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더 강력한 장비를 원한다면? '던전'과 '필드 보스'에 도전하라!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4개 |
트라하에서 전투력을 높이는 방법은 다양하다. 소환수/펫을 소환하거나 정령 덱을 구성할 수도 있고, 무기 레벨과 전문기술 레벨을 높여 특성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전투력에 가장 많이 관여하는 요소는 역시 장비 아이템이다.

장비 아이템은 무기와 5종류의 장신구로 구분되며, 등급이 높을수록 전투력을 더 많이 높여준다. 게다가 장비 등급이 높을수록 옵션 부여와 장신구 강화로 상승하는 전투력의 폭도 커진다. 그만큼 장비 파밍 수준에 따라 캐릭터 간의 전투력 차이도 크게 벌어질 수밖에 없다.

다만, 일반적인 필드 사냥만으로는 높은 등급의 장비를 획득하긴 어렵다. 가끔 스토리 미션의 보상으로 장비를 획득하지만, 이것도 희귀 등급이 한계다. 결국 더 높은 등급의 장비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던전과 필드 보스 콘텐츠에 도전할 필요가 있다.




▲ 더 좋은 장비를 획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파티 던전은 필수, 솔로 던전은 선택

장비를 파밍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던전을 클리어하는 것이다. 현재 솔로 던전 8개, 파티 던전 6개가 존재하며, 각 던전별로 단계가 존재한다. 이전 단계를 클리어하면 다음 단계에 도전할 수 있고, 던전 단계가 높아질수록 전투력 제한과 함께 보상의 수준이 높아진다.

던전에 도전할 때는 행동력이 필요하지 않지만, 던전을 클리어하고 얻은 전리품 상자를 열기 위해서는 행동력을 소모해야 한다. 던전 단계와 관계없이 솔로 던전 전리품 상자는 행동력 5, 파티 던전 전리품 상자는 행동력 10이 필요하다.




▲ 던전은 장비를 파밍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 던전을 클리어하고 획득한 전리품 상자를 개방하려면 행동력이 필요


솔로 던전은 던전별로 획득할 수 있는 장비의 종류가 다르다. 예를 들어 첫 던전인 '거미 소굴'에서는 목걸이만 획득할 수 있는 반면에, 네 번째 던전인 '깊은 어둠 속'에서는 무기류를 획득할 수 있다. 물론 던전의 단계가 높을수록 획득 가능한 장비 아이템의 최대 등급이 높아진다.

파티 던전의 경우 던전별로 획득할 수 있는 장신구의 종류가 다르나 모든 던전에서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횟수 제한이 없는 솔로 던전과는 달리 파티 던전은 던전마다 하루 3회의 입장 제한이 있다. 그래서 원할한 무기 파밍을 위해서라도 파티 던전의 입장 횟수는 매일 소모하는 것이 좋다.




▲ 솔로 던전별로 획득할 수 있는 장비의 종류가 다르다



▲ 파티 던전별로 획득할 수 있는 장신구의 종류는 다르나 모든 던전에서 무기 획득 가능


파티 던전 도전 시 주의해야 할 것은 '용병 매칭 시스템'이다. 파티 던전의 매칭을 시작할 때, 용병 매칭을 사용하면 유저가 아닌 '용병 NPC'와 함께 던전에 도전할 수 있다. 그만큼 유저를 기다리는 시간이 짧아져 매칭이 빠르게 이루어진다는 것이 장점이다.

그러나 용병 NPC들의 방어/공격/회복 능력이 모두 낮은 편이다. 방어 담당은 도발 능력이 없다시피하고, 공격/회복 담당의 공격력과 회복력은 매우 낮다. 그래서 자신 외에 3명 모두가 용병 NPC로 대체되면 던전 공략 자체가 어려워진다.

그나마 방어 담당의 생명력이 상당히 많은 편이라 던전이 종료되기 전까지 버틸 수는 있지만, 혼자서 보스의 생명력을 모두 깎아야 하는 만큼 딜링 부족으로 제한 시간이 끝날 수도 있다. 그래서 파티 던전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유저와 매칭하는 것이 좋다. 만약 용병 매칭을 사용하더라도 난이도가 낮은 1~2단계 정도에서만 활용하길 추천한다.




▲ 파티 던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용병 매칭 시스템



▲ 유저대신 용병 NPC와 던전에 도전할 수 있지만, 용병의 전투력이 낮아서 큰 효과를 보긴 어렵다



▣ 아르고스, 벨커, 갈레노스 레이드 참여

필드 보스는 던전과 함께 장비 파밍의 핵심이 되는 콘텐츠다. 필드 보스를 처치해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 상자에는 장비와 함께 정령 카드, 소환수/펫, 각종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필드 보스를 통해 다량 획득하는 '월석'은 각인 이용 시 필요한 주요 재료이기도 하다.

필드 보스는 레이드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전리품 상자를 제공한다. 그래서 자신의 수준에서 도전하기 레이드 보스라도 다수의 유저들과 합심해 클리어하면 충분히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강력한 필드 보스들을 공략하면 높은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도 있다



▲ 무조건 높은 등급의 장비가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그 외에 획득하는 아이템도 나쁘지 않다


필드 보스의 수준이 높을수록 획득 가능한 장비의 수준도 높아진다. 현재 영웅 등급 이상의 장비가 나오는 것이 확인된 필드 보스는 엘다리에의 '타락현자 아르고스', 루다크의 '기괴 대악마 벨커', 칼데스 섬의 '용혈대장 갈레노스' 등 최상위 필드 보스 셋이다.

엘다리에는 PvP가 불가능한 중립 지역이며, 아르고스는 현재 유저 수준으로도 충분히 공략 가능한 보스인 만큼 등장 시간에 맞춰 찾아가는 것이 좋다. 그러나 벨커와 갈레노스는 매우 강력한 보스들이라 아직은 원할하게 공략하기가 어렵다.

물론 보스가 쓰러질 때까지 부활해서 공략할 수는 있다. 다만, 계속되는 부활 비용이 부담될 수 있으니 최대한 많은 유저들이 합심해서 도전하는 것이 좋고, 보스의 공격을 여러 번 버틸 수는 탱커와 해당 탱커를 끝까지 회복시킬 힐러를 정해두고 공략하길 추천한다.

※ 주요 필드 보스 기본 정보

타락 현자 아르고스 (권장 전투력 3,664)
- 등장 지역 : 엘다리에 - 그늘 절벽
- 등장 시간 : 02:00 / 06:00 / 10:00 / 14:00 / 18:00 / 22:00

기괴 대악마 벨커 (권장 전투력 6,332)
- 등장 지역 : 루다크 - 죽음의 골짜기
- 등장 시간 : 00:00 / 04:00 / 08:00 / 12:00 / 16:00 / 20:00

용혈대장 갈레노스 (권장 전투력 6,332)
- 등장 지역 : 칼데스 섬 - 노도스의 길
- 등장 시간 : 03:00 / 07:00 / 11:00 / 15:00 / 19:00 / 23:00




▲ 최상위 필드 보스 갈레노스는 칼데스 섬 - 노도스의 길에서 등장



▲ 다른 유저들과 합심해서 필드 보스를 공략하고 장비 획득을 노려보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