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실력을 증명하고 채권을 획득하라! 월드 오브 탱크 랭크 전투 도입 예정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18개 |
월드 오브 탱크에 랭크 전투가 도입될 예정이다. 랭크 전투는 별도의 게임 모드로, 랭크 전투에서 치른 전투의 성과에 따라 계급이 상승하게 된다. 계급에 따른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음은 물론, 특정 전차의 계급을 올려 자신의 실력을 증명할 수 있다.

랭크 전투는 특정 기간에만 오픈되는 시즌제로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랭크 전투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경우 계급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시즌이 종료될 때 성과에 따라 '채권'을 획득할 수 있다. 채권은 새로운 통화로, 이를 이용해 승무원 숙련도나 전차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소모품 및 개인 물자를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랭크 전투에서만 진행할 수 있는 특별 임무가 존재한다. 이를 완료할 경우 기본적인 보상 외에도 크레딧이나 소모품, 개인 물자와 같은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다.



▲ 랭크 전투를 통해 새로운 소모품 및 개인 물자를 구매할 수 있는 채권을 획득할 수 있다


계급은 총 5단계로 나뉘게 되며, 각 계급을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일정 이상의 계급장을 모아야 한다. 랭크 전투에서 승리하고 아군 경험치 획득량 12위 이내에 들거나, 전투에서 패배하더라도 아군 경험치 획득량 3위 이내에 들 경우 계급장을 획득할 수 있다. 첫 계급에서는 1개의 계급장만 획득해도 다음 계급으로 진급이 가능하지만, 계급이 높아질수록 진급을 위해 더 많은 계급장이 필요해진다.

만약 전투에서 계급장이 상승하는 조건에 들지 못했을 경우 계급장이 하나씩 감소하게 된다. 다만 계급장이 아무리 감소하더라도 하위 계급으로 강등당하는 일은 없다. 최고 계급에 도달한 이후부터는 특정한 전차의 계급을 무제한으로 올릴 수 있다. 전차 계급이 화력의 증표나 문양처럼 외형적으로 표시되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각 계급은 스테이지가 종료될 때 초기화가 이루어진다. 스테이지는 시즌의 하위 개념이라 볼 수 있으며, 첫 시즌의 경우 7일씩 4개의 스테이지로 이루어진다. 각 스테이지가 종료될 때 순위표가 공지되며, 시즌이 종료되면 28일간의 결과가 합산되어 그에 따른 채권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 계급장을 모아 계급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스테이지가 종료될 때 계급이 초기화된다


랭크 전투는 오직 10티어 전투로만 참여할 수 있으며 15:15로 진행된다. 전투 진행 방식이나 기본적인 승리 조건은 무작위 전투와 같다. 상대팀 전차를 모두 격파하거나 적 기지를 점령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랭크 전투는 소대 등의 팀을 이뤄서 참여하는 방식이 아니며, 매칭을 시작하면 랭크 전투만의 매치메이킹에 따라 무작위의 팀이 만들어진다.

랭크 전투는 랭크 전투에 참여한 플레이어의 계급과 계급장을 고려해서 매치메이킹이 이루어진다. 기본적으로는 같은 계급끼리만 전투를 벌이게 되며, 계급 내에서도 계급장의 차이가 1 이하인 플레이어들끼리 매칭이 이루어진다. 즉, 무작위 전투와 달리 실력에 따른 매치메이킹이 이루어진다. 다만 매칭이 너무 오래 걸릴 경우 매치메이킹이 확장될 수 있다.

랭크 전투는 9.19업데이트와 함께 도입될 예정으로, 본 서버 업데이트 일시는 아직 공지되지 않았으며 슈퍼 테스트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슈퍼 테스트는 정식 서버 업데이트 전 1.5개월 전에 진행되는 것을 고려할 때, 아시아 서버에서는 6월 중에 업데이트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