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을 누구보다도 가깝게 즐기고 싶다면? 'U+게임Live'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6개 |

오는 10월 2일부터 약 한 달간 독일과 스페인, 프랑스에서 '2019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이 개최된다. 이번 롤드컵에는 SKT와 그리핀의 두 팀이 참여하기에 국내 LoL 팬들에게도 절대 놓칠 수 없는 올해 최대의 축제가 아닐 수 없다. 하지만 해외에서 개최되는 경기 현장에 직접 방문하기는 어려운 일, 직관의 생생한 열기를 함께하지는 못할지언정 아쉬워할 필요는 없다. 롤드컵을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U+게임Live' 앱이 있기 때문이다.

유플러스 게임Live는 e스포츠 경기의 생중계 영상은 물론 좋아하는 선수의 경기 영상을 3개까지 골라 한 화면에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게임 중계 앱이다.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선수별 게임정보를 통해, 게임 전문가처럼 경기를 분석해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이 앱의 특징이다.

유플러스는 롤드컵을 기다리고 있는 팬들이 경기를 더욱 편하고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 기능 제공에 나섰다. 이번 롤드컵 중계에서 유저들이 유플러스 게임Live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타임머신', '실시간 경기정보', '실시간 하이라이트', '슬로우 비디오' 등이 있다.

유플러스 게임Live의 첫 번째 기능인 '타임머신'은 다시 보고 싶은 명장면을 언제든 다시 시청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잠깐 한눈판 사이에 경기의 중요한 순간을 놓치더라도 전혀 아쉬워할 필요가 없다. 타임머신 기능으로 언제든 해당 시점을 검색, 다시 시청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눈 깜짝할 사이에 끝나버리는 결정적인 순간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도록 '슬로우 비디오' 기능이 함께 제공된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10명의 선수가 뒤죽박죽으로 엉킨 난전 속에서도 어떤 선수의 어떤 판단이 승부를 결정짓게 되었는지, 그리고 그 순간에 빛을 발하는 프로 선수들의 놀라운 판단력과 피지컬을 놓치지 않고 감상할 수 있다.



▲ '타임머신' 기능을 사용하면 경기 중 택배가 오더라도 안심이다

세 번째 기능인 '실시간 경기정보'는 모바일 디바이스로 경기를 시청할 때 너무 작게 표시되어 확인할 수 없었던 다양한 경기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포지션 별 스코어 비교는 물론, 색상으로 포지션 별 우위에 있는 팀을 확인하여 경기의 흐름을 짚어볼 수도 있다. 특히 업그레이드된 듀얼스크린을 제공하는 LG V50S를 활용한다면 생방송 중계 영상과 실시간 경기정보를 동시에 감상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보통 경기 후에 추가되는 경기 하이라이트를 기다리기 힘든 이들을 위해 '실시간 하이라이트' 기능도 제공된다. 한 시간 이상 길게 진행되기도 하는 롤드컵 경기를 시청하다 보면 자칫 지루해질 수 있으므로, 경기의 중요한 순간들만 시청하고 싶은 이들에게 하이라이트 기능은 그 어떤 기능보다도 중요하다.

유플러스 게임Live는 생방송 중에 중요한 장면을 모아 실시간으로 하이라이트를 제공하므로, 다른 비디오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놓친 장면이 있을 때, 혹은 모든 경기를 지켜보기 어려울 때 유플러스 게임Live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들만 콕 집어 체크하는 것도 롤드컵을 현명하게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