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영웅 등급 아이템이 목표! 진영전을 통해 공훈 점수를 획득하라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15개 |
트라하의 세력은 불칸과 나이아드 두 가지 진영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캐릭터 생성 시 두 진영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지팡이의 일부 스킬을 제외하면 기본적으로 큰 차이는 없으나, 분쟁 지역에서 만나면 서로의 이득을 위해 전투를 벌이게 된다.

분쟁 지역에서 적을 처치하게 되면 공훈 점수를 획득하게 된다. 공훈 점수를 모으면 획득한 양에 따라 한 달에 한 번씩 공훈 훈장과 다이아몬드를 얻을 수 있다. 공훈 훈장이 경우 진영 상점에서 영웅 등급 장비나 각종 소모품을 구매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하지만 공훈 점수를 모으는 방법은 이뿐만이 아니다. RVR 전투인 전장과 특정 아이템을 제작해 납품하는 군수납품으로도 공훈 점수를 모을 수 있다. 게다가 이 경우에는 공훈 훈장도 바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효율이 좋다고 볼 수 있다.




▲ 분쟁지역에서는 자연스럽게 진영에 따른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공훈 점수를 모으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분쟁 지역에서의 PVP다. 분쟁 지역의 경우 상대 진영 플레이어들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으며, 이를 처치할 경우 일정량의 공훈 점수를 얻게 된다. 다만 한 명의 적을 연속으로 처치할 경우 획득하는 공훈 점수의 양이 점점 줄어든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전장을 이용해 공훈 점수를 모을 수도 있다. 이 경우 공훈 점수와 함께 일정량의 공훈 훈장이 주어진다. 전장은 별도의 전장에서 진행되는 12대 12 RVR이다. NPC인 적의 지휘관을 처치하거나 적 플레이어 100명을 처치하는 것이 목표로, 무제한 부활이 가능하다. 어느 루트로 공격 혹은 방어를 할 것인지 선택이 가능하며, 원한다면 수동 조작을 진행할 수도 있다.

전투에서 승리할 경우 팀 내에 MVP가 부여된다. MVP는 공격과 방어, 지원으로 나누어지며 한 플레이어가 다수의 MVP를 획득할 수도 있다. MVP를 획득할 경우 더욱 많은 공훈 점수를 얻을 수 있다. 매 월말, 한달 동안의 전장 승리 횟수에 따라 진영의 우세가 갈린다. 진영의 우세에 따라 공훈 점수에 따른 보상이 달라진다. 진영 승리 시 보상량이 20% 증가하며, 패배 시 20% 감소한다. 무승부일 경우 변화량이 없다.




▲ 전장의 목표는 적 대장 처치 혹은 적 플레이어 100명 처치다



▲ 승리 시 MVP가 부여되며 추가 보상을 받게 된다


군수납품을 통해 공훈 점수와 공훈 훈장을 모을 수도 있다. 군수납품은 전문기술 의뢰와 비슷한 형태로, 이를테면 아교 10개를 납품하는 식이다. 군수납품의 난이도에 따라 공훈 점수와 공훈 훈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이런 각종 활동을 통해 하루에 최대 6,800의 공훈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최대 공훈 점수를 넘겨서 획득 가능한 사례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아직 정확한 방법이 밝혀지지는 않았다.

공훈 점수를 모으다 보면 계급이 상승한다. 군단병 등의 하위 계급에는 별다른 보상이 없지만, 정예병에 도달하게 되면 진영전 시즌 종료 시 공훈 훈장 10,000개와 순위에 따른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 군수납품은 전문기술 의뢰와 비슷한 방식이다


이후 계급이 오를수록 보상이 더 좋아져 군단장에 이르러서는 다이아몬드 2,000개가 더해지며, 최고 계급인 사령관은 공훈 훈장 68,000개와 다이아몬드 10,0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계급은 매달 1일에 보상 지급과 함께 초기화가 진행된다.

이렇게 모은 공훈 훈장은 상점의 진영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하게는 회복약이나 기억의 돌, 정령카드 소환상자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다량의 공훈 훈장을 모았다면 영웅 등급 장비를 노려볼 수도 있다. 영웅 등급 장비는 캐릭터별로 1회의 구매 제한이 걸려있다.




▲ 계급이 올라가면 막대한 양의 공훈 훈장과 다이아몬드를 받을 수 있다




▲ 진영상점에서 각종 소모품과 영웅 등급 장비를 구매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