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의 역사를 VR로, '킹덤하츠 VR 익스피리언스' 日 출시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스퀘어에닉스가 금일(23일), 신규 PS VR 콘텐츠인 '킹덤하츠 VR 익스피리언스(이하 킹덤하츠 VR)' 제1탄을 일본 PSN을 통해 무료로 공개했다.

킹덤하츠 VR은 역대 킹덤하츠 시리즈의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는 타이틀로, 게임이라기보다는 한 편의 뮤직비디오에 가까운 감상형 콘텐츠다. PS 무브에도 대응하기 때문에 키블레이드로 자물쇠를 여는 등 몇 가지 간단한 VR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킹덤하츠 VR 제1탄은 시리즈를 대표하는 OST와 함께 대표적인 명장면들을 여름날의 추억처럼 회상할 수 있는 ' 데스티니 아일랜드'와 '구미 쉽'의 두 가지 월드를 제공한다. 두 콘텐츠 모두 PS VR 헤드셋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헤드셋을 착용한 채 고개를 돌려보면 시리즈 전통의 주인공인 리쿠와 카이리, 그리고 디즈니 세계관의 동료인 구피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킹덤하츠 VR 제1탄은 20분도 채 되지 않은 짧은 분량으로 구성됐지만, 추후 '제2탄' 업데이트를 통해 몇 가지의 월드가 더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킹덤하츠 공식 SNS 계정에서도 시리즈 최신작인 '킹덤하츠3'의 출시를 앞두고 킹덤하츠 VR이 무료로 공개됐으니, PS VR을 가지고 있다면 꼭 체험해보길 바란다는 내용의 트윗이 함께 공개됐다. '킹덤하츠3'의 한국어 지원 소식 발표 후 많은 국내 유저들의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커진 상태이나, VR 버전의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