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최소한의 생존력 확보는 필수! 역할별 특성 트리 추천 - PVE 편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2개 |
특성은 트라하에서 캐릭터 전투력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요소다. 무기 특성은 최대 129포인트, 전문기술 특성은 최대 100포인트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공격/방어/지원 등 세 가지 계열로 나뉜 특성 트리에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다.

그러나 특성 포인트를 전부 획득하려면 상당히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그래서 실제 게임 내에서 특성을 투자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그래서 인벤에서 준비한 '특성 시뮬레이터'를 통해 탱커/힐러/딜러 등 각자의 역할별로 적합한 특성 트리를 구성해봤다.

이번 시간에 소개할 것은 파티 던전과 레이드에서 사용하기 좋은 PVE 특성 트리다. 다만, 6가지 무기의 특징이 모두 다른 만큼 무기에 따라 효율적인 특성 트리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니 아래에서 소개할 특성 트리는 참고용으로만 보길 추천한다.

[바로가기] 트라하 인벤 특성 시뮬레이터




▲ 내 캐릭터에게 적합한 특성 트리는?



■ 탱커 - 방어력, 최대 생명력, 막기 확률에 집중

탱커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치는 방어력, 최대 생명력, 막기 확률이다. 세 가지 능력치는 탱커가 파티 던전과 레이드 보스의 공격으로부터 생존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 능력치이므로 방어 계열에서 이에 해당하는 특성을 우선 투자하는 것이 좋다.

방어 계열 두 번째 줄에서는 한 번에 받은 피해가 최대 생명력의 20% 이상이면 5초 동안 방어력이 대폭 증가하는 '강철 수호'를 추천한다. 무기/전문기술 특성에서 강철 수호를 최대로 투자하면 5초 동안 방어력이 무려 1,646 상승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나머지 두 특성은 파티 던전과 레이드에서는 효율이 낮기 때문이다.

스킬 회복량 증가 특성도 매우 중요하다. 고난이도의 레이드에서는 탱커의 생명력이 순식간에 줄어들 수 있는데 스킬 회복량 증가 특성에 투자하면 그만큼 힐러가 탱커를 회복시키기 수월해진다.

방어 계열에 투자하고 남은 특성 포인트는 지원 계열의 행운과 천재성 위주로 투자하길 추천한다. 행운과 천재성은 여러 능력치에 관여하는데 행운의 경우 막기 확률을, 천재성의 경우 방어력을 높여준다. 이후 남은 특성 포인트는 보스의 공격을 피하기 쉽도록 이동 속도에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 탱커 PVE 특성 트리 예시



■ 힐러 - 1순위는 치유력, 치유 극대화 확률 / 2순위는 방어력, 최대 생명력

힐러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치는 치유력과 치유 극대화 확률이다. 따라서 지원 계열에 있는 치유력, 치유 극대화 확률 특성에 집중 투자하고, 이후 치유력을 함께 올려주는 천재성 특성에 투자하면 된다. 지원 계열의 최종 특성인 공격 속도 증가는 회복 스킬의 시전 속도에도 영향을 주므로 힐러가 사용해도 좋은 특성이다.

행운의 경우 치유 극대화 확률도 높여주는 능력치지만, 우선순위는 높지 않다. 왜냐하면 치유 극대화 확률은 최대 60%까지 높일 수 있는데, 행운에 투자하지 않고도 60%를 충분히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치유 극대화 확률을 60%까지 달성한 상태라면 기존에 투자한 치유 극대화 확률 특성도 회수해서 다른 특성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공격 속도 증가까지 모두 투자했다면 이후에는 방어 계열에서 방어력, 최대 생명력, 스킬 회복량 증가 위주로 투자해야 한다. 보스의 공격은 탱커에게 집중되겠지만,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광역 공격에 죽지 않을 정도의 생존력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이다.

특성 포인트가 남는다면 일곱 번째 줄의 방어력과 최대 생명력까지 찍어도 좋다. 다만, 이미 생존력이 충분한 상태라면 이동 속도를 높여서 위기 대처 능력을 높이길 추천한다.







▲ 힐러 PVE 특성 트리 예시



■ 딜러 - 최소한의 생존력을 확보

딜러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치는 공격력, 관통력, 스킬 공격력이다. 세 가지 능력치에만 집중해도 충분히 강력한 딜링을 기대할 수 있고, 이후 특성 포인트는 치명타 적중력에 투자하면 된다.

다만, 파티 던전과 레이드를 준비하는 딜러라면 공격 계열보다 오히려 방어 계열이 중요하다. 탱커, 힐러, 딜러 중 가장 생존력이 떨어지며, 공격 계열에만 집중하다가 보스의 광역 공격 한 번에 바로 사망할 수 있는 역할군이 딜러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소한의 생존력을 확보하기 위해 방어 계열 네 번째 줄에 있는 방어력, 최대 생명력 특성까지는 투자하는 것이 좋다. 이후 자신의 스펙이 높아지면 그에 맞춰서 방어력, 최대 생명력 특성을 줄이고, 그만큼 공격 계열에 마저 투자하면 된다.







▲ 딜러 PVE 특성 트리 예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