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어스, 10월 중 일부 국가부터 얼리액세스 실시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 댓글: 2개 |



모장과 마이크로프트가 준비하고 있는 '마인크래프트' 신작 게임들의 최신 정보가 '마인콘 라이브 2019(MINECON Live 2019)'를 통해 공개됐다.

마인크래프트 스튜디오 헤드 헬렌 치앙 (Helen Chiang)은 "마인크래프트 프랜차이즈는 꾸준히 성장중이며, 매일 느낄 수 있는 마인크래프트에 대한 열정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있다"며, "마인콘 라이브는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앞으로 전달 드릴 새로운 경험과 놀라운 업데이트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음은 이번 마인콘 라이브 2019에서 공개된 마인크래프트 시리즈에 대한 각종 정보다.


■ 마인크래프트 어스, 10월 중 얼리액세스 시작


모바일 디바이스로 즐기는 AR 게임 '마인크래프트 어스'는 오는 10월 중 일부 국가에서 얼리 액세스 형태로 서비스되며, 9월 28일부터 마인크래프트 어스에 대한 국가별 출시 알림을 신청할 수 있다.

개발사인 모장 측은 "인터넷 접속과 안정성을 고려해 소규모 시장에서 선 출시 후 출시 국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2019년 연내 모든 국가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마인크래프트 어스의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에는 전체 기능 중 일부만을 제공할 예정이며, 내년 봄을 시작으로 탄탄한 콘텐츠와 게임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얼리 액세스 기간 중 게임 커뮤니티로부터 얻는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을 보다 탄탄하게 서비스해나갈 전망이다.

얼리 액세스 기간부터 '마인크래프트 어스' 커뮤니티는 최초로 다른 플레이어와 협동해 즐길 수 있는 모험 모드(Adventures)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험모드는 증강현실(AR)을 활용해 실제 크기(Lifesize)로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드로, 게임은 그밖에 다양한 소셜 멀티플레이어 요소 또한 제공할 예정이다.




■ 네더(Nether) 업데이트




한편, 마인크래프트에는 네더월드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몹인 피글린(Piglin)이 추가된다.

피글린은 호전적인 성격의 몹으로, 금을 굉장히 좋아하며 물물 거래를 할 수 있다. 금 갑옷을 입고 있는 플레이어는 그냥 지나치지만, 피글린의 금고을 여는 시도를 할 경우 공격하기도 한다.



▲ 황금을 좋아하는 몹 '피글린'

또한 최근 마인크래프트에는 벌과 벌집이 추가되었으며, 이번 마인콘 라이브에서는 새로운 꿀 블록(honey Block)에 대한 소개 또한 이뤄졌다.

이밖에 네더월드 업데이트를 통해 발사체 탐지 기능을 가진 타겟 블록(Target Block)과 소울샌드 밸리(Souldsand Valley), 그리고 네더와트 숲(Netherwart Forest)등의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 새로운 게임 플레이, '마인크래프트 던전'


마인크래프트 IP를 활용한 신작 액션 어드벤쳐, '마인크래프트 던전'의 오프닝 예고편 또한 최초로 공개됐다. 이번 마인콘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로컬 협동 모드(Local co-op)에 대한 게임 플레이 시연이 진행되기도 했다.




■ 아바타를 꾸미는 새로운 방법, '캐릭터 크리에이터'

끝으로 이번 마인콘 라이브에서는 '캐릭터 크리에이터'에 대한 신규 정보도 공개됐다.

캐릭터 크리에이터는 다양한 마인크래프트 아이템을 장착한 자신만의 캐릭터를 보다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원작인 마인크래프트는 물론 출시될 예정인 마인크래프트 어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완성된 캐릭터는 각 게임간 연동이 될 예정이다.

캐릭터 크리에이터를 통해서 플레이어는 헤어스타일을 비롯한 눈, 입, 피부, 수염 등 100여 가지 이상의 특징을 무료로 선택할 수 있으며, 마인크래프트 팀이 제작한 다양한 유료 악세서리 또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일부 무료 악세서리를 획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캐릭터 크리에이터는 PC(윈도우10), XBOX ONE 및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베타 버전 이후에는 iOS와 닌텐도 스위치 버전 또한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