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입맛따라 바뀌는 키보드! 스틸시리즈, '에이펙스 프로' 발표회

포토뉴스 | 이형민 기자 | 댓글: 7개 |



금일(24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ADM 커뮤니티 갤러리에서 스틸시리즈의 키보드 신제품 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혁신적인 기술 '옴니 포인트 스위치'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기계식 키보드 신제품인 에이펙스 프로(Apex Pro)와 에이펙스 프로 TKL(Apex Pro TKL) 제품이 동시에 발표됐다.

에이펙스 프로는 게이머들이 원하는 키보드의 민감도를 정확하게 설정할 수 있는 옴니 포인트 조절식 작동 스위치가 적용되어 편의성을 높였으며, OLED 스마트 디스플레이가 자체 내장되어 현재의 게이밍 상황을 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발표에 앞서 스틸시리즈 코리아의 백상현 지사장은 "게이머를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이 스틸시리즈의 임무이자 약속이다."라며, "E-sport 분야는 매년 10% 이상 성장세를 보이며 그와 함께 게이밍 기어 시장 또한 동반하여 성장 중이다. 스틸시리즈는 2001년부터 마우스패드로 시작하여 오디오, 헤드셋, 마우스까지 출시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고 밝혔다.



▲ 제품 발표에 앞서 스틸시리즈 코리아 백상현 지사장이 스틸시리즈에 대해 소개했다.



■ 5가지의 주요 특징을 가진 에이펙스 프로



▲ 신제품 에이펙스 프로의 간략한 설명



▲ 에이펙스 프로의 주요 특징은 총 5가지로 설명된다


백상현 지사장은 스틸시리즈가 보유한 옴니포인트 특허를 기반으로 올해 출시 예정인 에이펙스 프로가 기계식 키보드의 역사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 언급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빠른 기계식 키보드가 될 것이라고 소개하였다.

소개에 의하면 새롭게 출시된 에이펙스 프로는 5가지의 특징을 보여준다. 에이펙스 프로의 가장 큰 자랑인 옴니포인트 스위치 기술은 에이펙스 프로에 존재하는 104키 중 61개 각각의 키를 별도로 민감도를 설정할 수 있다. 결국 사용자의 취향이나 느낌에 따라 가장 빠르고 정확한 입력을 제공하며 게임 뿐만 아니라 업무에서도 적합한 키보드라고 발표했다.

옴니포인트 조절식 작동 스위치는 0.7ms 응답 속도로 일반적인 키보드와 비교해 8배 빠른 응답 속도를 자랑한다. 발표에 의하면 현재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어떤 키보드보다 5배 이상 빠른 동작 인식을 갖추고 있다. 또한 사용자는 0.4mm에서 3.6mm까지 키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며 스틸시리즈 엔진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1단계부터 10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이전 세대에 비해 내구성이 2배 이상 높아진 스틸시리즈 에이펙스 프로는 1억 회 이상의 키 입력을 보장한다. 백상현 지사장은 "0.1초 찰나에 게임의 승패가 결정되는 만큼, 에이펙스 프로는 많은 게이머 유저들의 승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응답속도, 동작인식, 내구성이 타 키보드에 비해 뛰어나다



▲ 0.4mm에서 3.6mm까지 키높이 변경이 가능하다



▲ 통합 명령 섹터, OLED 스마트 디스플레이


OLED 스마트 디스플레이는 현재 플레이중인 게임의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디스플레이는 키보드의 우측 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게임 및 디스코드의 알람을 즉시 표시해 준다.

또한 에이펙스 프로는 OLED 스마트 디스플레이 우측에 위치한 메탈 롤러와 미디어 키를 통해 볼륨 및 설정을 보다 간편히 조절할 수 있으며, 스틸시리즈 엔진을 통해 사용자가 관련 기능을 추가로 설정할 수 있다.

백상현 지사장은 "게이머가 화풀이를 가장 많이 하는 곳이 보통 키보드일텐데, 에이펙스 프로는 항공기 등급의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이 적용되어 어지간하면 망가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라는 유머러스한 말로 에이펙스 키보드의 내구성을 강조했다.



▲ 항공기에 사용되는 합금 프레임이 적용되어 강력한 내구성과 견고함을 갖췄다



▲ 프리미엄 자석 손목 받침대가 기본 제공된다



▲ 우측 상단에 위치한 버튼 하나로 되감기, 재생, 멈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조작이 가능하다



▲ 수백만 가지 RGB조명을 커스터마이징하여 사용자 개성을 표출할 수 있다



▲ 패스스루 포트를 이용하여 마우스, 헤드셋 등 연결이 가능하다




■ 발표회 둘러보기



▲ 금강산도 식후경~ 발표회 이후 갖는 휴식시간 때 허기를 달래자






▲ 발표회 한 켠에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라이벌 시리즈 등 체험존이 마련됐다






▲ 에이펙스 프로, 아크티스7, 라이벌600



▲ 아크티스 프로에 사용되는 무선 송수신기 이외에도



▲ LED가 뿜어져 나오는 프리즘 패드도 준비됐다



▲ 이상 강남에서 열린 스틸시리즈 신제품 발표회를 마치도록 하겠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