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중저티어 전용 전장! 월드 오브 탱크 '와이드 파크' 맵 리뉴얼 공략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1개 |
월드 오브 탱크의 와이드 파크는 4~6티어의 중저티어 전용 전장이다. 시야 플레이가 어려운 전차 티어인만큼 전장의 크기도 상당히 작은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 등장하는 전장들과는 달리 북팀과 남팀 주변 지형이 대칭형과는 거리가 멀다. 따라서 어느 팀에 속해있느냐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달라지는 것은 물론, 병과에 따른 유불리도 존재한다.

남팀과 북팀 사이를 긴 철길이 지나가는데, 해당 부분이 언덕으로 되어있어 자연스럽게 철길을 기준으로 라인이 만들어진다. 서쪽에 존재하는 굴다리에서 주로 중전차들이 전투를 벌이며 이외의 지역에서 중형전차와 경전차가 라인전 및 저격을 하며 적을 몰아내게 된다.


◆ 한눈에 보는 와이드 파크 주요 포인트






■ 병과별 주요 포인트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중형전차 # 경전차 # 중전차 # 구축전차 # 자주포



◆ 중형전차 주요 포인트


▣ 동쪽 포인트





동쪽 철길에서 전투를 벌이는 포인트다. 다른 지역의 철길들과 달리 언덕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건물 뒤에 숨어서 전투를 치르게 된다. 해당 위치로 이동 중에 피격당하지 않기 위해 북팀은 동쪽 철길 뒤쪽을 지나서 이동하게 되며, 남팀은 다른 건물들 뒤쪽 루트를 이용한다.

정면의 중형전차와 전투를 벌이는 것도 좋지만, 후방에 위치한 구축전차를 신경쓰지 않을 수가 없다. 구축전차의 사선을 생각해두면서 너무 무리하지 않은 전투를 진행해야 한다. 만약 적 구축전차를 스팟했다면 이를 우선적으로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중앙 철길쪽에서 공격이 올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만약 본인 전차의 부각이 좋다면 철길 위의 기차 뒤에 숨어서 전투를 벌이는 방법도 고려해볼 수 있다.


▣ 서쪽 포인트





건물을 사이에 두고 전투를 벌이는 동쪽과 달리, 능선을 사이에 두고 초근접전을 벌이는 곳이다. 북팀은 완벽한 언덕이라 엄폐가 쉽지만, 남팀은 다소 평지에 가깝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더 뒤로 후퇴해야할 수도 있다.

실제로 해당 위치로 이동해보면 정면의 중형전차와 전투를 벌이기보다는 정면의 중형전차는 스팟만 찍고 측면의 적과 전투를 벌이는 경우가 잦다. 항상 양사선이 나온다는 것을 감안하고 움직이는 것이 좋으며, 측면의 아군과 함께 협동하여 공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야가 좋거나 속도가 빠른 아군이 굴다리 부분에서 적을 스팟해준다면 해당 위치로 이동하는 적을 사격할 기회가 있을 수 있다.



◆ 경전차 주요 포인트


▣ 강행정찰 포인트





중앙 철길 능선을 동서로 이동해가면서 적진의 상황을 파악하는 포인트다. 직접적인 사격은 당연히 어려우며, 아군의 도움도 기대할 수 없기 때문에 적이 어느 방향으로 이동하는지 정도만 파악한다고 보면 된다.

초반 스팟 이후에는 해당 포인트 혹은 서쪽과 동쪽의 기차 뒤편에 숨은 상태로 살짝씩 고개를 내밀면서 적을 스팟해주면 된다. 정면으로의 사격은 어렵지만 측면에서 마찬가지로 스팟을 시도하는 적을 사격할 수 있기 때문에 측면을 반드시 신경써주는 것이 좋다.



◆ 중전차 주요 포인트


▣ 굴다리 포인트





와이드 파크에서 중전차가 사용할 수 있는 사실상 유일한 포인트다. 굴다리 반대편에 위치한 중전차와 라인전을 벌이는 위치다.

다만 단순히 정면의 중전차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 상황에 따라 사격하는 적을 조금씩 바꿔주는 것이 좋다. 먼저 너무 고개를 많이 내밀 경우 적 구축전차에게 사격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감안하여 너무 공격적으로 나가는 것은 좋지 않다. 다만 남팀의 경우 적 구축전차를 자가 스팟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방식이 더 유리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철길로 올라가 측면의 적을 타격하는 방법도 있다. 물론 해당 방법은 굴다리 전투 이후의 차순위로 두는 것이 좋지만, 여유가 있을 때마다 측면을 사격해준다면 본인 성적은 물론 아군의 승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구축전차 주요 포인트


▣ 서쪽 저격 포인트





중전차 라인을 사격할 수 있는 구축전차 포인트다. 남팀과 북팀의 성격이 상당히 다른 편이다. 남팀은 중전차 라인과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몸을 굳이 숨기지 않아도 안전하게 사격할 수 있다. 특히 시야를 신경 써가면서 전투를 벌인다면, 적이 굴다리를 밀고 들어와도 안전하게 사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북팀은 남팀과 달리 중전차들에게 자가 스팟을 당하는 위치다. 또한 서쪽 중형전차 라인에서도 스팟을 당할 수 있다. 그만큼 불리한 위치라 할 수 있지만, 두 곳을 견제할 수 있기 때문에 장갑이 좋은 구축전차라면 사용해봄 직하다.

이외에 북팀 기준으로 위장이 좋다면 A2에 있는 수풀을 사용해봐도 좋다. 물론 적과의 거리가 매우 가깝기 때문에 확실히 들키지 않을 자신이 있을 때만 이용해야 한다. 혹여나 스팟당하게 된다면 별다른 퇴로가 없기 때문이다.


▣ 동쪽 저격 포인트





동쪽 중형전차 라인을 견제하는 저격 포인트다. 북팀의 경우 건물 틈을 이용해 사격을 하게 되며, 어떤 건물을 이용할지는 본인의 취향 및 전차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남팀의 경우 언덕 위의 고지대를 점령하여 사격하는 방식이다. 주변 수풀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지만, 근처에 나무들이 사선을 가려주기 때문에 적이 공격해들어오기 전까지는 스팟당할 일이 거의 없다. 물론 북팀이 동쪽 철길을 따라 공격해 들어온다면 퇴로가 없기 때문에 분위기가 좋지 않다면 미리 퇴각해주는 것이 좋다.



◆ 자주포 주요 포인트


▣ 본진 포인트





맵이 좁은만큼 자주포도 엄폐에 더 신경써줘야 한다. 엄폐를 하지 않고 사격을 했다가는 중앙의 경전차에게 스팟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다만 엄폐 시 본인이 건물에 가로막혀 사격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많이 일어난다. 따라서 정면은 엄폐하고 양쪽 사이드로만 사격을 하거나 사격 후 엄폐를 반복하는 것이 좋다.

남팀의 경우 남서쪽 방열이 가능하다면 중전차 라인을 타격할 수 있다. 대신 서쪽 중형전차 라인을 타격할 수 없기 때문에 병과 비율을 감안하고 이동하는 것이 좋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