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직업별 전설과 티어 장비들! 7.2.5 대비 최신 정보 총정리

게임뉴스 | 김수진 기자 | 댓글: 28개 |




6월 15일(목)이 되면 한국 서버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7.2.5 패치가 적용됩니다. 이번 패치는 앞서 공개되었던 패치 노트를 통해 직업 밸런스 대격변이라고 불릴 만큼 직업과 전문화별로 많은 변화가 예고되었는데요.

그러나 이번 패치노트에서는 신규 전설 장비들과 살게라스의 무덤 장비 세트인 티어 20에 대한 정보는 풀리지 않았고, 기존 전설 장비와 티어 19 세트 효과의 변경점만 공개되었습니다. 라이브 서버의 경우 추가 장비들은 7.2.5 패치가 적용된 후 모험 안내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와우 인벤에서도 꾸준히 PTR을 기준으로 신규 전설 장비, 티어 20 장비의 효과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었는데요. 이후 몇 번의 패치로 해당 장비들의 효과가 변경되거나, 전설 장비의 경우 아예 삭제된 아이템도 있습니다. 이에 현재 PTR에 적용되어 있는 최신 빌드를 기준으로 티어 19와 20, 전설 장비들의 효과와 능력치에 대한 정보를 모았습니다.

기준이 된 PTR의 24330 빌드는 큰 변화 없이 라이브 서버에 적용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6월 15일 패치가 진행되기 전 미리 자신의 직업 및 전문화의 장비에 대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티어 20 세트 효과의 경우 6/14 북미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정보에 맞춰 수정되었습니다.



직업 및 전문화별 정보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기존 전설 아이템 변경점



각 직업별 신규 전설 아이템 정보

  전사 | 성기사 | 사냥꾼 | 도적 | 사제 | 죽음의 기사
  주술사 | 마법사 | 흑마법사 | 수도사 | 드루이드 | 악마사냥꾼



각 직업별 티어 19 변경점 및 티어 20 효과

  전사 | 성기사 | 사냥꾼 | 도적 | 사제 | 죽음의 기사
  주술사 | 마법사 | 흑마법사 | 수도사 | 드루이드 | 악마사냥꾼





◈ 기존 전설 장비 변경점과 신규 전설 장비

7.2.5 패치가 적용되고 나면 신규 전설 장비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그중 각 직업마다 하나씩 추가되는 전설 반지는 착용한 전문화별로 특성을 하나 더 획득할 수 있어, 몇몇 전문화의 경우 핵심 전설로 벌써부터 고려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전문화마다 반지를 제외하고도 새로운 전설 장비가 하나씩 추가됩니다.

신규 전설 장비들은 6월 15일 패치가 진행되면 바로 획득할 수 있으며, 아이템 레벨의 경우 살게라스의 무덤 전까지는 940으로 드랍됩니다. 전설 착용 제한은 그대로 2개이기 때문에 추가된 전설 장비들과 기존 장비의 변경점을 잘 확인하고 어떤 전설이 자신의 전문화와 직업에 최선인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적으로, 기존 전설 장비들과 살게라스의 무덤이 나오기 전까지 획득하는 신규 전설 장비들은 6월 22일 이후 퀘스트를 통해 아이템 레벨 970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7.1.5 패치 전설 장비 업그레이드 퀘스트와 비슷한 방식으로, 비전역술사 브리디엘에게 비틀린 정수 50개를 가져가는 '불안정한 힘' 퀘스트를 완료하면 되는데요. 보상인 '안정된 티탄의 정수'를 원하는 전설 아이템에 사용할 시 아이템 레벨을 970으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전설 아이템 업그레이드 퀘스트 불안정한 힘


◆ 기존 전설 장비 변경점

▶ 전사
- 아카본의 무거운 손 : 필사의 일격의 분노 소모를 8만큼 감소시킵니다.

▶ 사냥꾼
- 지휘의 책무 : 재설계되었습니다. 광포한 야수/광포한 격노가 8초 동안 야수의 공격력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

▶도적
- 공포의 군주의 기만 : 표창 폭풍의 공격력 증가가 중첩당 25%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35%)

▶ 사제
- 에스텔 - 데자나의 감화 : 탄원이 자신의 속죄가 걸려 있는 대상 하나당 자신의 가속을 8초(기존 5초) 동안 중첩당 1%(기존 2%)만큼 증가시킵니다.
- 캄 지라프 : 빛의 분노를 사용하면 1초 동안 모든 주문의(기존: 공격 주문) 마나 소모가 50%(기존 75%)만큼 감소합니다. 지속시간은 자신의 속죄가 걸려 있는 아군 대상 하나당 1초만큼 증가합니다.

▶ 죽음의 기사
- 타크데리트릭스의 어깨덧대 : 하수인의 공격력이 40% 증가합니다. (기존 30%)

▶ 흑마법사
- 반복되는 의식 : 공포사냥개 부르기가 이제 영혼의 조각 1개를 돌려줍니다. (기존 2개)
- 영혼의 성골함 : 화염 공격 주문을 시전하면 6%의 확률로 영혼의 조각이 생성됩니다. (기존 10%)
- 오더 - 이미야르의 어깨망토 : 대혼란에 걸린 적은 자신의 단일 대상 주문으로 15%만큼 피해를 더 입습니다. (기존 8%)

▶ 드루이드
- 에메랄드 꿈잡이 : 별빛쇄도를 시전하면 5초(기존 3초) 동안 별빛쇄도에 필요한 천공의 힘을 5만큼(기존 7) 감소시킵니다. 2번까지 중첩됩니다.
- 아만툴의 지혜 : 회복의 지속시간을 최대 9초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15초)

▶ 악마사냥꾼
- 아코어 - 끝없는 굶주림 : 재설계되었습니다. 복수의 퇴각이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시키고, 8초 동안 20%의 생기흡수를 부여합니다.
- 모아그 생체 안정기 : 글레이브 투척이 적중할 때마다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기존 50%)






◆ 신규 전설 장비

▶ 전사

- 전투군주의 영혼 / 반지 : 전문화에 따라 다음 특성 중 하나를 배웁니다.
[ 무기 ] 냉철함 : 전투의 함성 사용 시 해당 지속시간 동안 자신의 능력의 분노 소모가 75% 감소
[ 분노 ] 대학살 : 마무리 일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다음 광란의 분노 소모 100% 감소
[ 방어 ] 복수심 : 고통 감내 사용 시 다음 복수의 분노 소모량 35% 감소, 복수 사용 시 다음 고통 감내의 분노 소모량 35% 감소

- 거대한 폭풍의 눈 / 머리 : 칼날폭풍이 6초 동안 자신의 이동 속도를 10%, 공격력을 6% 증가시킴. 효과는 주기적으로 최대 6번까지 중첩
- 아라라트의 피거울 / 다리 : 방패 막기와 주문 반사가 1회 더 충전
- 발라리아르 광전사들 / 다리 : 광란이 주 대상에게 치명타로 적중하면 6의 분노 생성




▲ 전사 신규 전설 장비





▶ 성기사

- 대영주의 영혼 / 반지 : 전문화에 따라 다음 특성 중 하나를 배웁니다.
[ 신성 ] 신성한 목적 : 여명의 빛과 신성 충격 사용 시 15%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고 해당 능력을 다음에 시전할 때 자원 소모 없음
[ 보호 ] 신성한 방패 : 방패 막기 확률 15% 증가, 주문 공격 막기 가능. 공격을 막는데 성공하면 공격자에게 75%의 신성 피해
[ 징벌 ] 신성한 목적 : 신성한 힘을 소모하는 능력 사용 시 20% 확률로 다음 신성한 힘을 소모하는 능력이 자원을 소모하지 않음

- 끝없이 솟은 탑 / 머리 : 여명의 빛이 10%의 확률로 8초 동안 응징의 격노 부여
- 내밀한 빛의 기둥 / 어깨 : 티르의 눈의 공격력 30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25% 감소
- 붉은십자군 심문관의 정화 / 가슴 : 2초마다 다음 천상의 폭풍 공격력 6% 증가. 최대 30번까지 중첩




▲ 성기사 신규 전설 장비





▶ 사냥꾼

- 사냥지배자의 영혼 / 반지 : 전문화에 따라 다음 특성 중 하나를 배웁니다.
[ 야수 ] 야수의 노여움 : 야수의 격노 공격력 보너스가 15% 증가
[ 사격 ] 실탄 장전 : 원거리 자동 공격 시 8% 확률로 실탄 장전 발동, 다음 2회의 조준 사격 집중 소모 없이 즉시 시전
[ 생존 ] 독사 쐐기 : 랩터의 일격과 저미기가 대상에게 독사 쐐기를 걸어, 15초에 걸쳐 720%의 자연 피해

- 윈드러너의 기민함 / 등 : 바람폭발을 사용하면 6초 동안 가속 15% 증가
- 보이지 않는 포식자의 망토 / 등 : 자신의 폭발 덫으로 불타고 있는 적들에 대한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10% 증가
- 뱀의 혓바닥 / 가슴 : 코브라 사격이 8초 동안 자신과 야수의 공격력을 1%, 생기흡수를 2% 증가시킴. 효과는 최대 4번까지 중첩




▲ 사냥꾼 신규 전설 장비





▶ 도적

- 그림자칼날의 영혼 / 반지 : 강한 체력 특성을 배웁니다.
[ 전체 ] 강한 체력 : 기력 최대치 50 증가, 기력 회복 속도 10% 증가

- 공허한 왕관 / 머리 : 왕의 파멸이 5초에 걸쳐 총 40의 기력 생성
- 잠들지 못하는 저주 / 등 : 잠들지 않는 칼날이 소모한 연계 점수 1점당 공포의 검의 저주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감소
- 첫 번째 죽음 / 손 : 죽음의 상징을 활성화한 후 2초 동안, 그림자 일격이 추가 연계 점수 3점 생성 기습이 추가 연계 점수 4점 생성




▲ 도적 신규 전설 장비





▶ 사제

- 대사제의 영혼 / 반지 : 전문화에 따라 다음 특성 중 하나를 배웁니다.
[ 수양 ] 뒤틀린 운명 : 생명력 35% 미만 대상을 치유하면, 10초 동안 공격력과 치유량 20% 증가
[ 신성 ] 빛의 쇄도 : 치유 계통 주문과 성스러운 일격 시전 시 8% 확률로 다음 순간 치유가 마나 소모 없이 즉시 시전. 최대 2회 충전
[ 암흑 ] 뒤틀린 운명 : 생명력 35% 미만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면, 10초 동안 공격력과 치유량 20% 증가

- 순백의 여인 / 머리 : 회복의 기원이 15% 확률로 8초 동안 절정을 부여
- 내면의 광채 / 어깨 : 신의 권능:광휘가 35% 확률로 자신에게 9초 동안 마력 주입 효과 부여
- 공허의 심장 / 가슴 : 공허 방출의 공격력이 300% 증가, 공허 방출로 적에게 입힌 피해량의 40%만큼 자신의 생명력 회복




▲ 사제 신규 전설 장비





▶ 죽음의 기사

- 죽음군주의 영혼 / 반지 : 전문화에 따라 다음 특성 중 하나를 배웁니다.
[ 혈기 ] 부정의 보루 : 뼈의 보호막 중첩 하나당 최대 생명력 2% 증가
[ 냉기 ] 휘몰아치는 폭풍 : 냉혹한 겨울의 지속시간 동안 소비한 룬 하나당 냉혹한 겨울 공격력 15%, 지속시간 0.5초 증가
[ 부정 ] 상처 폭발 : 고름 상처가 파열될 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 50% 증가, 주위 8미터 내 모든 적에게 암흑 피해

- 차가운 마음 / 가슴 : 냉기와 부정 모두 2초마다 차가운 마음 중첩을 얻어 다음 얼음 결계가 암흑냉기 공격. 최대 20번까지 중첩. 차가운 마음이 20번 중첩 시 얼음 결계를 사용하면, 대상은 4초 동안 얼음 덩어리에 갇혀 기절
- 영혼약탈자의 타락 / 가슴 : 피의 역병의 공격력 및 치유량 100% 증가




▲ 죽음의 기사 신규 전설 장비





▶ 주술사

- 선견자의 영혼 / 반지 : 전문화에 따라 다음 특성 중 하나를 배웁니다.
[ 정기 ] 정기의 메아리 : 용암 폭발 2회 충전. 이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 시키는 능력은 해당 주문을 1회 충전
[ 고양 ] 폭풍 : 폭풍 인도자가 다음 폭풍의 일격 치명타율을 40% 증가시킴
[ 복원 ] 정기의 메아리 : 성난 해일, 치유의 토템, 용암 폭발 2회 충전. 이 주문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 시키는 능력은 해당 주문을 1회 충전. 또한 굽이치는 물결 충전 1회를 소모하면 10% 확률로 성난 해일 1회 충전

- 심연의 불꽃 / 가슴 : 치유의 비가 15% 확률로 6초 동안 승천을 부여
- 이글거리는 심장 / 손 : 소모한 소용돌이 하나당 고양 0.12%, 정기와 복원 0.2% 확률로 10초 동안 자신에게 승천 효과 부여




▲ 주술사 신규 전설 장비





▶ 마법사

- 대마법사의 영혼 / 반지 : 전문화에 따라 다음 특성 중 하나를 배웁니다.
[ 비전 ] 시간 유동 : 비전 충전물 하나당 비전 작렬 시전 시간 5% 감소
[ 화염 ] 꺼지지 않는 불꽃 : 화염 작렬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최대 충전 횟수 1 증가
[ 냉기 ] 얼어붙은 손길 : 서리의 손가락 효과 충전 확률 40% 증가

- 신드라고사의 부서진 조각 / 머리 : 얼음 화살 또는 진눈깨비를 15회 시전하면 대상에게 혜성 폭풍 소환
- 첫 번째 키린 토의 어깨덧옷 / 어깨 : 비전 탄막 시전 시 소모된 비전 충전물 하나당 10% 확률로 전방에 비전 보주 발사
- 억눌린 지옥핵 / 어깨 : 화염구 또는 불덩이 작렬을 30회 시전하면 대상에게 유성 소환




▲ 마법사 신규 전설 장비





▶ 흑마법사

- 황천군주의 영혼 / 반지 : 전문화에 따라 다음 특성 중 하나를 배웁니다.
[ 고통 ] 죽음의 은총 : 생명력이 35% 이하인 대상에 대한 고통, 부패, 불안정한 고통, 유령 특이점, 영혼 흡수의 공격력이 최대 50%까지 증가
[ 악마 ] 흑마법서:결속 : 자신 또는 악마가 피해를 입히면 일정 확률로 다른 하나의 공격력이 15초 동안 25% 증가
[ 파괴 ] 박멸 : 혼돈의 화살을 사용하면 7초 동안 자신이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 15% 증가

- 수확의 달인 / 가슴 : 소모한 영혼의 조각 하나당 고통 9%, 악마 3%, 파괴 6% 확률로 8초 동안 영혼 거두기 부여




▲ 흑마법사 신규 전설 장비





▶ 수도사

- 대사부의 영혼 / 반지 : 전문화에 따라 다음 특성 중 하나를 배웁니다.
[ 양조 ] 신비한 활력 : 시간차의 마법 공격에 대한 효과 40% 증가
[ 운무 ] 감싸는 안개 : 포용의 안개의 지속 시간 1초, 추가 치유량 10% 증가. 이동 중에도 위안의 안개 사용 가능
[ 풍운 ] 기 궤도 : 5초마다 기력 구체 생성. 구체가 적과 충돌 시 주위 모든 적에게 172%의 피해. 구체는 최대 4개까지 생성

- 스톰스타우트의 마지막 들숨 / 어깨 : 맥주통 휘두르기가 추가로 1회 충전되고, 공격력이 25% 증가
- 바람의 흐름 / 머리 : 바람의 군주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 20% 감소하고 다음 후려치기가 기를 소모하지 않음
- 알 수 없는 길 / 등 : 정수의 샘이 20% 확률로 15초 동안 츠지를 소환




▲ 수도사 신규 전설 장비





▶ 드루이드

- 대드루이드의 영혼 / 반지 : 숲의 영혼 특성을 배웁니다.
[ 조화 ] 태양 강화 및 달 강화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로 20% 증가. 별똥별에 소모되는 천공의 힘 20 감소
[ 야성 ] 마무리 일격 시 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연계 점수 1점당 5의 기력을 부여
[ 수호 ] 짓이기기의 공격력 25% 증가, 5의 분노 추가 생성
[ 회복 ] 신속한 치유 시전 시 숲의 영혼 효과를 얻어, 다음 재생 또는 회복 주문 치유량이 200% 증가하거나, 다음 급속 성장의 치유량이 75% 증가

- 거수 머리장식 / 머리 : 마무리 일격으로 소모한 연계 점수 1점당 호랑이의 분노 지속시간 0.5초 증가
- 카멜레온의 노래 / 머리 : 급속 성장이 15% 확률로 12초 동안 화신:생명의 나무를 부여
- 찬란한 달빛 / 등 : 보름달이 한 번 더 보름달이 된 후 초승달로 초기화
- 자연의 분노 / 등 : 곰 변신 상태에서 자연 및 비전 공격력 30% 증가, 적에게 입힌 모든 자연 및 비전 피해의 30%만큼 자신의 생명력 회복




▲ 드루이드 신규 전설 장비





▶ 악마사냥꾼

- 학살자의 영혼 / 반지 : 전문화에 따라 다음 특성 중 하나를 배웁니다.
[ 파멸 ] 첫 번째 피 : 칼춤의 격노 소모가 20 감소하고, 첫 번째로 적중한 대상에게는 공격력 증가
[ 복수 ] 낙진 : 제물의 오라가 최초 폭발 시 일정 확률로 적들에게서 하급 영혼 파편을 떼어냄

- 혼돈 이론 / 등 : 칼춤이 10% 확률로 6초 동안 자신에게 혼돈의 칼날 효과 부여
- 망각의 은총 / 다리 : 악마 쐐기와 강화 수호물이 1회 더 충전




▲ 악마사냥꾼 신규 전설 장비







◈ 티어 19 세트 효과 변경점&티어 20 세트 효과

밤의 요새 신화 난이도에서 획득하는 티어 19의 아이템 레벨이 905+, 살게라스의 무덤 일반과 영웅 난이도에서 획득하는 티어 20의 아이템 레벨이 각각 900+와 915+여서, 한동안은 티어 19를 착용하는 분들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를 통해 티어 19 세트 효과도 변화가 있었는데요. 대부분의 경우 수치만 조정되었으나, 고양 주술사처럼 아예 세트 효과가 변경된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7.2.5 패치노트와 PTR을 기준으로 각 직업과 전문화별로 티어 19의 변경점, 티어 20 세트 효과 및 각 부위 아이템의 능력치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정리했습니다.


◆ 전사



▲ 전사 티어 20 - 대대적인 맹공의 방어구 능력치


▷ 무기
[ 티어 19 ] 변경점
- 4세트 : 전투의 함성의 지속시간 증가치가 2→1초로 감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 세트 : 거인의 강타 사용 시 칼날폭풍의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감소
- 4 세트 : 칼날폭풍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자동으로 주위 무작위 적에게 필사의 일격을 총 3번 시전하고 쇠날발톱이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 2번의 필사의 일격 시전

▷ 분노
[ 티어 19 ] 변경점
- 4세트 : 격노의 지속시간 증가치가 1.5초→1.0초로 감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피의 갈증 치명타로 적중 시 50% 확률로 분노의 갈증이 부여되어, 분노의 강타 공격력 8초 동안 50% 증가
- 4세트 : 분노의 강타가 다음 피의 갈증의 공격력과 치유량 20% 증가시킴. 최대 10번 중첩

▷ 방어
[ 티어 19 ] 변경점
- 2세트 : 방패 막기가 활성화 되었을 때 증가하는 결정적 방어 확률이 20%→10%로 감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광전사의 격노가 20의 분노를 즉시 생성하고, 6초 동안 1초마다 10의 분노를 추가로 생성
- 4세트 : 방패 밀쳐내기 사용 시 광전사의 격노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감소






◆성기사



▲ 성기사 티어 20 - 눈부신 빛의 수호자 방어구


▷ 신성
[ 티어 19 ] 변경점
- 변동 없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여명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만큼 감소
- 4세트 : 여명의 빛 시전 후 5초 동안 자신의 치유 주문이 치유량의 40%를 빛의 봉화 대상에게 추가로 전달

▷ 보호
[ 티어 19 ] 변경점
- 4세트 : 정의의 방패가 수호자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킬 확률 35%→25%로 감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심판 사용 시 30% 확률로 응징의 방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 4세트 : 응징의 방패에 적중당한 적에게 받는 피해가 10초 동안 5% 감소

▷ 징벌
[ 티어 19 ] 변경점
- 2세트 : 신성한 힘을 소모하는 공격 능력의 공격력 증가치가 10%→7%로 감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심판이 정의의 칼날의 공격력도 8초 동안 15%만큼 증가시킴
- 4세트 : 정의의 칼날이 신성한 힘을 1개 추가로 생성






◆사냥꾼



▲ 사냥꾼 티어 20 - 야생추적자 방어구


▷ 야수
[ 티어 19 ] 변경점
- 4세트 : 광포한 야수가 감소시키는 야수의 격노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4초로 감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코브라 사격, 일제 사격, 살상 명령 사용 시 야격의 추가 공격력을 남은 지속시간 동안 1.5%만큼 증가시킴
- 4세트 : 야수의 격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코브라 사격, 일제 사격, 살상 명령의 공격력 15% 증가

▷ 사격
[ 티어 19 ] 변경점
- 2세트 : 정조준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씩 감소시키기 위한 집중 소모량이 35→45로 증가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조준 사격을 연속으로 2회 사용하면 자신의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량이 6초 동안 15%만큼 증가
- 4세트 : 조준 사격 시 다음 조준 사격의 시전 시간이 8%, 집중 소모량이 8% 감소. 효과 6초 동안 지속

▷ 생존
[ 티어 19 ] 변경점
- 2세트 : 측방 강타가 사냥의 동반자를 발동시킬 확률 증가치가 3배→2배로 감소
- 4세트 : 살쾡이의 격노가 6번 중첩되면 10초 동안 증가하는 모든 기술의 공격력이 20%→15%로 감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가르기의 공격력이 추가로 15%만큼, 지속시간이 6.0초만큼 증가
- 4세트 : 자신의 가르기로 출혈 중인 대상에게 살쾡이의 이빨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






◆도적



▲ 도적 티어 20 - 송곳니가 난 학살자의 방어구


▷ 암살
[ 티어 19 ] 변경점
- 2세트 : 절단 사용 시 대상에게 출혈 효과를 부여하여 8초에 걸쳐 입히는 추가 피해량이 30%→20%로 감소
- 4세트 : 대상에게 건 자신의 출혈 효과 하나당 증가하는 독살의 공격력이 10%→7%로 감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목조르기의 기력 소모량이 25만큼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 감소
- 4세트 : 목조르기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

▷ 무법
[ 티어 19 ] 변경점
- 변동 없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기력을 소모하지 않고 권총 사격을 사용하면 8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5%만큼 증가
- 4세트 : 아드레날린 촉진이 끝날 때 지속시간이 8초만큼 추가되지만 효과는 절반으로 감소

▷ 잠행
[ 티어 19 ] 변경점
- 변동 없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죽음의 상징이 공격력을 추가로 10%만큼 증가시킴
- 4세트 : 죽음의 상징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하고,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2의 기력을 생성






◆사제



▲ 사제 티어 20 - 맹목적인 면죄의 예복


▷ 수양
[ 티어 19 ] 변경점
- 변동 없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회개 시전 시 처음 발사되는 빛의 화살이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히거나 100%의 추가 생명력 치유
- 4세트 : 신의 권능:보호막 시전 시 15%의 확률로 다음 회개의 자원 소모가 없어지고 재사용 대기시간 50% 감소

▷ 신성
[ 티어 19 ] 변경점
- 변동 없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우연한 행운이 빛의 권능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추가로 최대 1.0초 감소시킵니다.
- 4세트 : 빛의 권능 주문 시전 시 40%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 50% 감소

▷ 암흑
[ 티어 19 ] 변경점
- 4세트 : 공허의 형상이 된 후 4초→2.5초 동안 공허의 화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만큼 감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정신의 채찍으로 피해를 입히면 다음 정신 분열의 공격력이 3%만큼, 광기 생성량이 1만큼 증가. 최대 10번까지 중첩
- 4세트 : 공허의 형상일 때 광기 소진 속도가 10% 감소. 광기에 굴복하라 특성이 있으면 공허의 형상일 때 광기 소진 속도 5% 감소






◆죽음의 기사



▲ 죽음의 기사 티어 20 - 무덤감시관 장비


▷ 혈기
[ 티어 19 ] 변경점
- 변동 없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피의 소용돌이가 10초 동안 무덤감시관 효과를 부여하여 유연성이 2,500 증가
- 4세트 : 무덤감시관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죽음의 일격에 소비되는 룬마력이 5 감소

▷ 냉기
[ 티어 19 ] 변경점
- 4세트 : 단단한 얼음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울부짖는 한파를 사용하면 8→6의 룬 마력 생성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얼음 기둥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소모한 룬 마력 60당 얼음 기둥의 지속시간이 1.0초만큼 증가
- 4세트 : 소모한 룬 3개당 다음 얼음 기둥으로 증가하는 힘이 1%만큼 증가

▷ 부정
[ 티어 19 ] 변경점
- 변동 없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사자의 군대로 소환한 구울 한 마리당 3초 동안 자신의 공격력이 15% 증가. 구울 소환 시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중첩되진 않음
- 4세트 : 룬을 소모할 때마다 사자의 군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






◆주술사



▲ 주술사 티어 20 - 하늘파괴자의 의복


▷ 정기
[ 티어 19 ] 변경점
- 4세트 : 정기의 집중 시전 시 추가로 증가하는 공격력 및 치유량 10%→7%로 감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화염 충격의 주기적인 피해가 극대화로 적중하면 불의 정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 이 효과는 1초에 한 번씩만 발동
- 4세트 : 불의 정령 혹은 폭풍의 정령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화염 충격이 항상 극대화로 적용되고 지속 피해가 40%만큼 증가

▷ 고양
[ 티어 19 ] 변경점
- 2세트 : (폭풍인도자가 폭풍의 일격의 치명타율을 40%만큼 증가)→폭풍의 일격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
- 4세트 : 용암 채찍이 (20%의 확률로 폭풍인도자를 발동시킴)→폭풍인도자를 발동시킬 확률이 추가로 10% 증가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낙뢰 시전 시 16초 동안 자신의 극대화율 5% 증가
- 4세트 : 폭풍의 일격이 다음 낙뢰의 최초 피해를 35% 증가시킴. 최대 15번까지 중첩

▷ 복원
[ 티어 19 ] 변경점
- 변동 없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치유 주문 시전 시 일정 확률로 다음 성난 해일 극대화율 100% 증가
- 4세트 : 성난 해일의 최초 치유가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다음 치유의 비 치유량 50% 증가






◆마법사



▲ 마법사 티어 20 - 비전 폭풍우의 의복


▷ 비전
[ 티어 19 ] 변경점
- 변동 없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냉정 활성화 시 비전 충전물이 4개 생성되고 6초 동안 공격력이 10% 증가
- 4세트 : 신비한 화살 시전 시 냉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만큼 감소

▷ 화염
[ 티어 19 ] 변경점
- 4세트 : 몰아치는 열기 사용 시 10%의 확률로 10초 동안 가속이 15%→20% 증가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화염구 시전 시 15% 확률로 다음 불덩이 작렬 또는 불기둥이 극대화 효과 발휘
- 4세트 : 불덩이 작렬과 불기둥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8초 동안 다음 불덩이 작렬 또는 불기둥의 공격력 10% 증가

▷ 냉기
[ 티어 19 ] 변경점
- 2세트 : 얼음 화살이 두뇌 빙결을 발동시킬 확률 증가치가 10%→5%로 감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얼어붙은 구슬 사용 시 10초 동안 자신의 극대화 피해량 20% 증가
- 4세트 : 두뇌 빙결 효과를 얻을 때마다 얼어붙은 구슬의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감소






◆흑마법사



▲ 흑마법사 티어 20 - 악마의 의복


▷ 고통
[ 티어 19 ] 변경점
- 4세트 : 고통이 영혼의 조각을 생성할 확률이 기존의 1.15배→1.1배로 증가합니다.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부패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일정 확률로 영혼의 조각을 생성
- 4세트 : 영혼의 조각을 소모하면 25%의 확률로 8초 동안 가속이 15%만큼 증가

▷ 악마
[ 티어 19 ] 변경점
- 4세트 : 공포사냥개의 지속시간이 4초→2.5초만큼 증가 (PTR에는 현재 3초)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어둠의 화살과 악마의 격노 시전 시 20%의 확률로 공포사냥개 부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 4세트 : 공포사냥개 부르기 시전 시 가속이 5초 동안 10%만큼 증가

▷ 파괴
[ 티어 19 ] 변경점
- 4세트 : 점화가 추가로 1회 충전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2초 감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소각이 100%의 확률로 영혼의 조각 파편 1개를 추가로 생성
- 4세트 : 혼돈의 화살이 항상 특화: 혼돈 마력으로부터 최대 효과를 받음






◆수도사



▲ 수도사 티어 20 - 쉬엔의 전투장비


▷ 양조
[ 티어 19 ] 변경점
- 변동 없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각종 맥주 능력을 사용하면 100%의 확률로 소의 선물 치유의 구슬이 생성
- 4세트 : 소의 선물 치유의 구슬을 흡수하면, 현재 시간차에 누적된 피해량이 5%만큼 감소

▷ 운무
[ 티어 19 ] 변경점
- 2세트 : 소생의 안개가 다음 생기 충전의 치유 효과를 증가시킬 확률이 2%→1%만큼 증가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정수의 샘이 40%의 확률로 안개 쇄도 효과를 부여해, 다음 포용의 안개 자원 소모량이 75% 감소
- 4세트 : 안개 쇄도 효과를 소모하면 10초 동안 치유량이 12%만큼 증가

▷ 풍운
[ 티어 19 ] 변경점
- 변동 없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해오름차기가 치명타로 적중하면 분노의 주먹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감소
- 4세트 : 분노의 주먹이 종료되면, 5초 동안 해오름차기의 치명타율 50% 증가






◆드루이드



▲ 드루이드 티어 20 - 폭풍심장의 의복


▷ 조화
[ 티어 19 ] 변경점
- 변동 없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최대 천공의 힘이 30 증가하고, 별빛쇄도의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가 30% 증가
- 4세트 : 별빛쇄도와 별똥별 시전 시 가속이 20초 동안 3% 증가. 최대 5번까지 중첩되지만 중첩 시 지속시간은 갱신되지 않음

▷ 야성
[ 티어 19 ] 변경점
- 변동 없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도려내기가 피해를 입힐 때마다 기력 1 회복
- 4세트 : 도려내기의 공격력이 10%, 지속시간이 4초 증가

▷ 수호
[ 티어 19 ] 변경점
- 변동 없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광포한 재생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최대 40% 감소. 감소 시간은 사용했을 때 자신의 생명력에 따라 달라짐. 생명력이 낮을 때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 크게 감소
- 4세트 : 20의 분노를 소비할 때마다 광포한 재생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

▷ 회복
[ 티어 19 ] 변경점
- 변동 없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신속한 치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최대 40% 감소. 감소 시간은 대상의 현재 생명력에 따라 달라짐. 생명력이 낮은 대상에게 시전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 크게 감소
- 4세트 : 신속한 치유 시전 시 꽃피우기의 치유량이 10초 동안 200% 증가






◆악마사냥꾼



▲ 악마사냥꾼 티어 20 - 악마파멸자 방어구


▷ 파멸
[ 티어 19 ] 변경점
- 4세트 : 혼돈의 일격의 치명타율 증가치가 10%→8%로 감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칼춤의 치명타율이 20% 증가
- 4세트 : 칼춤이 최소 1명의 적에게 적중하면 20의 격노를 돌려받음

▷ 복수
[ 티어 19 ] 변경점
- 변동 없음
[ 티어 20 ] 세트 효과
- 2세트 : 영혼 파편을 흡수하면 6초 동안 10미터 내의 모든 적들로부터 받는 피해가 5% 감소
- 4세트 : 영혼 베어내기를 사용하면 8초 동안 유연성 2,000 증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