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순간 화력 최고! 월드오브탱크 블리츠 최초의 스웨덴 전차 'Strv 74A2' 등장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월드오브탱크 블리츠에 6티어 프리미엄 중형전차 'Stridsvagn 74A2'(이하 Strv 74A2)가 등장했다. Strv 74A2는 스웨덴 국가의 개발 기획안 중 하나로, 현재 스웨덴 국가가 정식으로 추가되지 않아 PC버전과는 달리 기타 국가로 등장했다. 연말연시 이벤트인 블리츠 페어 특별 임무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Strv 74A2의 가장 큰 특징은 클립식 주포다. 평균 대미지는 160이며 탄간은 2초, 한 클립에 최대 3발을 사격할 수 있다. 단 4초 만에 480 대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티어 대비 순간 화력은 매우 높은 편이다. 재장전 시간도 14초 초반으로 클립식 주포치고 상당히 짧은 편이며, DPM이 1,500 중반에 육박한다.

철갑탄 관통력은 135, 골드탄인 고속철갑탄의 관통력은 180으로 높다고는 볼 수 없지만, 해당 티어에서 사용하기 충분한 관통력을 보유하고 있다. 다만 주포 신뢰도가 아쉬운 편인데 명중률은 0.38로 평이하지만, 조준 시간이 4.7초에 달하기 때문에 완전 조준까지 상당한 시간을 소요하게 된다. 부각은 6도 앙각은 9도로 자유롭지는 못한 편이다.



▲ 클립식 주포를 사용하는 최초의 스웨덴 전차, Stridsvagn 74A2


방어력은 상당히 낮은 편으로, 차체 방호력은 76/63/63이며 포탑 방호력은 76/76/51이다. 철갑탄에게는 사실상 항상 관통당한다고 볼 수 있다. 다행히 대구경 주포가 아닌 이상 고폭탄에게는 잘 관통당하지 않는다. 내구도는 950으로 평이한 편이며, 시야는 250으로 동티어 중형전차에 비해 조금 더 좋다.

차체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포탄을 비교적 잘 회피할 수 있지만, 모듈과 승무원에 대한 피해 판정이 자주 일어난다. 특히 엔진의 내구도가 상당히 낮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최고속도는 45km/h이며, 엔진 마력이 낮아 추중비가 13 정도에 머문다. 그 때문에 상당히 굼뜬 움직임을 보이게 되며 최고속도까지 도달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일반적인 평지에서는 평균 30대 후반의 속도를 보이게 된다. 다만, 후진속도는 20km/h에 달해 엄폐물을 사이에 둔 상태로 사격 후 후진하는 전략이 상당히 잘 이루어진다. 선회 속도는 42, 포탑 선회 속도는 50이다.

전체적으로 장갑과 기동성은 부족한 성능을 보여주지만, 부앙각을 제외한 공격 성능은 뛰어난 편이다. 항상 아군과 함께 기동하며 클립식 주포의 순간 화력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운용한다면 상당한 전과를 올릴 수 있을 것이다.



▲ 공격 능력은 우수하지만, 방어 성능과 기동성은 다소 아쉬운 편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