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이 공포 게임은 오직 밤 10시에만 시작된다"

동영상 | 강승진 기자 | 댓글: 5개 |
오직 밤 10시 한 번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있다면? 영화 '호스트: 접속 금지'로 독특한 공포를 전한 각본가 제드 셰럴드가 공포 게임 '고스트(GHOSTS)'를 공개했다.


제드 셰럴드는 현지시각으로 8일 롱 레이디를 찾아 나서는 라이브 액션 공포 게임 '고스트'를 공개하고 킥스타터 펀딩을 시작했다. 게임은 실제 배우들이 연기한 촬영 장면을 편집해 제작되는 FMV(Full Motion Video) 형식으로 제작된다.

플레이어는 FrighTV라는 인기 없는 케이블 채널의 중계방송 밴을 다루는 TV 프로듀서로 게임을 즐기게 된다. FrighTV의 대표 쇼는 게임과 동명인 Ghosts다. 유령 사냥꾼이 전국의 유령 출몰 지역을 탐험하는 이 쇼는 전성기 시절 주요 채널에서 수백만 명의 시청자를 확보한 인기 프로그램이었다. 하지만 점점 인기가 시들해지고 결국 케이블 채널인 FrighTV가 판권을 구매했고 2022년 방송을 다시 시작한다는 게 게임 설정이다.

플레이어는 출연자들이 장소를 탐색할 때 그들의 안전을 신경 써야 하고 밴 주변의 상황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모든 상황은 생방송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플레이어의 시청자의 즉각적인 반응을 유도하고 쇼를 흥미롭게 보이도록 만드는 여러 요소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처럼 '고스트'는 FMV 공포 게임의 전설적인 작품인 '나이트 트랩'처럼 중계방송 밴 안에서 화면을 통해 출연자들의 상황을 관찰하고 이들을 안내하는 것이 플레이어의 주요 역할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제드는 '나이트 트랩' 뿐만 아니라 '판타즈마고리아', '7번째 손님' 등 90년대 FMV 공포 게임을 통해 이번 작품의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공포 분위기를 내기 위한 또 다른 아이디어는 전설적인 시나리오 작가 나이젤 닐에게서 얻었다. 영국 공영 방송 BBC가 연출하며 명성을 얻은 나이젤 닐의 쿼터매스 시리즈는 생방송으로 진행된 드라마로 제드는 이를 위해 오후 10시 플레이라는 독특한 설정을 생각해냈다.

플레이어는 게임이 실행되는 현지 시각으로 오후 10시에만 본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만약 그 이전에 게임을 켜면 고전적인 화면조정 장면을 보게 된다. 이후 10시가 되면 실제 게임이 시작되며 플레이어가 방송국을 떠나면 이끌 이가 떠난 출연자들은 곧 죽음을 맞이한다. 제드는 출연자들을 살리고 쇼의 시청률을 올리기 위해 10시 전에 미리 화장실에 다녀오고 간식을 챙기고, 불을 끄라고 조언했다.




그간 FMV 게임은 비교적 저렴한 개발 비용 덕에 다양한 작품이 소개됐으나 이에 일부는 영상으로도, 게임으로도 미흡한 성과를 내기도 했다. 반면 일부는 훌륭한 만듦새와 시나리오로 깊은 몰입감을 선사했다. FMV가 개발진의 역량이 가장 많이 드러나는 방식이라는 것이 여러 차례 증명된 셈이다.

이번 작품은 이미 팬데믹 상황에서 화상회의로 모인 친구들에게 불가사의한 일이 일어난다는 영화 '호스트: 접속금지' 등 다양한 작품의 영화 각본가 제드 셰럴드가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개발에 참여하는 만큼 높은 완성도를 기대해볼 수 있다.




연출과 함께 배우들의 연기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헤일리 비숍을 비롯해 라디나 드란도바, 젬마 무어, 캐롤라인 워드, 엠마 루이즈 웨브 등 게임 속 출연진을 연기하는 5명의 배우는 '호스트: 접속금지'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전문 배우들이다.

출연진 외에도 도시 괴담 속 괴물 사이렌 헤드로 컬트적인 인기를 얻은 작가 겸 일러스트레이터 트레버 헨더슨도 작업을 함께한다. 기괴한 괴물들을 마치 현실에 있을법하게 그려내는 그는 이번 작품에서 롱 레이디라는 도시 괴담 속 귀신을 디자인한다. 롱 레이디는 게임 내에서 '그녀의 얼굴을 직접 보면 죽는다'라는 도시 괴담 속 존재이기도 하다.

트레버 헨더슨의 작품 더보기(혐오스러운 내용이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편, 롱 레이디의 연출은 1979년 설립된 짐 헨슨 크리처 샵이 맡을 예정이다. 특수, 시각 효과 전문 회사인 짐 헨슨 크리처 샵은 영화 '괴물이 사는 나라'의 특수 효과와 함께 판타지 인형극 '다크 크리스탈'을 제작하기도 했다.

제드 셰럴드와 비저블 게임즈는 펀딩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게임의 상당 부분을 구축한 상태라고 전했다. 그들은 설정한 킥스타터 목표치가 프로젝트 진행에 더 많은 인원을 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작업이 더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금액이라며 게임에 관한 관심을 부탁했다.

게임 '고스트'는 스팀과 Xbox, Playstation 기종 콘솔, 닌텐도 스위치 등 오는 2022년 2월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