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든 전문화에게 새 전설 장비 추가! 전설 반지의 강화 수치는 2배 이상 증가한다

게임뉴스 | 송원기 기자 | 댓글: 59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개 테스트 서버(이하 PTR)에서는 7.2.5 버전의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전 업데이트에서는 특성을 올려주는 반지와 함께 양조 수도사 및 모든 힐러 역할 전문화의 새로운 전설 아이템이 등장했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낮은 강화 수치때문에 효율이 의심되었던 전설 반지는 강화 수치가 대체적으로 2배 이상 증가하는 상향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사제의 전설 반지였던 '대사제의 영혼'은 치명타 및 극대화, 가속, 특화가 427로 총 1,281의 수치를 가지고 있었지만, 각각 961, 1,175, 747로 증가하여 총 2,883을 갖게 되었습니다.

단 모든 반지가 같은 양의 수치를 가지고 있지는 않고, 성기사의 '대영주의 영혼'과 같이 아직도 상향되지 않은 것도 있는 것으로 보아 추후 조정이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 새로 생긴 전설 아이템의 경우 모든 전문화에게 하나씩 생기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있었고, 이에 부응하듯 나머지 전문화에게도 착용 효과를 가진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종류의 효과는 특정 기술을 사용했을 때 일정 확률로 해당 전문화의 강력한 특성이 발동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파멸 악마사냥꾼의 경우 칼춤을 사용했을 때 15%의 확률로 6초 동안 혼돈의 칼날 효과를 얻게 됩니다.

만약 이대로 7.2.5 업데이트가 진행된다면 모든 전문화에게 각각 두 개의 전설 아이템이 더해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각 전문화에게 어떤 전설 아이템이 추가되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 아직 국내 PTR에 번역되지 않은 아이템이 있어, 번역 과정에서 의역이나 오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직업 및 전문화별로 새로 생긴 전설 아이템의 효과를 살펴보자


= 전사

거대한 폭풍의 눈 (무기) / 머리 착용:
칼날폭풍이 6초 동안 자신의 이동 속도를 10%만큼, 공격력을 6%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주기적으로 증가하고 최대 6번까지 중첩됩니다.

아라라트의 피거울 (방어) / 다리 착용:
방패 막기와 주문 반사가 1회 더 충전됩니다.

발라리아르 광전사들 (분노) / 다리 착용:
광란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6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 도적

첫 번째 죽음 (잠행) / 손 착용:
죽음의 상징이 30의 기력을 회복시키고, 8초 동안 공격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잠들지 못하는 저주 (무법) / 등 착용:
잠들지 않는 칼날이 소모한 연계 점수 1점당 공포의 검의 저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0.2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공허한 왕관 (암살) / 머리 착용:
왕의 파멸이 5초에 걸쳐 총 50의 기력을 생성합니다.







= 사냥꾼

윈드러너의 기민함 (사격) / 등 착용:
바람폭발을 사용하면 6초 동안 가속이 15%만큼 증가합니다.

보이지 않는 포식자의 망토 (생존) / 등 착용:
자신의 폭발 덫으로 불타고 있는 적들에 대한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뱀의 혓바닥 (야수) / 가슴 착용:
코브라 사격이 8초 동안 자신과 야수의 공격력을 1%만큼, 생기흡수를 2%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 마법사

신드라고사의 부서진 조각 (냉기) / 머리 착용:
얼음 화살이나 진눈깨비를 8번 시전하고 나면 대상의 위치에 혜성 폭풍을 불러냅니다.

첫 번째 키린 토의 어깨덧옷 (비전) / 어깨 착용:
비전 탄막 시전 시 소모된 비전 충전물 하나당 15%의 확률로 전방에 비전 보주를 발사합니다.

억눌린 지옥핵 (화염) / 어깨 착용:
화염구나 불덩이 작렬을 10번 시전하고 나면 대상의 위치에 유성을 불러냅니다.







= 흑마법사

수확의 달인(공통) / 가슴 착용:
소모한 영혼의 조각 하나당 10%(고통) / 6%(파괴) / 3%(악마)의 확률로 8초 동안 영혼 거두기가 부여됩니다.







= 주술사

원시 승천자의 폭풍소환사 (고양) / 어깨 착용:
대지이빨이 10%의 확률로 10초 동안 승천을 부여합니다.

심연의 불꽃 (복원) / 가슴 착용:
치유의 비가 15%의 확률로 6초 동안 승천을 부여합니다.

이글거리는 심장 (정기) / 손 착용:
대지 충격은 20%의 확률로, 지진은 10%의 확률로 10초 동안 승천을 부여합니다.







= 드루이드

자연의 분노 (수호) / 등 착용:
곰 변신중일 때, 자연 및 비전 계열의 피해량이 30% 증가하며, 자연 및 비전 계열의 피해를 줄 때마다 피해량의 30%만큼 회복됩니다.

거수 머리장식 (야성) / 머리 착용:
소모한 연계 점수 1점당 호랑이의 분노의 지속시간이 0.4초만큼 증가합니다.

찬란한 달빛 (조화) / 등 착용:
보름달을 사용한 뒤 초승달로 돌아가기 전에 한 번 더 보름달이 됩니다.

카멜레온의 노래 (회복) / 머리 착용:
급속 성장이 15%의 확률로 12초 동안 화신: 생명의 나무를 부여합니다.







= 성기사

내밀한 빛의 기둥 (보호) / 어깨 착용:
티르의 눈이 300% 증가된 피해를 입히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25% 감소합니다.

끝없이 솟은 탑 (신성) / 머리 착용:
여명의 빛이 10%의 확률로 8초 동안 응징의 격노를 부여합니다.

붉은십자군 심문관의 정화 (징벌) / 가슴 착용:
2초마다 다음 천상의 폭풍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0번까지 중첩됩니다.







= 사제

내면의 광채 (수양) / 어깨 착용:
신의 권능: 광휘가 25%의 확률로 자신에게 9초 동안 마력 주입 효과를 부여합니다.

순백의 여인 (신성) / 머리 착용:
회복의 기원이 15%의 확률로 8초 동안 절정을 부여합니다.

공허의 심장 (암흑) / 가슴 착용:
공허 방출의 공격력이 400%만큼 증가하고, 공허 방출로 적에게 입힌 피해량의 40%만큼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죽음의 기사

차가운 마음 (냉기) / 가슴 착용:
1초마다 차가운 마음 중첩을 얻어 다음 얼음 결계가 22,534의 냉기 피해를 입히게 합니다. 최대 30번까지 중첩됩니다. 차가운 마음이 30번 중첩되었을 때 얼음 결계를 사용하면, 대상은 5초 동안 얼음 덩어리에 갇혀 기절합니다.

죽음을 외치는자 (부정) / 손 착용:
고름 일격이 100%의 확률로 잠복꾼을 일으켜 22초 동안 소환합니다. 이 효과는 60초마다 한 번씩 발동됩니다.

Soulflayer`s Corruption (혈기) / 가슴 착용:
피의 역병이 100% 증가된 피해량과 치유량을 얻습니다.







= 수도사

스톰스타우트의 마지막 들숨 (양조) / 어깨 착용:
맥주통 휘두르기가 1회 더 충전되고 공격 범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알 수 없는 길 (운무) / 등 착용:
정수의 샘이 20%의 확률로 15초 동안 츠지를 소환합니다.

바람의 흐름 (풍운) / 머리 착용:
바람의 군주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만큼 감소하고 다음 후려차기가 기를 소모하지 않게 합니다.







= 악마사냥꾼

망각의 은총 (복수) / 다리 착용:
악마 쐐기와 강화 수호물이 1회 더 충전됩니다.

혼돈 이론 (파멸) / 등 착용:
칼춤이 15%의 확률로 6초 동안 자신에게 혼돈의 칼날 효과를 부여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