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킹 카메라가 6개! '바이브 코스모스' 새로운 디자인 공개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8개 |



HTC가 PC 전용 VR 헤드셋 '바이브 코스모스'의 새로운 디자인을 공개했다.

바이브 코스모스는 지난 1월 'CES 2019' 행사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고, 당시엔 전면 2개, 측면에 좌우 1개씩 총 4개의 트레킹 카메라를 활용하여 정확한 위치 추적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었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다시 공개된 '바이브 코스모스'는 상단과 하단에 2개의 카메라가 추가되어, 총 6개의 트래킹 카메라가 탑재됐다. 이것은 추적 범위를 더 넓게 만들어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변화로 추측된다.

'바이브 코스모스'에 대한 자세한 디테일을 아직 확인할 수는 없지만, 리얼 RGB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고해상도 그래픽과 새로운 추적 시스템, 6DoF 센서 지원을 강조한 것으로 보아 기존에 HTC가 출시한 일체형 HMD '바이브 포커스'의 상위호환 버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바이브 코스모스는 HTC의 새로운 플랫폼 시스템인 '바이브 리얼리티'가 적용되는 첫 번째 헤드셋이 될 예정이다. '바이브 리얼리티'는 VR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꾸미고, 여기에 소셜 기능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VR 플랫폼이다.

이외에도 홈페이지에는 VR 경험을 더 편하게 해주는 플립 업 디자인, 머리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착용할 수 있는 가벼운 밴드와 통기성 좋은 소재, 그리고 바이브 코스모스의 추적 시스템을 지원하는 새로운 디자인의 컨트롤러가 함께 소개됐다. 바이브 코스모스의 세부 사양과 출시일, 가격 등 더 자세한 정보는 HTC 홈페이지를 통해 계속 공개될 예정이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