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어둠 속성 위주로 덱을 구성하라! 트라하 레벨업 구간 정령 카드 추천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3개 |
트라하에서 정령 카드를 얻는 방법은 소환 상점과 던전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소환 상점은 다이아가 필요하며, 던전에서 좋은 카드를 얻기 위해서는 높은 전투력이 필요하다는 문제가 있다.

또한 정령 덱에는 정령 카드를 최대 6개까지만 장착할 수 있다. 이마저도 코스트 제한이 있기 때문에 정령 카드가 넉넉히 있더라도 6장을 다 채우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따라서 보유한 정령 카드 내에서 최적의 조합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파티 플레이가 없는 것이나 다름없는 레벨업 구간에서는 방어나 지원 조합보다는 공격적인 조합이 매우 좋다.

초반에는 아무래도 일반 등급 혹은 고급 등급을 이용하게 된다. 하지만 이들은 여분의 정령 카드를 획득하더라도 레벨을 올리지 말고 정령 덱 강화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코스트 상승으로 인해 덱 구성이 더욱 어려워지고 추후 희귀나 영웅 등급을 얻게 되면 자연스레 사용하지 않게 되기 때문이다.




▲ 낮은 등급 정령 카드는 강화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 6장을 모두 채우기보다는 코스트 한도 내에서 최적의 조합을 찾는 것이 좋다


▣ 빛 속성 정령 카드 추천

일반 등급 - 진, 미르헤
고급 등급 - 드바인, 리벤저
희귀 등급 - 페론
영웅 등급 - 아덴

빛 속성에는 방어 혹은 치유 능력을 올려주는 정령 카드가 많다. 추후 파티 플레이에서는 도움이 크게 될 수 있으나, 공격력이 중요한 레벨업 구간에서는 가장 사용하기 애매한 속성이다. 따라서 정령 덱에 코스트가 부족하다면 아덴과 같은 강력한 정령 카드가 외에는 대부분 후순위로 밀린다.

일반 등급에서는 공격력을 소폭 올려주는 미르헤와 치명타 적중력을 상승시켜주는 진이 유용하다. 특히 치명타 관련 특성 트리를 사용하고 있다면 진의 가치는 더욱 올라간다. 정 사용할 정령 카드가 없다면 알리를 사용해봐도 좋다. 천재성은 공격력과 관통력, 치명타 적중력 등 다양한 능력치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고급 등급에서는 드바인이 최고의 효율을 보인다. 직업에 관계 없이 스킬 위주의 사냥을 하기 때문이다. 차순위로 리벤저를 써봐도 좋지만, 크게 기대할만한 성능은 아니다.

희귀 등급의 페론은 실질적인 빛 속성 투탑이다. 희귀 등급 치고 효과가 좋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영웅 등급의 세르핌이 치유 관련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영웅 등급의 아덴의 경우 방어력 무시 피해 효과가 있어 타 속성의 영웅 등급과 비교해도 꿇리지 않는 우수한 정령 카드다.




▲ 공격적인 덱 구성 시 영웅 등급의 세르핌보다 우선순위가 높다



▲ 방어력 무시 피해를 입히는 아덴은 매우 강력한 카드다


▣ 어둠 속성 정령 카드

일반 등급 - 바이퍼, 지파
고급 등급 - 카트나, 함정
희귀 등급 - 크래퍼
영웅 등급 - 바하트라, 데스혼

어둠 속성답게 대부분의 카드가 타 속성보다 공격적인 성능이 강한 편이다. 때문에 덱 코스트가 부족하고 등급이 같다면 어둠 속성을 먼저 고르는 것이 좋다.

일반 등급의 대표 주자는 치명타 적중력을 올려주는 바이퍼와 스킬 공격력을 올려주는 지파다. 이외에 순수 공격력이 매우 높은 샤칼, 관통력을 올려주는 레오나드도 좋은 정령 카드다. 문뱃은 환경에 따라 효과를 보기가 힘든 경우가 있어 그리 추천하지 않는다.

고급 등급으로 올라갔다면 스킬 공격력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주는 카트나가 최고의 선택이다. 또한 지속 피해 공격이 많다면 함정이 매우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이에 맞춰 스킬 트리를 변경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슬러터와 아살라, 피에로도 그럭저럭 도움이 되는 정령 카드들이다.

희귀 등급은 어둠 속성치고는 다소 애매한 편이다. 그나마 크래퍼가 효율이 좋지만 적의 방어력이 높지 않다면 힘을 발휘하기 힘들다. 이벨린과 메릴린도 비슷한 처지다. 반면 영웅 등급 카드인 데스혼과 바하트라는 모두 우수한 정령 카드다. 기본 성능이 모두 공격적인 효과인 것은 물론, 특수 스킬마저 추가 피해와 지속 피해를 주는 효과다. 바하트라는 함정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




▲ 고급 등급임에도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함정



▲ 어둠 속성 영웅 등급을 얻었다면 일단 덱에 넣으면 된다


▣ 자연 속성 정령 카드

일반 등급 - 피아, 라카두
고급 등급 - 드벨
희귀 등급 - 리퍼, 로어베어
영웅 등급 - 티카

자연 속성은 빛 속성과 마찬가지로 방어 혹은 치유 능력을 올려주는 정령 카드가 많다. 따라서 레벨업 구간에서는 사용이 다소 애매한 편이다.

일반 등급에서 사용할만한 정령 카드는 피아와 라카두가 끝이다. 이외에는 모두 방어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다. 고급 등급으로 올라가면 더욱 고르기 어렵다. 공격적인 효과를 주는 정령 카드가 아예 없기 때문이다. 그나마 드벨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가지고 있어 간접적으로 공격 성능을 올릴 수 있다.

희귀 등급은 관통력과 치명타 적중력을 지닌 리퍼를 써봄직하다. 로어베어 또한 공격력과 주는 피해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어 나쁘지 않다. 영웅 등급에서는 티카가 그나마 좋은 편이다. 공격적인 기본 능력치는 치명타 적중력이 전부지만, 첫 타에 한해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특수 능력을 갖추고 있어 연속 사냥에 도움을 준다.




▲ 자연 등급 정령 카드는 공격적인 옵션이 손에 꼽을 정도로 부족하다



▲ 공격 속도를 올려줘 연속 사냥에 도움이 되는 티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