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테마는 인카운터, CEDEC 8월 21일 개최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세계 각국의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개발 실무 이야기와 사례를 소개하는 CEDEC 2024(컴퓨터 엔터테인먼트 개발자 컨퍼런스, 이하 세덱) 행사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세덱 2024 개최 일자는 오는 8월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3일간으로 결정됐다.

세덱을 운영하는 사단법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협회(CESA) 측은 지난 2023년, 세덱의 기본 개최 목적 중 하나인 기술 교류의 기회를 되살리기 위해 부활이라는 테마와 함께 오프라인 전시를 더한 '하이브리드 컨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다.

세덱 운영위원회 카나이 다이(金井 大) 위원장은 최초의 하이브리드 개최였던 작년 행사는 대성공을 거두었다며, 2024년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이점을 동시에 가져갈 수 있는 하이브리드 개최를 이어가면서 게임 개발에 관한 지식의 공유와 기술 교류를 더욱 가속시키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올해 2024년의 개최 테마는 '인카운터(encounter)'로 정해졌다. 길고 길었던 코로나의 종말이 보이는 지금, 개발자들이 직접 만나 의견을 나누는 장소를 제공함으로써 서로 자극을 받고, 게임 개발에 관한 새로운 아이디어나 영감을 창출하길 바란다는 뜻이 담겼다.




본행사까지 반년 가까이 남아있는 상황이지만, 강연자 모집은 지난 2월 1일부터 개시됐다. 올해에도 엔지니어링, 프로덕션, 비주얼 아트, 비즈니스, 사운드, 게임 디자인, 기술 등 각종 게임 관련 현직 종사자들의 전문적인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200개 이상의 세션이 마련될 예정이다.

세덱은 게임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전반 및 주변 기술에 대해서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행사다. 지난 1999년 도쿄 게임쇼 속 개발자 스터디의 형태로 시작된 세덱은 점차 그 규모를 키워 별도의 행사로 자리매김했고, 올해로 26회차를 맞이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