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오큘러스 GO 단종, 퀘스트에 주력할 것"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페이스북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일체형 VR 헤드셋 '오큘러스 GO'의 단종을 발표했다.

페이스북은 자사의 첫 일체형 VR HMD인 오큘러스 GO를 2020년 연내에 단종하고, 후속작인 일체형 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에 주력할 것이라 밝혔다.

지난 2017년에 개최된 오큘러스 커넥트4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오큘러스 GO는 오큘러스 리프트의 뒤를 잇는 차세대 VR 기기로 주목을 받았다.

기어 VR과는 달리 휴대폰이나 PC와 같은 추가 기기 없이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이 기기의 가장 큰 특징이지만, 성능은 모바일 기반 VR 헤드셋 수준에 머물렀기에 게임보다는 VR 영상 매체 시청을 위한 기기 정도로만 사용되었다. 위치 트래킹을 제공하지 않는 3DoF에 그쳤다는 점도 한계점 중 하나로 꼽힌다.

페이스북은 "6DoF를 지원하는 오큘러스 퀘스트가 사용자들로부터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VR의 미래를 보여주었으므로, 3DoF VR 제품의 출하 정지를 결단하게 되었다"며 오큘러스 GO 판매 중지에 대한 이유를 설명했다.

페이스북은 오큘러스 GO 헤드셋을 보유하고 있는 유저들을 위해 오는 2022년까지 버그 수정 및 보안 패치를 포함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계속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다만 이번 결정에 따라 오큘러스 GO용 앱은 2020년 12월 4일 이후로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게 된다. 신규 앱 스토어 게재 접수 역시 12월 18일을 끝으로 모두 종료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