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시청자가 '핵'쓰는 배틀로얄, '하이퍼 스케이프'

동영상 | 정재훈 기자 | 댓글: 19개 |


⊙개발사: 유비소프트⊙장르: 배틀로얄 FPS
⊙플랫폼:
PC, PS4, XO ⊙출시: 2020년 7월 12일(OBT)


유비소프트가 개발한 배틀로얄 FPS '하이퍼스케이프'가 7월 2일, 정식 공개됐다.

'하이퍼스케이프'는 거대한 빌딩과 모노레일이 들어선 근미래의 대도시 '네오 아카디아'를 무대로 하며, 투쟁 끝에 최후의 생존자가 되거나, 경기 막바지에 생성되는 왕관을 가장 오랫동안 보유하는 팀이 승리를 거머쥐게 된다.




다른 배틀로얄 장르와 차별화되는 '하이퍼스케이프'만의 요소는 게임 내 특수 능력인 '핵'트위치 확장 프로그램의 적용이다.

'핵'은 동종 장르 게임인 '에이펙스 레전드'의 캐릭터 능력과 비슷한 개념의 특수 능력으로, 순간 이동이나 치유, 벽 생성 등 9개의 능력이 공개되어 있다.




'크라운캐스트 트위치' 확장 프로그램의 적용 또한 '하이퍼 스케이프'의 특징 중 하나다. 이는 실제 게임 플레이가 아닌, 스트리머의 게임을 변조할 수 있는 요소로, 시청자들의 투표에 따라 '저중력', '연속 점프' 등의 요소를 게임 내에 추가할 수 있다. 다만, 이 부분에 대해 어떤 경기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해당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스트리머의 기준이 어떤지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진 바가 없다.



▲ 시청자가 투표에 참여, 게임을 변조할 수 있다.

'하이퍼스케이프'는 북미 유럽을 중심으로 7월 6일부터 CBT, 12일부터 OBT 진행이 예정되어 있으나, 현재 베타 일정에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은 제외된 상황이다. 다만, 한국어 번역이 완료된 것으로 보아 정식 서비스, 혹은 그보다 이른 시점에 국내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하이퍼스케이프'는 선발된 스트리머들을 대상으로 제한적인 기술 테스트를 진행 중인 상황이며, 앞서 언급한 트위치 확장 프로그램 적용 및 밸런스 관련 요소들을 점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