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2 게섯거라, 바이브 '신형 VR 헤드셋' 예고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12개 |



페이스북의 오큘러스 퀘스트2가 연일 남다른 흥행 실적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과거 오큘러스와 함께 VR 시장의 주축을 이루었던 HTC 바이브 역시 차세대 VR HMD의 출시 계획을 공개하고 나섰다.

HTC 바이브의 신형 VR 헤드셋에 대한 정보가 처음으로 공개된 것은 지난 2월에 있었던 바이브 중국 지사 앨빈 왕 그레이린(Alvin Wang Graylin) 대표와 해외 언론의 인터뷰를 통해서다.

앨빈 왕 대표는 오큘러스 퀘스트에 대항할 수 있는 경쟁기를 출시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새로운 일체형 VR 헤드셋을 2021년 연내에 발매할 예정"이라고 답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서 "퀘스트의 경쟁자로 포지셔닝하여 개발한 것은 아니지만, 이것이 우리의 차세대 독립형 기기이며, 훌륭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바이브가 개발 중인 신형 VR 헤드셋에 대한 자세한 사양은 일절 공개되지 않았으나, 미리 추측해볼 수 있는 부분은 존재한다. 먼저 앨빈 왕 대표가 자사의 신형 헤드셋을 일체형 VR이자, 차세대 기기라고 소개한 점에서 미루어보아 '바이브 포커스(Vive Focus)' 계열의 정식 후속기가 될 것으로 추측되며, 퀘스트의 경쟁자로 포지셔닝하지 않았다는 발언을 통해 299달러였던 퀘스트2 보다 높은 출시 가격이 책정될 것이라고 예상해볼 수 있다.

한편, HTC 바이브는 지난 5일부터 SNS를 통해 신형 VR 헤드셋을 암시하는 이미지를 공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신형 VR 헤드셋의 일부로 추정되는 두 장의 이미지가 공개되었으며, 각각의 이미지에는 "이번엔 네 차례야(It's your move)", "너 자신을 표현해라(Express yourself)"라는 의미심장한 문구가 함께 게시됐다.






▲ HTC 바이브 SNS에 게시된 두 장의 이미지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