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이걸 알면 당신도 성덕… ‘일루전 커넥트’ 성우 9+2선!

기획기사 | 전세윤 기자 | 댓글: 13개 |
최근, 일루코네 열풍이 뜨겁게 불고 있죠? 드디어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일루전 커넥트가 9월 10일에 오픈! 지금도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시점입니다. 전투력을 높여가며 챕터를 클리어하고, 벌써부터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등, 오늘도 나이트메어들은 밤잠 못 이루는 생활을 하게 되겠군요.

이제 꽃길만 남은 일루전 커넥트. 막상 이렇게 보니 궁금한 게 생겼습니다. 일루코네 캐릭터의 목소리를 담당한 일본 성우분들이 그렇게 유명하다고 하네요? 그게 정말인가 싶어서 한 번 커넥터들의 목소리를 담당한 일본 성우분들을 알아봤습니다. 그랬더니 “WA! 샌즈!” 소리가 나올 정도로 유명하신 분들이 한가득이더라고요.

일루전 커넥트 트위터에서도 캐릭터를 소개할 때, 담당 성우 이름을 넣을 정도죠? 그렇다면 여기서 소개를 안 할 수가 없습니다. 흥분한 나머지, 다양한 일본 성우분들의 빅데이터를 모아 종합 집계하였는데요. 분명히 이 성우가 맡은 캐릭터를 보게 되신다면 ‘아! 얘 나 알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인 성덕 테스트(?)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준비는 되셨나요?



▲ 일루전 커넥트에 그렇게 유명한 성우들이 많다는데... 확인 안 해볼 수 없겠죠?



▲ AGF 2019 때, 친구들과 같이 갔는데 그 친구들 하이라이트에 찍혔더라고요...


그 전에 잠깐! – 왜 일본 성우는 타국 성우들과 다르게 인기가 있을까?
한국에는 영화 덕후가 있다면, 일본에는 애니메이션 덕후가 있다

사실 저도 ‘언제’부터 일본 성우분들의 인기가 올라갔는지, 꾸준한 팬층이 생긴 건지, 정확하게 알고 있진 않습니다. 다만, 일본의 문화에서 ‘애니메이션’의 비중이 상당히 크다는 것 정도는 말씀드릴 수 있겠군요. 한국으로 치자면 ‘영화’ 문화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군요.

예를 들어 한국에서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차지하는 건 할리우드 영화나 한국 웰메이드 영화에 가까운데, 일본에서는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종종 ‘애니메이션 극장판’이 차지하는 경우가 많죠. 그 정도로 애니메이션의 위상이 어느 정도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성우의 인지도도 크게 높아졌죠.

시대에 따라 큰 차이도 있겠지만, 요새 일본 성우가 ‘아이돌’과 비슷한 활동을 하는 성향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성우가 활동하고 있는 주 영역이 애니메이션과 게임인데, 위에서도 언급했듯, 일본은 애니메이션과 게임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성우 자체의 니즈가 크고, 성우가 노출되는 매체가 자연스럽게 늘어나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단 것이죠.

그렇게 성우들이 인지도를 얻게 되었는데, 연기력이나 개성이 좋은 성우들이라면 성우 개인 자체의 ‘브랜드’ 가치가 생기게 되는 것이 90년 대였다면, 00년대부터는 인지도를 얻은 성우들이 인기에 힘입어 성우 외의 활동 (예를 들어 TV 출연 및 가수 활동)등을 하면서 점점 성우의 ‘아이돌’화가 진행된 것이 원인인 듯 하네요. 한국에서도 성우 ‘서유리’ 씨가 TV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넓혔던 적이 있듯요.



▲ 도쿄 돔은 약 5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인데,
여기서 공연한다는 건 대충 5만 단위의 관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죠.



▲ 여기서 단독 형태로 성우, '미즈키 나나' 씨가 공연을 연 적이 있습니다



▲ 오죽하면 "프로듀서 씨, 돔이에요. 돔!" 이라는 대사도 있을 정도



▲ 2020년 9월 중순 박스오피스에 당당히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이 있네요
(출처: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홈페이지)


일루전 커넥트 유명 일본 성우 9+2선!
덕력 체크할거면... 각오하셔야 할 걸요?

이쯤 설명하면 어째서 일본 성우들이 인기가 있는지, 어느 정도 파악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 일루전 커넥트에는 어떤 인기 성우들이 캐스팅되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겠죠? 그 전에, 인벤에서도 이미 소개된 성우분들은 짤막하게만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루전 커넥트에는 다른 성우분들도 엄청 많거든요!

우선, ‘하야미 사오리’ 씨, ‘유우키 아오이’ 씨, ‘우치다 마아야’ 씨. 이렇게 세 분이 있겠네요. 우선 하야미 사오리 씨는 91년 생의 성우 겸 가수입니다. 필모그래피 중, 한 캐릭터만 뽑자면,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의 ‘타카가키 카에데’를 뽑을 수 있겠네요. 일루전 커넥트 내에선 ‘무라사키 사야’, ‘에피’ 역을 담당하였습니다.

유우키 아오이 씨는 92년생으로 키가 작기로 유명한 성우(…)입니다. 필모그래피 중, 한 캐릭터만 뽑자면 역시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약칭, 마마마)의 ‘카나메 마도카’겠네요. 일루전 커넥트 내에선 ‘피피’와 ‘로타니안’ 역을 맡았습니다. 일루전 커넥트도 소원을 이루기 위해 나이트메어와의 전투를 펼치는 세계관을 가졌는데요. 흡사 마마마를 떠올린 것을 생각하면 적절한 캐스팅이네요.

우치다 마아야 씨는 89년생, 성우 및 배우 그리고 가수입니다.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의 ‘타카나시 릿카’를 맡은 후로, 주연급으로 발돋움하게 되었죠. 주인공 유타가 춉으로 릿카를 때릴 때 나오는 비명소리, ‘아읏!’ 덕분에 인기가 많아지게 되었던 걸로 기억하네요. 그 외, 필모그래피로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의 ‘칸자키 란코’를 맡기도 하였습니다. 일루전 커넥트에선 ‘소가 미유키’를 맡았네요.



▲ 일루전 커넥트의 '에피' 역할을 맡은 하야미 사오리 씨
(출처: 아임 엔터프라이즈 공식 홈페이지)



▲ 일루전 커넥트의 '로타니안' 역할을 맡은 유우키 아오이 씨
(출처: Pro☆Fit 공식 홈페이지)



▲ 일루전 커넥트의 '소가 미유키' 역할을 맡은 우치다 마아야 씨
(출처: 아임 엔터프라이즈 공식 홈페이지)



유명 일본 여성 성우 9선!

카네모토 히사코, 金元寿子
일루코네 '니나' 담당



▲ 일루전 커넥트의 '니나' 역할을 맡은 카네모토 히사코 씨
(출처: 프로덕션 바오밥 공식 홈페이지)

카네모토 히사코 씨는 87년생 성우로, 2010년에 인기리에 방영했던 '침략! 오징어 소녀'의 주인공 '오징어 소녀' 역을 맡아 훌륭한 데뷔를 치뤘습니다. 2018년에 중국 해외 유학을 위해 잠시 성우 활동을 중지하기도 하였지만, 2019년 3월에 귀국해서 다시 성우 활동을 재개한 적도 있었습니다.

카네모토 히사코 씨는 그 이후로 '스마일 프리큐어!'의 '큐어 피스/키세 야요이' 역을 담당하여 '프리큐어 시리즈'에 출연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그 외, 소년 점프에서 인기리에 연재했던 '식극의 소마'의 여주인공, '나키리 에리나' 역을 담당했죠. 게이머들에게는 오히려 '그랑블루 판타지'의 '지타',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하자와 츠구미'로 익숙하실 겁니다.

일루전 커넥트에서는 '니나' 역을 담당했죠. '카롤루스'의 힘을 사용하는 커넥터로 자신을 '영웅'이라 칭하는 활발한 성격의 열혈 소녀인데요. 낙관적이며 밝지만 이상하게 맹한 부분도 있는 귀여운 캐릭터입니다. 게임을 좋아해 마츠리와 친해지기도 했습니다.



▲ 카네모토 히사코 씨가 연기했던 애니메이션과 게임 속 등장인물들



토마츠 하루카, 戸松遥
일루코네 '빅토리아', '니콜라' 담당



▲ 일루전 커넥트의 '빅토리아', '니콜라' 역할을 맡은 토마츠 하루카 씨
(출처: 토마츠 하루카 공식 홈페이지)

토마츠 하루카 씨는 90년생 성우로서, 그룹 '스피어'를 통해 가수로서도 열심히 활동 중입니다. 이전에 열렸던 행사, 'AGF 2018'과 'AGF 2019'에서 '스피어'의 멤버로서 방한하기도 했답니다. 당시에 저도 스테이지 이벤트를 보러갔던 추억이 생각나네요.

토마츠 하루카 씨가 맡았던 제일 유명한 캐릭터라면 역시 단언코 '소드 아트 온라인'의 '아스나' 역이겠죠? 이외에도 '투러브 트러블'의 '라라 사타린 데빌룩', '달링 인 더 프랑키스'의 '제로투'를 맡으기도 했는데요. 게이머라면 '페르소나 5'의 '오쿠무라 하루'와 '소녀전선'의 'M4A1' 역을 담당한 성우로 익숙하시겠네요.

일루전 커넥트에서는 '빅토리아'와 '니콜라' 역을 담당했죠. 빅토리아는 플라이트랩에 속해있는 '절대선' 성향을 지니고 있는 반면, 니콜라는 '우로보로스'에 속해 있기에 '절대악' 성향을 지니고 있죠. 차이가 큰 두 캐릭터를 담당하고 계시니, 연기폭이 얼마나 넓은 지, 대강 이해되네요.



▲ 토마츠 하루카 씨가 연기했던 애니메이션과 게임 속 등장인물들



카야노 아이, 茅野愛衣
일루코네 '안나', '호우오우 겟카' 담당



▲ 일루전 커넥트의 '안나' 역할을 맡은 카야노 아이 씨
(출처: 오사와 사무소 공식 홈페이지)

카야노 아이 씨는 87년생 성우로, 정반대의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음색과 폭 넓은 음역대를 지니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 성우입니다. 여기선 따로 소개하지 않고 있지만, '내 여자친구와 소꿉친구가 완전 수라장'의 '후유우미 아이' 역을 담당했을 때, 해당 캐릭터의 대사, "아이짱 대승리!"로 기억에 남겼죠.

카야노 아이 씨가 맡았던 제일 유명한 캐릭터는 사실 딱 잘라 말씀드리기가 힘들긴 한데... 제 취향으로 말씀드리자면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의 '다크니스' 역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 외,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의 '혼마 메이코' 역, '사쿠라장의 애완 그녀'의 '시이나 마시로',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의 '카스미가오카 우타하', '소드 아트 온라인'의 '앨리스 신서시스 서티' 역을 맡았죠.

일루전 커넥트에서는 '안나'와 '호우오우 겟카' 역을 담당했죠. 흔히 게임을 할 때 없어서는 안 될 캐릭터를 '인권캐'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아졌는데, 안나가 그 중 하나입니다. 호우오우 겟카도 성능상 꽤 좋은 캐릭터인데 카야노 아이 씨는 좋은 캐릭터만 담당하셨네요.



▲ 카야노 아이 씨가 연기했던 애니메이션과 게임 속 등장인물들



타네다 리사, 種田梨沙
일루코네 '마츠리', '리지아' 담당



▲ 일루전 커넥트의 '마츠리' 역할을 맡은 타네다 리사 씨
(출처: 오사와 사무소 공식 홈페이지)

타네다 리사 씨는 88년생 성우로, 2016년 9월 부로 병으로 인한 요양을 하게 되어 성우 활동을 일시 중지한 적이 있었습니다. 2017년 8월에 다시 복귀하긴 했지만 휴업하는 도중, 여러 담당 캐릭터의 캐스팅이 변경되었죠. 그나마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의 '타나카 코토하'만큼은 유지하게 되어서 다행이네요.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성우인데 앞으로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타네다 리사 씨는 '경계의 저편'의 '쿠리야마 미라이' 역을 맡게 되면서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그 외, '주문은 토끼입니까?'의 '테데자 리제' 역을 맡기도 했죠. 게이머들은 '칭송받는 자'의 '쿠온',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서 '고멘 유이~' 밈으로 유명한 '유이'와 위에서 언급했던 '타나카 코토하' 역으로 많이 알고 있을 겁니다.

일루전 커넥트에서는 '마츠리', '리지아' 역을 담당했죠. 마츠리는 거의 첫 에피소드부터 등장하는 캐릭터인데요. 게임업계에서 시나리오 라이터를 맡고 있던 캐릭터였죠. 그래서인지 왠지 모르게 정감이 가기도 했습니다. 직업이 회복술사인 것도 한 몫했네요.



▲ 타네다 리사 씨가 연기했던 애니메이션과 게임 속 등장인물들



코시미즈 아미, 小清水亜美
일루코네 '헤르지나', '하톤' 담당



▲ 일루전 커넥트의 '헤르지나' 역할을 맡은 코시미즈 아미 씨
(출처: 코시미즈 아미 공식 홈페이지)

코시미즈 아미 씨는 86년생 성우로, '내일의 나쟈'의 주인공, '나쟈 애플필드' 역을 담당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귀여운 목소리나 평범한 소녀 역할도 잘 소화해낼 수 있는 분인데 요즘 들어서 왜인지 '스케반'스러운 불량 소녀 연기를 자주 담당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론 '킬라킬'의 '마토이 류코'겠네요.

코시미즈 아미 씨는 '스쿨럼블'의 '츠카모토 텐마' 역을 맡기도 하였고, 그 뒤로 '늑대와 향신료'의 '호로', '코드기어스'의 '카렌 슈타트펠트'를 담당하기도 하였습니다. 게임에서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의 '시오리' 역으로 많이 알고 계시겠네요.

일루전 커넥트에서는 '헤르지나'와 '하톤' 역을 담당했죠. 하톤은 비교적 평범하지만, '헤르지나'도 어떻게 보면 불량 소녀에 가까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 여기서도 불량 소녀 이미지를 벗지 못한 것 같습니다.



▲ 코시미즈 아미 씨가 연기했던 애니메이션과 게임 속 등장인물들



나바타메 히토미, 生天目仁美
일루코네 '토분 마키', '세레나', '후지와라 사치코' 담당



▲ 일루전 커넥트의 '토분 마키' 역할을 맡은 나바타메 히토미 씨
(출처: 'ameblo' 나바타메 히토미 블로그)

나바타메 히토미 씨는 76년생 성우로, 타입문의 절찬 흑역사(...)로 불리우는 애니메이션, '진월담 월희'의 '알퀘이드 브륜스터드'를 맡으면서 이름을 알렸죠. 그 뒤에 게임,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의 '바제트 프라가 맥레미츠'를 맡았으니... 어떻게 보면 타입문과 매우 가까운 사이네요. 그리고 '프리큐어 시리즈' 출연을 계속 노리고 있었는데 2013년, '심쿵! 프리큐어'의 주인공을 담당하게 되어 매우 기쁘단 소감도 전했었네요.

나바타메 히토미 씨는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의 '사오리 바지나' 역을 담당하기도 하였는데요. 게임에서는 '화이트 앨범 2'의 '토우마 카즈사' 역을,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서 '어엉~ 이따이!' 밈을 가지고 있는 '시즈루'를 맡기도 하였습니다.

일루전 커넥트에서는 '토분 마키', '세레나', '후지와라 사치코' 역을 담당했죠. 일루코네의 원탑 성능을 가진 캐릭터는 아니지만, 인기가 많은 캐릭터를 뽑으라고 한다면 바로 '토분 마키'죠. 물론 성능도 훌륭한 커넥터랍니다. 그 외, '세레나'도 탱커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할 수 있는 SSR 커넥터죠



▲ 나바타메 히토미 씨가 연기했던 애니메이션과 게임 속 등장인물들



사쿠라 아야네, 佐倉綾音
일루코네 '집법자' 중, 한 명 담당



▲ 일루전 커넥트의 '집법자' 중 한 명의 역할을 맡은 사쿠라 아야네 씨
(출처: 아임 엔터프라이즈 공식 홈페이지)

사쿠라 아야네 씨는 94년생 성우로, 한국의 서점, '코믹존'에 국산 라이트노벨, '우리집 아기고양이'의 게임 더빙 기념 친필 사인이 전시되었죠. 그 외, 사진집도 출판했는데 2만 8천부라는 이례적인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상당히 잘 나가고 있는 성우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사쿠라 아야네 씨는 '주문은 토끼입니까?'의 '호토 코코아' 역으로 유명하죠. 이외에 '프리티 리듬 레인보우라이브'의 '린네'와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의 '잇시키 이로하' 역으로도 이름을 알렸습니다. 게임에서는 '신 사쿠라대전'의 '아마미야 사쿠라'와 '붕괴 3rd'의 '야에 사쿠라' 역을 맡았죠.

일루전 커넥트에서는 '집법자' 중 한 명의 목소리로 역할을 담당했죠. 성우 당, 여러 캐릭터를 맡은 경우가 많았던 일루코네 답지 않게, 사쿠라 아야네 씨는 '집법자'의 한 목소리를 담당했습니다. 저도 특이하다고 생각합니다.



▲ 사쿠라 아야네 씨가 연기했던 애니메이션과 게임 속 등장인물들



하라 유미, 原由実
일루코네 '베아트리스', '아몬' 담당



▲ 일루전 커넥트의 '베아트리스' 역할을 맡은 하라 유미 씨
(출처: 아트비전 공식 홈페이지)

하라 유미 씨는 85년생 성우로 '아이돌 마스터'의 '시죠 타카네' 역으로 유명한 성우입니다. 하라 유미 씨는 '물'을 굉장히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저도 요즘에 음료수가 지겨워져서 물로 갈아탔는데 맛있더라고요. 하라 유미 씨의 마음이 이해가 갑니다.

하라 유미 씨는 시죠 타카네 이외에도 다양한 역을 담당했습니다. '오버로드'의 '알베도'를 맡기도 하였고, 게임 영역으로 가면 '섬란 카구라'의 '유미', '칭송받는 자'의 '아투이', '철권 7'의 '미시마 카즈미' 역을 맡기도 했네요.

일루전 커넥트에서는 '베아트리스', '아몬' 역을 담당했죠. 평소에 고고한 타카네 연기만 보다가 광기가 있는 '베아트리스'를 보게 되니 신선했던 기억이 납니다.



▲ 하라 유미 씨가 연기했던 애니메이션과 게임 속 등장인물들



이시카와 유이, 石川由依
일루코네 '페니베스', '안젤라', '프론티어' 담당



▲ 일루전 커넥트의 '페니베스' 역할을 맡은 이시카와 유이 씨
(출처: 'ameba' 이시카와 유이 프로필)

이시카와 유이 씨는 89년생 성우로, 아역 출신으로 주로 무대에서 활동해 온 경력이 있는 성우입니다. 대표적으로 '강하고 쿨한 캐릭터'를 맡는 경우가 많은데, 대표 캐릭터로 '진격의 거인'의 '미카사 아커만'이 있습니다.

이시카와 유이 씨는 그 외, '바이올렛 에버가든'의 '바이올렛 에버가든' 역을 맡기도 했고, 최근에 방영된 애니메이션, '어쌔신즈 프라이드'의 '엘리제 엔젤' 역을 담당하기도 했습니다. 게임 중에서 제일 유명한 역할은 뭐니뭐니 해도 '니어: 오토마타'를 일약 스타로 등극하게 해 준 '2B'겠네요. 그 외, '벽람항로'의 딜 깡패, '엔터프라이즈'를 맡기도 하였습니다.

일루전 커넥트에서는 '페니베스', '안젤라', '프론티어' 역을 담당했죠. 셋 다 잘 써본 적은 없는 커넥터들인데, 그 중에서도 페니베스는 성능이 좋은 커넥터 중 한 명입니다. 저주를 통해 받는 치료마저 피해로 전환해주죠. 상대방이 안나를 꺼냈을 때, 페니베스를 꺼내면 큰 타격을 입힐 수 있답니다.



▲ 이시카와 유이 씨가 연기했던 애니메이션과 게임 속 등장인물들



번외편 - 일본 유명 남성 성우 2선!

하나에 나츠키, 花江夏樹
일루코네 '카미유', '본텐마루' 담당



▲ 일루전 커넥트의 '카미유' 역할을 맡은 하나에 나츠키 씨
(출처: 아크로스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하나에 나츠키 씨는 91년생 성우로, 최근 들어 상당히 인기가 많은 남성 캐릭터를 담당하고 계신 성우 분입니다. 그리고 '리그 오브 레전드'를 좋아하는지 2018년 11월에는 무려 한국에서 열린 '롤드컵' 결승을 보려고 한국까지 방한했습니다. 당시엔 'AGF 2018'이 같이 열리기도 했는데, 이와는 무관하게 놀러왔다고 하네요.

하나에 나츠키 씨가 담당했던 제일 유명한 캐릭터를 뽑자면, 단언코 소년 만화, '귀멸의 칼날'의 '카마도 탄지로'겠죠? 그 외, '디지몬 어드벤처: 라스트 에볼루션 -인연-'의 '신태일' 역을 맡기도 했습니다. 저는 '아웃브레이크 컴퍼니'의 '카노 신이치' 역으로 알고 있던 성우였죠. 게임에선 '파이어 엠블렘 에코즈'의 '아름'과 '니어: 오토마타'의 '9S'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일루전 커넥트에서는 '카미유'와 '본텐마루' 역을 담당했죠. 가끔 가다 10회 뽑기를 하다보면 본텐마루가 지겹게 나오는데, 저는 여기서 목소리를 듣자마자 '아! 하나에 나츠키 씨네, 이거.'라고 생각했습니다.



▲ 하나에 나츠키 씨가 연기했던 애니메이션과 게임 속 등장인물들



코야스 타케히토, 子安武人
일루코네 '벨레누스' 담당



▲ 일루전 커넥트의 '벨레누스' 역할을 맡은 코야스 타케히토 씨
(출처: 티즈 팩토리 공식 홈페이지)

코야스 타케히토 씨는 67년생 성우로, 지금 이 기사에서 소개해드린 성우분들 중에선 제일 최연장자시네요. 그만큼 '베테랑' 성우로 유명하신 분이랍니다. '전설의 용자 다간'을 기억하신다면 로봇 중 하나인 '세븐 체인저'의 역할로 기억하실 수도 있겠네요. 저는 역시 '죠죠의 기묘한 모험'의 'DIO'가 제일 인상 깊었네요.

코야스 타케히토 씨는 그 외에도 '무적코털 보보보'의 '보보보보 보보보' 역을, 남자라면 한 번쯤 본 '원피스'의 '아오키지/쿠잔',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쿠루루' 역을 담당하기도 했습니다. 게임 쪽에선 '영웅전설 궤적 시리즈'의 '올리비에 렌하임'을 맡았죠.

일루전 커넥트에서는 '벨레누스' 역을 담당했죠. 그러고보니 최근 첫 번째 업데이트로 벨레누스의 스킨이 나온 걸로 기억하는데, 평상시 이미지보다 훨씬 미남스러워서 당황한 기억이 있네요.



▲ 코야스 타케히토 씨가 연기했던 애니메이션과 게임 속 등장인물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