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K] '세트 패배는 없다' DRX, 담원 기아 꺾고 결승 선착

경기결과 | 신연재 기자 |



21일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2022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플레이오프 승자조 준결승, DRX와 담원 기아의 대결이 진행됐다. 그 결과, DRX가 담원 기아를 2:0으로 꺾고 무실 세트 연승을 이어가면서 결승에 선착했다.

프랙처에서 1세트가 시작됐다. 전반전은 팽팽하게 흘러갔다. 피스톨 라운드를 승리하며 출발한 DRX는 2라운드 무결점 승리로 기세를 끌어올리는 듯 싶었으나, 담원 기아도 곧바로 반격하면서 서로 주고 받는 흐름이 됐다. 담원 기아의 '텍스쳐', DRX의 '버즈'가 중요한 타이밍마다 활약하면서 팀을 위기에서 구했다. 6:6 동점으로 전반전이 끝났다.

후반전 분위기는 완전히 달랐다. 공격에 나선 DRX는 피스톨 라운드 승리를 시작으로 승점을 쭉쭉 쌓아갔다. 순식간에 라운드 스코어는 10:6까지 벌어졌다. 담원 기아는 '에스페란자'의 세이브와 '헤이트'의 슈퍼플레이로 17, 18라운드를 가져오며 한숨 돌렸다. 하지만, DRX는 특유의 유기적인 팀플레이를 앞세워 매치 포인트를 만들었다. 총기 상황도 너무 유리했고, 이변 없이 DRX가 21라운드를 가져가면서 1세트의 승자가 됐다.

2세트 전장은 스플릿이었다. 전반 피스톨 라운드부터 내리 세 라운드를 승리한 DRX는 담원 기아의 반격을 뿌리치면서 8:4, 유리한 라운드 스코어로 후반전에 돌입했다. 이후 네 번째 피스톨 라운드 승리와 함께 11:4까지 격차를 벌렸다. 벼랑 끝에 몰린 담원 기아는 집중력을 한껏 끌어올리며 추격을 시작했다. 하지만, 스파이크 설치 실패로 20라운드를 내주고 말았다. 결국, 먼저 매치 포인트에 도달한 DRX는 23라운드 승리로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 2022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플레이오프 승자조 준결승

DRX 2 vs 0 담원 기아
1세트 DRX 13 vs 8 담원 기아 - 프랙처
2세트 DRX 13 vs 10 담원 기아 - 스플릿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