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만 원 할인된 메타 퀘스트2, 지금 사도 좋을까?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3개 |



메타(Meta)가 공식 스토어를 통해 스탠드얼론 VR HMD '메타 퀘스트2'의 깜짝 가격 할인을 발표했다. 이번 할인은 연말 시즌을 맞이하여 준비된 기간 한정 특별가로, 메타 퀘스트2 128GB 모델과 256GB 모델 양쪽에 적용된다. 각각 기존의 소비자 가격에서 7만 원 할인된 가격인 379,000원, 449,000원이 할인가로 책정됐다. 할인 판매는 2023년 12월 말까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나, 정확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

첫 공개 당시 414,000원에 판매됐던 메타 퀘스트2 256GB 모델의 정가는 이후 559,900원으로 한차례 큰 폭으로 인상됐고, 메타 퀘스트3의 공개와 함께 449,000원으로 다시금 조정됐다. 연말 시즌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이번 할인은 메타 퀘스트3의 등장 이후 한 차례 반영됐던 가격 인하에 연이어 적용되는, 그야말로 '역대급 할인'이라고 할 수 있다. 메타 퀘스트2의 성능과 안정성은 이미 오랜 기간을 통해 시장에서 검증된 상태이므로, 저렴한 가격으로 VR 입문을 계획하는 이들에게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지금 메타 퀘스트2를 구매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지라고 단언하기는 어렵다. 퀘스트2 이후 3년 만에 발표된 최신형 MR 헤드셋 '메타 퀘스트3'는 물론, 퀘스트 시리즈보다 월등한 착용감을 자랑하면서도 비슷한 가격대에 판매되는 '피코4 올인원 헤드셋'이라는 대안도 존재하기 때문이다. 피코4의 국내 소비자 가격은 479,000원이다.

만약 자신이 VR 콘텐츠 입문을 위해 VR HMD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각각의 강점을 가지고 있는 여러 선택지 중에서 내게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미리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만약 자신이 '비트세이버'를 비롯하여 오큘러스 스토어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인기 VR 게임들을 플레이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그리고 여타 부가 기능보다 '저렴한 가격'이 최우선 고려사항이라면, 연말 할인가가 적용된 메타 퀘스트2가 충분히 좋은 선택지가 되어줄 것이다.

하지만 자신이 최우선 사항으로 여기는 것이 향후 출시될 예정인 차세대 VR 게임, 또는 더욱 선명한 디스플레이와 AR, MR 등 부가 콘텐츠 경험이라면 사정은 조금 달라진다. 2020년에 출시된 메타 퀘스트2 이후에 PS VR2, 메타 퀘스트3, 그리고 애플 비전 프로까지 다양한 후속작이 줄지어 등장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만약 AR과 MR로 확장되는 복합 콘텐츠 경험이 주요 목적이라면 '세계 최초의 보급형 MR 헤드셋'을 표방하는 '메타 퀘스트3'를 함께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메타 퀘스트3는 팬케이크 광학기술과 하이 피델리티 패스스루 등 강력한 성능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메타의 최신형 HMD로, 현재 국내 소비자 가격 69만 원에 판매되고 있다.



▲ 더 향상된 성능의 신형 기기가 필요하다면 '메타 퀘스트3'도 좋은 선택지가 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