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전설 전야제, 신작은 8월 27일 한일 동시 발매!

게임뉴스 | 전세윤 기자 | 댓글: 12개 |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첸 옌옌, 이하 클라우디드 레오파드)는 5월 27일 오후 9시에 영웅전설: 제로의 궤적 Kai 전야제 방송을 시작했다. 방송에 참여한 인물은 먼저 MC를 맡은 탤런트 ‘유이’, 그리고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대표이사 ‘첸 옌옌’, 마지막으로 니혼 팔콤 대표 ‘콘도 토시히로’가 참석했다.



■ 제로의 궤적/벽의 궤적 Kai 정보













먼저 제로의 궤적/벽의 궤적 Kai의 정보를 소개했다. 제로의 궤적/벽의 궤적 Kai는 PSP로 발매되었던 ‘영웅전설 제로의 궤적’, ‘영웅전설 벽의 궤적’을 베이스로 60fps, 고화질&고음질화 하여 PS4로 발매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본어 풀보이스를 지원하며 고속 스킵 모드 탑재, 섬의 궤적의 등장인물이 추가되기도 하였다.

제로의 궤적 및 벽의 궤적 Kai의 한정 슬리브 패키지 또한 판매될 예정이다. 크로스벨 블루 패키지 및 데미우르고스 패키지에는 각각 제로의 궤적, 벽의 궤적의 아바타, 테마가 제공되며 1개월 간의 조기 구매 기간이 있으니 참고하자.

섬의 궤적 스팀판에 대해서도 언급되었다. 첸 옌옌 대표는 “아직 구체적인 발언은 할 수 없지만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는 답변을 하였다. 영웅전설 제로의 궤적 Kai는 2020년 5월 28일로 오늘 발매될 예정이고 영웅전설 벽의 궤적 Kai는 6월 25일에 발매된다.



■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 최신 정보













이후, 스페셜 게스트로서 섬의 궤적의 토와 허셜을 연기한 성우 ‘노나카 아이’가 참여하였고 소개를 마친 다음엔 시작의 궤적에 관련된 정보를 공개하였다. 우선 세 주인공을 전환하면서 궤적의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된다. 각각 <영웅> 린 슈바르처, <해방자> 로이드 배닝스, <은둔자> C의 이야기로 세 가지 루트를 자유롭게 전환해서 진행하는 “크로스 스토리” 시스템이 포함되었다.

총 50명 이상의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포함된 것도 특징. 궤적 시리즈의 강점을 살린 신규 시스템 또한 다수 탑재되었다. 또한 최신 정보로 다른 캐릭터들의 등장을 알렸다. 우선 제로의 궤적/벽의 궤적에서 등장한 챠오 리, ‘티타 러셀’의 어머니 ‘에리카 러셀’, 랜디와 전우 관계인 ‘밀레이유 준위’, 마지막으로 크로스벨 수사관인 ‘알렉스 더들리’가 공개되었다.

그 외, 노나카 아이의 등장 기념으로 토와 허셜이 등장한 스크린샷을 다수 공개하였다. 해당 스크린샷에선 토와가 차이나 드레스를 입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크로우, 조르쥬, 안젤리카의 모습도 보인다.



■ 시작의 궤적 한국어판 동시 발매 및 한정판 정보
















그리고 깜짝 공개로서 궤적 시리즈 최신작,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 한국어판의 발매일을 2020년 8월 27일로 잡았으며 일본, 대만과 동시 발매한다. 이를 기념하여 특별 게스트, 성우 ‘토야마 나오’의 메시지를 공개하였으며 시리즈 최초로 시작의 궤적에 탑재된 ‘VR 모드’가 있다는 정보를 공개하였다.

또한 시작의 궤적은 일본판과 동일한 구성인 ‘플래티넘 마이스터 박스’를 발매할 예정이다. 시작의 궤적 클리어 포스터 세트 24종, 2021년까지 사용 가능한 메모리얼 데스크 캘린더, 궤적 15주년 기념 보컬 컬렉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미니까지 제공되며 이 모든 것이 캐릭터, ‘라피스의 트렁크’를 이미지화한 특제 케이스에 담겨진다.

마지막으로 시작의 궤적 ‘선행 체험판 이벤트’가 개최가 결정되었다. 응모 대상은 제로의 궤적/벽의 궤적 Kai 아시아 버전을 전부 소지한 팬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PS App 또는 PS4 화면에 해당 게임이 보이드록 스크린샷을 찍으면 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시작의 궤적 체험판 응모 페이지를 참조하도록 하자. 그리고 이를 기념하여 6월 3일부터 ‘이스 9: 몬스트룸 녹스’를 27% 할인 캠페인도 진행된다.







■ QnA

방송을 마치기 전, 여러 미디어 매체에서 모은 QnA가 진행되었다. 처음엔 노나카 씨의 질문부터 시작하여 콘도 대표, 첸 옌옌 대표의 질문이 진행되었다.




(노나카 아이에게) 본인이 연기하는 ‘토와 허셜’ 외에 ‘궤적 시리즈’에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누구인가요? 또 그 이유를 알려주세요.

= 역시 오랫동안 만나봤던 린은 개인적으론 동생 같은 느낌이랄까요? 매일 가까운 곳에서 섬의 궤적 1~4의 인연 이벤트를 보면서 토와는 신장차가 있다며 의지표명을 하는 컨셉으로 매일 같은 시츄에이션이 발생하는데 사라 교관과 린의 이벤트는 토와와는 너무 틀려서 어른의 무드가 잔뜩 있기 때문에 사라 교관이 좋은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제일 좋아하는 캐릭터는 크로우입니다.




(콘도 대표에게) PS4로는 처음으로 ‘섬의 궤적’ 시리즈가 아닌 다른 궤적 시리즈가 출시됩니다. 궤적 시리즈의 시작인 ‘하늘의 궤적’이 아니라 크로스벨편 이식을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 이건 말이죠.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만 그 중, 하나는 해외 팬들에게서 크로스벨 편을 발매해 달라는 요청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원래는 PSP로 출시되어 해외 팬들에게 전달하기 힘들었었는데 이번 콘솔 발매를 기회로 여러분들이 접해주었으면 좋겠네요. 특히 이번 시작의 궤적에서 크로스벨 편이 들어가기 때문에 더더욱 여러분들이 크로스벨의 이야기를 접해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제로의 궤적/벽의 궤적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콘도 대표에게) 로이드의 “해방자” 루트에서 크로스벨 해방이 그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벽의 궤적’의 엔딩이 재현되는 것인가요?

= 그렇군요. 이번엔 크로스벨의 해방을 그려낸 이야기이기 때문에 제대로 그려집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상상하지 못 한 전개가 될 것입니다. 벽의 궤적에서는 제국의 점령 이후부터 해방된 후까지의 엔딩이 몇 분의 텍스트로만 전개되었는데 실은 겹겹이 이야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의외의 전개가 시작의 궤적에 들어갔고 이걸 재현해가면서 더욱 큰 이야기를 만들어 여러분들에게 전달해드리고 싶습니다.




(첸 옌옌 대표에게) 지금까지 팔콤 타이틀이라고 하면 로컬라이즈 버전이 일본어 버전보다 뒤늦게 발매되는 일이 많았는데요. ‘시작의 궤적’부터는 동시 발매를 목표로 하는 것인가요? 또 동시 발매의 난관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알고 싶습니다.

= 첸 옌옌: 저에게 오는 질문이 매우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웃음) 중압감이 굉장히 느껴집니다. “차후 타이틀은 전부 적극적으로 동시발매를 목표로 열심히 할 것이다!”라고 말하고 싶지만 옆에 계신 콘도 대표에게 혼날 것이고 저기 앞에 있는 스태프에게도 더욱 혼날 것 같네요. 저기 앞의 스태프가 고개를 계속 끄덕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바로 약속은 못 드리지만 앞에서 말씀드렸던 듯이 저희는 아직 신생 회사고 먼저 눈 앞에 있는 있는 게임부터 천천히 제작해서 제대로 여러분들에게 제공 드리는 것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시작의 궤적도 이스 9에서 이어졌듯이 시작의 궤적도 여러분이 많이 구매해주신다면 차후 차기작 또한 동시 발매할 수 있도록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기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있습니다. 아까 노나카 씨께서 질문하셨는데 어떻게 동시 발매를 할 수 있게 되었냐면 우선 첫 번째는 제가 6년 전부터 섬의 궤적 PS3판, Vita판부터 6년 간, 매년 반드시 니혼 팔콤의 타이틀을 맡아왔기에 저라면 "동시 발매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어떻게 해야 빨리 번역할 수 있을까" 하며 대책을 여러가지 강구해왔었습니다.

또 하나는 로컬라이즈 대응을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사내 개발 팀을 세웠습니다. 무엇보다 콘도 대표와 니혼 팔콤 쪽에서 빠르게 정보를 주셔서 저희 측에서 바로 동시 발매 제안을 할 수 있었던 것이 제일 컸습니다. 그래서 콘도씨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콘도: 다음 번엔 빨리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첸 옌옌: 그렇다면 부디 반년 전에 정보를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웃음)

콘도: 반년 전부터 줄 수 있으면 좋겠네요. 팔콤은 매일 힘들게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힘내겠습니다!



■ 마치며




이후, 작별인사를 마친 후엔 시작의 궤적 Web 광고를 틀어주며 방송이 종료되었다. 시작의 궤적과 관련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시작의 궤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