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접자 3만 명, 25주년 맞이한 '하프라이프'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6개 |



밸브 코퍼레이션이 개발한 전설적인 FPS 게임, `하프라이프(Half-Life)`가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했다.

하프라이프는 지난 1998년 11월 19일 PC 플랫폼으로 처음 발매됐을 당시 `혁신`이라는 말이 아깝지 않은 탄탄한 게임 설계로 평단의 극찬을 받은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레벨 디자인과 AI, 일인칭 슈팅 인터페이스 등 게임을 구성하는 대부분의 요소가 이후의 게임 업계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밸브는 하프라이프의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준비한 신규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하프라이프 본편의 무료 배포 이벤트를 개시했다. 신규 업데이트에는 하프라이프 업링크, 4개의 새로운 멀티 플레이어 전용 맵, 더 세분된 그래픽 설정, 스팀 네트워킹과 스팀 덱 지원, UI 스케일링 및 버그 수정과 같은 다양한 변경 사항들이 포함됐다. 25년 전에 출시된 명작을 아직도 접해보지 못한 이들을 위해, 그리고 지금까지도 하프라이프를 사랑하는 팬들을 위해 다양한 편의 사항과 즐길 거리를 더해준 셈이다. 무료 배포는 오는 21일 새벽 3시까지만 진행된다.

하프라이프의 무료 배포가 개시된 19일에는 하프라이프의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찾아온 유저들이 집중되어 스팀 최다 동시 접속자 수 33,658명이라는 기록을 남기기도 했다. 20일 오전 11시 기준으로도 약 19,275명에 달하는 플레이어가 새로운 업데이트가 적용된 하프라이프를 플레이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밸브는 하프라이프의 25주년 기념하여 후속작 하프라이프2를 비롯, 다양한 하프라이프 시리즈 타이틀의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스팀에서 하프라이프2는 90% 할인된 가격에, VR 게임 '하프라이프: 알릭스'는 66%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 25주년을 기념하는 1시간 분량의 다큐멘터리 영상도 소개됐다



▲ 스팀 '최다 플레이 게임' 100위권에 포함된 하프라이프



▲ (이미지 출처: 스팀 DB)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