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3기술 승무원 획득 가능! 월드 오브 탱크 할로윈 이벤트 '미르니-13' 시작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1개 |
10월 26일(월) 월드 오브 탱크에서 신규 할로윈 이벤트, '미르니-13'이 시작됐다. 협동이 필요한 PVE 전투 모드로, 11월 9일(월) 오전 7시 30분까지 즐길 수 있다.

여타 PVE 모드가 그러했듯 해당 모드 전용 전차를 사용해 AI 전차들을 파괴하고 특정 자원을 모으게 된다. 다만 적 전차의 수준이 상승한 것은 물론, 전반적인 시간도 부족한 편이라 이전까지의 PVE 모드들보다 더 높은 난이도를 지니고 있다.

보상으로는 특별 3D 스타일 및 2D 스타일, 3가지 능력 및 기술 습득이 가능한 승무원 5명, 훈장 및 증표가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임무 진행 상황에 따라 크레딧이나 승무원 훈련서 등의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미르니-13은 5명이 한 팀으로 구성되며, 5명 모두가 소대 상태로 게임에 진입할 수도 있다. 사용할 수 있는 전차는 총 5대로, 그중 Hornet과 Cerberus, Goliath는 기본 지급된다.

Hornet은 AMX 13 90을 베이스로 한 전차로, 빠른 속력과 뛰어난 기동성을 자랑하며 클립식 주포를 장착한 경전차다. Cerberus는 Centurion Mk. 7/1을 기반으로 한 전차로 단단한 포탑과 빠른 연사력을 자랑하는 다재다능한 중형전차다. Goliath는 M103의 개량형으로 강력한 포탄 공격력과 빠른 속력을 자랑하는 무시무시한 중전차다.

Malachite와 Grenadier는 별도의 언락이 필요하다. 골드를 사용하거나 특가 상품 구매, 임무 완료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Malachite는 T-54를 베이스로 했으며, 향상된 내구력과 부품 손상 시 복구 속도가 빠른 중형전차다. Grenadier는 T49의 변형판으로 명중률이 뛰어난 자동 재장전 주포로 무장하였으며 고폭탄을 사용하는 경전차다.




▲ 미르니-13에서는 5종의 전차를 사용할 수 있다


전투 전 소모품 세팅도 중요하다. 소모품은 총 6개로 그중 3개를 장착할 수 있다. 4개는 개인에게 사용되는 일반적인 소모품이지만, 2개는 아군 전차 모두에게 사용되는 특징을 가진다.

개인 소모품은 긴급 수리와 에너지 보호막, 즉시 장전, 터보 과급기다. 긴급 수리는 전차 내두고 복구 및 화재 진압, 손상된 부품 수리 능력이 있으며, 에너지 보호막은 7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된다. 즉시 장전은 사용 즉시 주포를 재장전하며, 터보 과급기는 일정 시간 동안 전차 속력이 상승하고 충돌 피해가 증가한다.

파티 소모품은 긴급 복원과 야전 수리다. 긴급 복원을 사용하면 효과 범위 내 아군 전차의 손상된 부품을 모두 수리할 수 있으며, 야전 수리를 사용하면 효과 범위 내 아군 전차의 내구도를 회복하게 된다.




▲ 개인 소모품 외에도 팀에 도움되는 소모품을 사용할 수 있다


미르니-13은 유령 도시가 변형된 전장에서 진행된다. 적을 파괴하거나 미니맵에 위치해있는 미륨을 수집하고 이를 특정 지역에 위치한 매그너스로 운반하는 것이 주요 임무다. 한 번의 전투는 3~4개의 페이즈로 나누어져 있으며, 페이즈마다 등장하는 적이 업그레이드되고 필요한 미륨의 양과 매그너스의 위치가 변경된다.

미륨을 수집하려면 적을 최대한 많이 처치하는 것이 유리하다. 적이 다수 등장하는 위치는 미니맵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위치 이외의 곳에서도 등장할 수 있다. 적을 처치하면 미륨은 아군에게 공동 분배되며, 이를 매그너스로 일정 수치 이상 운반할 경우 다음 페이즈로 넘어갈 수 있다. 시간이 촉박하므로 남은 시간을 항상 체크하면서 매그너스로 이동할 준비를 해야 한다.

이외에 적을 격파하거나 피해를 기록하다보면 변체를 획득하기도 한다. 재장전 시간이 빨라지거나 추가 피해가 증가하는 등의 이로운 효과를 주게 되며, 전차가 파괴될 경우 모든 변체가 초기화된다.




▲ 적 처치 시 일정 확률로 변체가 주어진다


등장하는 적의 종류는 총 7개다. 흔하게 보이는 보초는 낮은 전투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렇다할 특징이 없다. 알파는 강력한 화력을 지닌 전차로 페이즈가 진행될수록 등장 확률이 증가한다. 고슴도치는 구체 형태의 자폭 전차로 빠르게 다가와 큰 피해를 입힌다. 내구도가 매우 낮기 때문에 근처에 도달하기 전에 사격하여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이외에 플레이어를 끈질기게 추적하는 사냥꾼과 고정 포대 역할을 하는 모기를 만나볼 수도 있다. 간간히 만나보게 되는 토끼는 작고 빠른 전차로 플레이어로부터 달아나는 특징을 지닌다. 다수의 미륨을 지니고 있어 격파 시 큰 이득을 볼 수 있으나, 지나치게 추적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불멸자는 어떠한 공격에도 피해를 입지 않는 보스급 전차다. 강력한 화력을 지닌 것은 물론, 근처에만 있어도 미륨이 실시간으로 감소하고 미륨이 없다면 내구도가 큰 폭으로 깎인다. 대응법이 전혀 없기 때문에 최대한 멀리 도망가야만 한다. 불멸자와의 거리에 따라 미니맵 상단의 게이지가 상승하기 때문에 이를 체크하여 미리 도망칠 수 있다.




▲ 불멸자 게이지를 체크하고 미리 대피해야만 한다


전투 난이도는 총 3가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가장 쉬운 난이도는 3개의 페이즈가 존재한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난이도는 페이즈가 4개다. 난이도가 상승할수록 보상이 좋아지기 때문에, 실력에 자신이 있으면 고난이도 전투에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고난이도 전투를 해금하기 위해서는 이전 난이도에서 2회 승리해야만 한다.

승패와 관계없이 전투에 참여한 전차는 일정 시간 동안 재참여가 불가능하다. 다만 각성제를 이용할 경우 이를 무시하고 바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각성제는 크레딧으로 구매 가능하며, 구매 횟수에 따라 필요한 크레딧 가격이 점점 상승한다.




▲ 각성제를 사용하면 전투에 즉시 참여할 수 있다


전투 종료 후에는 달성한 페이즈와 성과에 따라 크레딧과 경험치, 자유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경험치는 해당 전차의 전차장에게 사용되며, 전차장 레벨 상승에 따라 이벤트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전차장 레벨이 최대까지 상승했다면 이후에는 매 전투마다 이벤트 코인이 획득된다. Malachite와 Grenadier는 정예 전차기 때문에 처음부터 이벤트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코인으로는 3D 스타일과 기술 및 능력 3개를 지니고 있는 승무원 5명을 구매할 수 있다. 추가로 지휘명령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 일일 임무로 크레딧이나 미르니-13 전투에서 전차장 경험치를 2배로 획득 가능한 경험치 부스터 등의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 3개의 기술 및 능력을 지닌 승무원을 최대 5명까지 영입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