반면, 거미 소굴 21단계는 3,834 전투력을 요구하는 등 던전의 종류보다는 단계에 따라 난이도가 더 크게 갈린다.




▲ 첫 던전이라도 단계에 따라 요구 전투력이 크게 달라진다


파티 던전은 6개가 준비되어 있으며, 첫 던전인 거미 여왕의 방은 클래스 레벨 37 이상을 요구한다. 두 번째 던전은 43, 세 번째 던전은 49레벨을 요구하며 이외 3개는 50레벨이 필요하다. 파티 던전은 모두 4인 던전이다.

파티 던전은 솔로 던전과 달리 전투력 이외에도 역할에 따른 능력을 요구한다. 거미 여왕의 방 1단계를 예로 든다면 방어 능력은 804, 공격 능력은 951, 지원 능력은 376이 필요하다. 능력이 갖추어진다면 해당 포지션에서 매칭을 이용할 수 있다.

매칭 시 하단에 있는 용병 매칭 사용을 체크하여 용병 매칭을 이용할 수도 있다. 용병 매칭은 간단히 말해 파티원들을 NPC로 채우는 것이다. 이 경우 NPC들의 능력이 매우 낮기 때문에 대미지나 회복, 어그로 관리는 기대하기 어렵다. 다만 방어 능력은 나름 높기 때문에 이를 적절히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용병 매칭 기능을 이용하면 파티원을 NPC로 채울 수 있다



▲ 매칭 완료 시 포지션 별 인원이 보여진다


던전 내부에서는 유료 부활과 기본 부활을 이용할 수 있다. 각 부활별로 사용 횟수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회복약과 소환수를 최대한 이용하여 가급적 생존에 신경써주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보스전에 시간 제한이 있기 때문에 너무 오랜 시간 동안 보스를 잡지 못해도 실패하게 된다.

던전 클리어에 성공했다면 상자 보관함에 전리품이 등록된다. 솔로 던전 전리품은 5의 행동력으로, 파티 던전 전리품은 20의 행동력으로 열 수 있다. 전리품은 최대 8개까지 쌓이며, 이를 개봉하지 않으면 던전에서 더이상 보상을 획득할 수 없다.

이외 특징으로 각각의 던전마다 주는 장비가 달라진다. 거미 소굴에서는 목걸이가, 죽음의 방에서는 귀걸이가 나오는 식이다. 때문에 본인이 필요한 장비의 종류에 따라 어떤 던전에서 파밍을 할지 선택할 수 있다.




▲ 보관함이 모두 차면 더이상 보상을 획득할 수 없다



▲ 던전마다 획득 가능한 장비의 종류가 달라진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