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0 이후의 업데이트로 등장! 월드 오브 탱크 이탈리아 전차 모델링, 성능 공개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16개 |
2018년 월드 오브 탱크에 이탈리아와 폴란드 국가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중 이탈리아 트리는 1.0의 바로 다음 업데이트로 예정되어 있어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이탈리아 국가의 트리는 2티어 2대를 포함해 총 11대로 이루어져 있다. 1티어와 2티어 한 대를 제외하면 모두 중형전차다. 이외에도 지난 1월에 선보인 프리미엄 전차 'Progetto M35 mod 46'까지 총 12대의 이탈리아 전차를 만나볼 수 있다.

이탈리아 전차만의 메커니즘으로 특유의 클립식 주포를 들 수 있다. 기존 클립식 주포와의 차이점은 탄창을 다 비우지 않더라도 재장전이 진행된다는 점이다. 또한 탄창에 포탄이 많을수록 재장전 시간이 빨라지는 특징이 있다. 현재 밝혀진 성능과 외형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추후 발매 시 변경될 수 있다.




▲ 이탈리아 전차 트리의 종착역 'Progetto M40 mod 65'


◆ 1티어 경전차 - Fiat 3000

여느 국가처럼 트리의 시작은 경전차로, 프랑스 Renault FT의 파생형이다. 실제로 세부 스펙이 Renault FT와 굉장히 유사한 편이다. 다만 기관포를 장착할 수는 없으며 37mm 주포 두 개 중 하나를 선택하는 형태다. 여느 1티어처럼 별다른 특징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HP: 120
마력: 63 hp
무게: 5,9 t
한계중량: 6,5 t
추중비: 10,68 hp / t
최고/후진속도: 21 / -8 km / h
차체 회전속도: 50 °/s
포탑 회전속도: 34 °/s
지형저항: 0,767 / 0,863 / 1,726
시야: 280 m
무전거리: 265 m

차체 장갑: 16 / 16 / 16 mm
포탑 장갑: 16 / 16 / 16 mm

주포: Cannone da 37/40

평균대미지: 40 / 40 / 45
관통력: 39 / 60 / 18 mm
분당 발사속도: 21.429 rounds/minute
DPM: 857.1
장전속도: 2.8 s
명중률: 0.42
조준속도: 2.0 s
부앙각: -10 / +20

주포: Cannone da 37/20

평균대미지: 30 / 30 / 36
관통력: 29 / 46 / 18 mm


◆ 2티어 경전차 - L6/40

L6/40의 경우 37mm 주포와 20mm 기관포를 장착 가능하다. 기관포를 장착할 경우 독일의 Pz. II와 유사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 된다.





HP: 170
마력: 108 hp
무게: 6,92 t
한계중량: 7,5 t
추중비: 15,61 hp / t
최고/후진속도: 42,3 / -15 km / h
차체 회전속도: 56 °/s
포탑 회전속도: 42 °/s
지형저항: 1,055 / 1,151 / 2,014
시야: 320 m
무전거리: 310 m

차체 장갑: 30 / 15 / 15 mm
포탑 장갑: 30 / 15 / 15 mm

주포: Mitragliera Breda cal. 20 mod. 35

평균대미지: 11 / 11
관통력: 38 / 49 mm
분당 발사속도: 115.20 rounds/minute
DPM: 1 267.2
클립 장전속도: 3,5 s
탄간격: 0.25 s
클립 수: 12
클립당 발사수: 3
명중률: 0.47
조준속도: 1.7 s
부앙각: -12 / +20

주포: Cannone da 37/40

평균대미지: 40 / 40 / 45
관통력: 39 / 60 / 18 mm


◆ 2티어 중형전차 - M14/41

20mm를 장착하는 대신 L6/40과 달리 47mm 주포를 장착할 수 있다. 47mm를 장착할 경우 프랑스의 D1보다 관통력과 명중률이 우수한 상위 호환격 전차가 된다.





HP: 190
마력: 145 hp
무게: 14 t
한계 중량: 15 t
추중비: 10,36 hp / t
최고/후진속도: 32 / -12 km / h
차체 회전속도: 38 °/s
포탑 회전속도: 30 °/s
지형 저항: 1,055 / 1,151 / 2,11
시야: 300 m
무전거리: 323,3 m

차체 장갑: 30 / 25 / 25 mm
포탑 장갑: 42 / 25 / 25 mm

주포: Cannone da 47/32

평균대미지: 50 / 50 / 70
관통력: 52 / 75 / 24 mm
분당 발사속도: 24.066 rounds/minute
DPM: 1 203,3
장전속도: 2,493 s
명중률: 0,43
조준속도: 2,0 s
부앙각: -10 / +20

주포: Cannone da 37/40

평균대미지: 40 / 40 / 45
관통력: 39 / 60 / 18 mm


◆ 3티어 중형전차 - M15/42

3티어 중형전차치고는 대미지가 다소 낮은 편이지만, 속도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다만 아직 저티어 구간인 만큼 큰 특징은 보이지 않는다.





HP: 260
마력: 250 hp
무게: 15,65 t
한계중량: 17 t
추중비: 15,97 hp / t
최고/후진속도: 40 / -15 km / h
차체 회전속도: 42 °/s
포탑 회전속도: 34 °/s
지형저항: 0,959 / 1,295 / 1,87
시야: 320 m
무전거리: 432,8 m

차체 장갑: 45 / 25 / 25 mm
포탑 장갑: 42 / 25 / 25 mm

주포: Cannone da 47/40

평균대미지: 50 / 50 / 70
관통력: 70 / 95 / 45 mm
장전속도: 28,442 rounds/minute
DPM: 1 422,1
장전속도: 2,11 s
명중률: 0,38
조준속도: 1,8 s
부앙각: -10 / +20

주포: Cannone da 47/32

평균대미지: 50 / 50 / 70
관통력: 52 / 75 / 24 mm


◆ 4티어 중형전차 - P26/40

사용할 수 있는 주포의 구경이 75mm로 크게 증가했다. 따라서 평균대미지도 올라 110의 피해를 줄 수 있다. 전반적으로 프랑스 중형전차 SARL 42와 유사한 성능을 보인다.





HP: 350
엔진: 400 hp
무게: 25,338 t
한계중량: 28 t
추중비: 15,79 hp / t
최고/후진속도: 40 / -15 km / h
차체 회전속도: 46 °/s
포탑 회전속도: 38 °/s
지형저항: 1,055 / 1,247 / 2,205
시야: 330 m
무전거리: 432,8 m

차체 장갑: 50 / 40 / 40 mm
포탑 장갑: 50 / 40 / 40 mm

주포: Cannone da 75/34

평균대미지: 110 / 110 / 175
관통력: 97 / 130 / 70 mm
분당 발사속도: 14.898 rounds/minute
DPM: 1 638.8
장전속도: 4.027 s
명중률: 0,43
조준속도: 2,2 s
부앙각: -10 / +23

주포: Cannone da 75/32

평균대미지: 110 / 110 / 175
관통력: 92 / 120 / 60 mm

주포: Cannone da 47/40

평균대미지: 50 / 50 / 70
관통력: 70 / 95 / 45 mm


◆ 5티어 중형전차 - P.43

저티어를 지나 중티어에 돌입하는 5티어 구간이다. 주포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체코와 유사한 주포를 사용한다. Skoda T 24와 비교해서 관통력은 다소 낮고 재장전 시간이 다소 빠른 모습을 볼 수 있다.





HP: 460
마력: 430 hp
무게: 30,038 t
한계중량: 33 t
추중비: 14,32 hp / t
최고/후진속도: 42 / -18 km / h
차체 회전속도: 48 °/s
포탑 회전속도: 45,9 °/s
지형저항: 0,959 / 1,055 / 2,301
시야: 350 m
무전거리: 525 m

차체 장갑: 80 / 50 / 50 mm
포탑 장갑: 80 / 50 / 50 mm

주포: Cannone da 75/50 Skoda

평균대미지: 110 / 110 / 175
관통력: 118 / 146 / 38 mm
RPM: 15,261 rounds/minute
DPM: 1 678,7
장전시간: 3,932 s
명중률: 0,393
조준속도: 2,3 s
부앙각: -10 / +20

주포: Cannone da 75/46

평균대미지: 110 / 110 / 175
관통력: 107 / 140 / 70 mm

주포: Cannone da 75/34

평균대미지: 110 / 110 / 175
관통력: 97 / 130 / 70 mm


◆ 6티어 중형전차 - P.43 BIS

가장 큰 특징은 주포다. 타 6티어 중형전차들이 100대의 대미지를 주는 주포를 보유한 것을 감안하면 240의 대미지는 파격적인 편이다. 재장전 시간도 나쁘지 않아 DPM도 2천을 상회하며, 관통력도 무난한 수준이다. 최고속도도 50km/h에 달해 기동전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추중비가 낮은 것이 다소 걸리는 편이다.





HP: 710
엔진: 480 hp
무게: 33,200 t
한계 중량: 37 t
추중비: 14,46 hp / t
최고/후진속도: 50 / -20 km / h
차체 회전속도: 42 °/s
포탑 회전속도: 39,6 °/s
지형 저항: 0,863 / 1,438 / 2,205
시야: 360 m
무전거리: 525 m

차체 장갑: 80 / 50 / 50 mm
포탑 장갑: 80 / 50 / 50 mm

주포: Cannone da 90/42

평균대미지: 240 / 240 / 320
관통력: 140 / 180 / 45 mm
분당 발사속도: 8,343 rounds/minute
DPM: 2 002,3
장전속도: 7,192 s
명중률: 0,384
조준속도: 2,3 s
부앙각: -8 / +20

주포: Cannone da 75/50 Skoda

평균대미지: 110 / 110 / 175
관통력: 118 / 146 / 38 mm


◆ 7티어 중형전차 - P.43 TER

6티어에서 좋은 주포를 가졌던 것과 달리 티어가 상승했음에도 주포 능력치가 크게 좋아지지 않았다. 240의 대미지는 이전 티어에서도 강력했던 편이라 감안할 수 있지만, 관통력의 상승치가 너무 낮다. 이외에도 DPM이나 명중률 등 다른 능력치는 오히려 나빠진 모습도 보인다. 그나마 기동성이 조금 좋아진 것을 장점으로 들 수 있다.





HP: 1 100
엔진: 700 hp
무게: 36 t
한계중량: 39 t
추중비: 19,44 hp / t
최고/후진속도: 55 / -20 km / h
차체 회전속도: 44 °/s
포탑 회전속도: 43,8 °/s
지형 저항: 0,959 / 1,055 / 1,63
시야: 380 m
무전거리: 710 m

차체 장갑: 100 / 50 / 50 mm
포탑 장갑: 100 / 50 / 50 mm

주포: Cannone da 90/53

평균대미지: 240 / 240 / 320
관통력: 152 / 197 / 45 mm
분당 발사속도: 7,821 rounds/minute
DPM: 1 877,1
장전속도: 7,671 s
명중률: 0,403
조준속도: 2,4 s
부앙각: -8 / +20

주포: Cannone da 90/42

평균대미지: 240 / 240 / 320
관통력: 140 / 180 / 45 mm


◆ 8티어 중형전차 - P.44 Pantera

특유의 클립식 주포가 처음 적용되는 8티어 구간이다. 대미지는 여전히 240이지만 한 번에 4탄창을 비울 수 있어 순간 대미지는 매우 높다. 하지만 탄창을 모두 비우고 나면 재장전 시간이 1분 이상 걸리기 때문에 꼭 필요한 순간이 아니라면 탄창을 모두 비우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다.

때문에 단발 교전으로 전투를 벌이는 것이 DPM을 최대한 살리는 길이다. 하지만 단발 교전을 하게 될 경우 240의 대미지에 비해 11초의 장전 시간은 매우 긴 편이다. 장갑을 살리는 전차도 아닌 만큼 운용 난이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HP: 1400
마력: 630 HP
무게: 39.495 t
한계중량: 43 t
추중비: 15.95 HP / t
최고/후진속도: 55 / -20 km / h
차체 회전속도: 38 °/s
포탑 회전속도: 31.3 °/s
지형저항: 1.055 / 1.151 / 2.205
시야: 380 m
무전거리: 750 m

차체 장갑: 70 / 35 / 25
포탑 장갑: 80 / 45 / ?

주포: 90 mm MT9 Prototype

평균대미지: 240 / 240 / 320
관통력: 212 / 259 / 45
RPM: 15.121
클립장전시간: 11 / 14 / 18 / 20 s
클립간격: 2.5 s
클립크기: 3
명중률: 0.355
조준속도: 2.21 s
부앙각: -10 / +20

주포: 90 mm MT8 Prototype

평균대미지: 240 / 240 / 320
관통력: 203 / 237 / 45


◆ 9티어 중형전차 - Prototipo Standard B

105mm를 장착할 수 있게 되어 평균대미지가 350으로 크게 올랐다. 관통력도 10티어 수준이지만, 명중률과 조준 시간은 다소 아쉬운 편이다. 다만 한 클립에 최대 3발까지만 장전이 가능하여 실질적인 한 클립 대미지는 1,050에 그친다. 8티어의 960에 비해 크게 증가하지는 않은 수준이다. 탄 간격도 3.5초로 긴 편이라 탄창을 비우는 것도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반면 기동성은 더욱 상승했다. 최고속력은 65km/h까지 증가했으며, 추중비도 20을 넘는다. 기동 중 분산도도 매우 우수한 편이라 기동 사격에는 강한 편이다.





HP: 1700
마력: 830 HP
무게: 39.170 t
한계중량: 42 t
추중비: 21.19 HP / t
최고/후진속도: 65 / -23 km / h
차체 회전속도: 42 °/s
포탑 회전속도: 31.3 °/s
지형저항: 0.959 / 1.055 / 2.11
시야: 390 m
무전거리: 750 m

차체 장갑: 70 / 35 / 25
포탑 장갑: 100 / 50 / 45

주포: 105 mm MT9 Prototype

평균대미지: 350 / 350 / 420
관통력: 268 / 330 / 53
RPM: 10.665
클립장전시간: 12 / 14 / 16 s
클립간격: 3.5 s
클립크기: 3
명중률: 0.364
조준속도: 2.4 s
부앙각: -8 / +20

주포: 90 mm MT9 Prototype

평균대미지: 240 / 240 / 320
관통력: 212 / 259 / 45


◆ 10티어 중형전차 - Progetto M40 mod 65

주포의 기본 능력은 같지만 세부적인 부분에서 9티어에서 부족했던 것들이 조금씩 보완되었다. 명중률과 조준시간, 분산도가 상승했으며, 클립 크기가 4발로 증가해 순간 대미지가 크게 올랐다. 클립 간격도 3초로 줄어들었으며, 장전 시간도 빨라졌다. 추중비가 다소 떨어졌으나 지형저항이 좋아져 실질적인 기동성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반적으로 특유의 클립식 주포를 지닌 8티어 이상의 이탈리아 전차들이 DPM에 취약한 모습을 보인다. 특히 TVP T 50/51이나 B-C 25 t처럼 클립식 주포를 지닌 타 국가처럼 운용하게 되면 재장전시간이 1분을 넘기는 수준이 되어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다. 때문에 Leopard 1의 열화판이라고 생각하다가 기회가 올 때만 탄창을 비우는 운용 능력이 필요하다.





HP: 1900
마력: 830 HP
무게: 40 t
한계중량: 42 t
추중비: 20.75 HP / t
최고/후진속도: 65 / -23 km / h
차체 회전속도: 54 °/s
포탑 회전속도: 34.4 °/s
지형저항: 0.767 / 0.863 / 1.726
시야: 400 m
무전거리: 750 m

차체 장갑: 70 / 35 / 25
포탑 장갑: 120 / 80 / 80

주포: 105 mm MT10 Prototype

평균대미지: 350 / 350 / 420
관통력: 268 / 330 / 53
RPM: 13.839
DPM: 1 095
장전시간: 8.342 s
클립장전시간: 11 / 14 / 18 / 20 s
클립간격: 3.0 s
클립크기: 4
명중률: 0.345
조준속도: 2.21 s
부앙각: -9 / +20

※ 이미지, 내용 출처: https://thearmoredpatro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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