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o 신형 HMD, 퀘스트2 대항마될까?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8개 |



중국 VR 헤드셋 제조업체 Pico Technology(이하 피코)에서 웨이보를 통해 새로운 일체형 VR 헤드셋인 '네오 3(Neo 3)'를 발표했다.

피코는 2015년 4월에 중국에서 설립된 VR 헤드셋 전문 제조 업체다. 스탠드얼론 VR 헤드셋을 중점적으로 개발해왔으며, 지난 2019년에는 4K 해상도의 'Pico G2 4K'를 발매한 바 있다. 이어서 2020년에는 위치 추적 기능이 있는 6DoF 대응 헤드셋 'Pico Neo 2'와 ''Pico Neo 2 Eye'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네오 3'는 오큘러스 퀘스트 시리즈와 동일하게 4개의 광학 센서를 탑재했다. 앞서 공개된 사진에서는 퀘스트 시리즈의 터치 컨트롤러와 유사한 디자인의 컨트롤러의 모습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지난 3월에 공개된 중국 인터넷 데이터센터(IDC)의 집계에 따르면, 피코는 중국 전체 VR 시장의 점유율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4분기 VR 시장 점유율은 37.8%에 달했으며, 범주를 VR 헤드셋 시장으로 한정하면 점유율 57% 이상을 기록 중이다.

한편, 중국에서 피코의 VR 헤드셋이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이유는 페이스북과 관련된 규제 탓에 중국 내에서 오큘러스 시리즈의 기기를 구매할 수 없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된다. 적어도 중국 내에서는 퀘스트2의 자리를 대신할 것이 확실해 보이는 피코의 신형 VR 헤드셋 '네오 3'는 바로 다음달인 5월 10일에 중국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