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리그와 유사한 7:7 전투! 월드 오브 탱크 신규 모드 '난투' 추가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4월 24일(금) 오후 1시부터 월드 오브 탱크의 신규 게임 모드 '난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난투는 10티어 전차로 즐길 수 있는 7:7 게임 모드다. 각종 리그에서 선보여왔던 전투를 생각하면 된다. 10티어 전차가 없더라도 난투 모드 전용 전차인 Obj. 140 혹은 WZ-111 model 5А를 대여하여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난투 모드는 전차장의 참여도와 의견 검토를 위해 27일(월)까지 짧은 기간 동안만 즐길 수 있다. 또한 작전 개시 시간도 오후 1시부터 익일 새벽 1시까지 12시간 동안만 진행되기 때문에, 난투 모드를 즐기려 한다면 최대한 빠르게 참여할 것을 추천한다.




▲ 새로운 전투 모드, 난투를 짧은 기간 동안 즐길 수 있다


난투 모드를 즐기기 위해서는 전투 시작 버튼 우측에 위치한 전투 모드를 무작위 전투에서 난투로 변경해야만 한다. 병과 구분 없이 10티어 전차로만 참여가 가능하며, 전투는 총 10분간 진행된다. 리그와 달리 소대는 일반적인 무작위 전투처럼 최대 3명으로 제한된다.

매칭 시 각 팀에는 최대 1개의 소대만이 존재하게 된다. 일반적으로는 팀별 소대 인원까지 균형을 맞추게 되지만, 매칭 대기 시간이 길어질 경우 소대 불균형이 발생할 수도 있다.

병과의 경우 자주포는 팀당 최대 1대까지만 배치된다. 또한 구축전차와 경전차가 3대 이상인 팀은 구성되지 않게끔 MM이 짜여있다. 난투 모드에서는 무작위 전투에서 획득 가능한 업적을 획득할 수 없다.




▲ 난투는 무작위 전투와는 다른 MM으로 팀이 나누어진다


난투 모드에서 진행 가능한 전장은 지크프리트 방어선과 무로방카, 스텝, 힘멜스도르프, 엔스크까지 총 5종이다. 지도 제외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평소에 제외했던 전장이어도 난투 모드에서는 등장할 수 있다. 전투 시 개인 물자와 클랜 물자를 사용 가능하며, 첫 승리 보너스도 적용된다.

난투 모드에서는 개인 임무와 일일 임무를 진행할 수 없는 대신, 별도의 특별 임무가 부여된다. 하나는 아군 경험치 획득량 상위 5위 이내 5회 기록으로 15만 크레딧과 25채권이 지급된다. 다른 하나는 위의 임무를 수행한 이후 진행 가능한 임무로, 경험치 획득량 상위 3위 이내 3번을 기록해야 한다. 25만 크레딧과 50채권, 경험치 100% 추가 획득 1시간 개인 물자를 얻을 수 있다. 두 미션은 일일 1회만 진행 가능하다.




▲ 상위 5위 5번을 성공했다면



▲ 상위 3위 3번 임무가 개방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