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탈리아 중전차 출격! 월드 오브 탱크 1.11.1 테스트서버 업데이트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5개 |
1월 6일(수) 월드 오브 탱크 공개 테스트서버에 1.11.1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해당 업데이트의 가장 큰 변화는 이탈리아 중전차 트리의 개방이다.

이탈리아 중전차 트리는 6티어 P.43 bis에서 분화한다. 7티어 Carro d'assalto P.88부터 중전차 병과가 시작되며 이후 8티어 Progetto CC55 mod. 54, 9티어 Progetto C50 mod. 66을거쳐 10티어 Rinoceronte로 완성된다.

이탈리아 중전차 트리의 가장 큰 특징은 개량된 자동 재장전 장치다. 기존 프리미엄 전차인 Bisonte C45와 같은 방식으로, 포탄 재장전 중 발사할 때 장전 시간에 보너스를 받게 되는 방식이다. 기동성 또한 중전차 중에서는 상당히 우수한 편이다. 그만큼 장갑은 약하지만 포탑 장갑은 어느 정도 기대해볼 수 있는 수준이다.




▲ 1.11.1 테스트 서버에 이탈리아 중전차 트리가 공개됐다


◆ 7티어 - Carro d'assalto P.88

6티어 중형전차 P.43 bis에서 연구 가능하며, 엔진을 연구한 상태여야만 개방할 수 있다. 전차 연구에는 57,750 경험치가 필요하며, 풀 업그레이드에 58,080 경험치가 추가로 사용된다. 다만 무전기는 기존에 연구되었을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54,000 경험치라고 봐도 무방하다.

스톡 상태에서 사용하는 주포는 Cannone da 88/47로, 240의 평균 대미지와 164/198의 관통력을 지닌다. 풀 업그레이드 시 Cannone da 90/62를 사용하게 되며, 구경장이 커진만큼 관통력이 202/220으로 크게 상승한다. 다만 업그레이드 주포 사용 시 재장전 시간이 길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높은 관통력과 명중률로 커버가 된다고는 하지만,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다. 두 주포 모두 개량된 자동 재장전 장치가 아닌 일반 주포가 사용된다.

장갑은 차체와 포탑 모두 전면 100mm다. 다만 차체 전면 상부의 각도가 좋기 때문에, 소련의 사골포 정도는 막아낼 수 있다. 포탑의 경우 상단 외곽과 포방패는 방호력이 높으나, 이외의 부분은 도탄을 기대하기 어렵다. 최대 속력은 35km/h이며, 추중비는 14.38이다. 승무원은 전포조장으로 구성되어있다.






◆ 8티어 - Progetto CC55 mod. 54

Progetto CC55 mod. 54의 연구 경험치는 87,200이며, 92,300 경험치를 투자하여 풀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무전기를 포함한 모든 부품이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하나씩 연구를 해야만 한다.

8티어부터는 개량된 자동 재장전 장치를 사용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주포인 Cannone da 105/71은 물론이고 스톡포인 Cannone da 105/53도 마찬가지다. 구경 및 구경장의 차이에서 알 수 있듯이 대미지는 320/320/420으로 같으나, 스톡 주포는 202/230, 업그레이드 주포는 220/242의 관통력을 지닌다. 이외 성능은 업그레이드 주포가 첫 탄환 재장전이 조금 더 빠르다. 포탑까지 업그레이드할 경우 명중률이 상승한다.

차체 장갑은 여전히 100mm이나, 포탑 장갑이 200mm로 상승했다. 특이하게도 포탑 장갑이 차체 장갑과 유사한 경사 장갑 구조로 되어있다. 전반적인 방호력이 좋다는 장점이 있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주포를 막을 수 없다는 단점도 지닌다. 최고 속력은 45klm/h로 상승했고 엔진 업그레이드 시 추중비가 17.71까지 올라 기동성은 좋은 편이다. 승무원 구성은 전포조장이다.






◆ 9티어 - Progetto C50 mod. 66

9티어 Progetto C50 mod. 66의 연구 경험치는 150,190이다. 이전 티어와 마찬가지로 무전기를 포함한 모든 부품이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풀 업그레이드에만 무려 250,700 경험치를 투자해야 한다. 다만 자유 경험치를 투자하거나 스톡 주포로 버텨낸다던가 하는 경우 중간 주포를 건너뛸 수 있어 55,000 경험치를 아낄 수 있다.

스톡 주포는 320/320/420 대미지지만, 최종 주포를 사용할 경우 400/400/515의 평균 대미지를 지니게 된다. 재장전 시간은 다소 낮아지지만, 포탑을 감안하면 사실상 차이가 없는데다 명중률도 좋아지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최종 주포를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최종 주포의 관통력은 242/303이다.

다만 중간 주포의 경우 320/320/420 대미지를 주지만, 4발을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니며 명중률도 좋다. 골드탄은 281로 관통력이 다소 낮아도 은탄 관통력이 258로 높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이쪽 주포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차체 장갑은 더이상 럭키 도탄도 기대하긴 어려우며, 포탑은 업그레이드 시 장갑이 195로 더 나빠진다. 하지만 경사가 매우 우수해지는데다가, 약점이라 볼 수 있는 포방패 근처의 범위가 좁아져 실질적인 방호력은 상승한다. 특히 포탑 외곽은 골드탄도 도탄시킬 수 있을 정도의 방호력을 갖추게 된다.

아쉬운 점은 이전 티어에서 우수했던 추중비가 13.79로 감소했다는 점이다. 최고 속력은 45klm/h로 동일하다고는 해도 비교적 답답한 부분을 느낄 수 있다. 승무원은 여전히 전포조장이다.






◆ 10티어 - Rinoceronte

10티어 Rinoceronte의 연구 비용은 209,860 경험치다. 주포는 127mm를 사용하며 490/490/640의 대미지를 보유하고 있다. 관통력은 268/325다. 구경이 커졌음에도 명중률이 0.32로 상당히 좋아진게 눈에 띄며, 부각도 -10으로 상당히 좋은 편이다.

차체 장갑은 상당히 얇지만 각도가 좋아 럭키 도탄을 일으킬 수 있다. 포탑 장갑은 상당히 특이한 편으로, 포탑 자체는 차체의 중앙 부근에 있다. 하지만 포신이 시작되는 지점은 차체 앞부분이며, 해당 부분까지 길다란 포탑 구조가 이어진다. 해당 부위 피격 시 피격 판정이 나오는데다가 장갑도 얇기 때문에 약간이라도 측면을 보여줬다가는 쉽사리 관통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최고 속도는 40km/h이며, 추중비는 15.65다. 역시 8티어에 비하면 아쉬운 편이지만 중전차 중에서는 충분히 경쾌한 움직임을 보여줄 수 있다. 승무원은 이전 티어들과는 달리 전포조로 이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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