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다수의 특성 변화, 새로운 기술 등장! 8.0.1버전 "소격아" 직업 변경점

게임뉴스 | 송원기, 이지명 기자 | 댓글: 117개 |




해외 팬사이트 Wowhead에서는 다음 확장팩인 격전의 아제로스 도입부(8.0.1버전), 이른바 "소격아"의 데이터를 추출하여 공개하였다. 추출된 데이터에는 다음 확장팩에서 쓰일 여러 아이템이나 음악, 캐릭터와 배경의 외형 등이 있고, 그중에는 직업 및 전문화의 변경점도 들어있었다.

변경점을 살펴보니 여러 직업 및 전문화가 가진 많은 특성이 변화하거나 재설계되고, 일부 유물 특성은 캐릭터의 기본 특성이나 기술로 바뀌게 된다. 또한 흑마법사의 '영혼의 불꽃'이나 마법사의 '신비한 지능' 등, 확장팩 '군단'이 시작되며 사라졌던 몇몇 기술이 돌아오기도 한다.

대부분의 기술은 격전의 아제로스가 되면서 바뀔 아이템 레벨과 능력치에 따라 기본 수치가 낮아지게 되며, 광역 군중 제어 기술의 효과가 하향되기도 했다. 종족 특성 중 블러드엘프의 '비전 격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2.5분으로 증가하며, 침묵 유지 시간이 1초로 짧아진다. 이와 같은 변경사항은 아직 테스트되지 않은 초기 콘셉트이며, 내·외부 테스트를 통해 조정이 될 수 있다.

새롭게 생겨나거나 삭제, 변경되는 특성과 기술에 중점을 둔 변경점을 간단히 정리하였으며, 이외 피해량이나 재사용 대기시간과 같은 세부 수치의 경우 Wowhead에서 살펴볼 수 있다.

※ 번역 중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으므로 양해 바랍니다.

☞ 직업 및 전문화의 세부적인 변경사항은 Wowhead에서 살펴보자 [바로가기]



"소격아" 8.0.1버전 직업 및 전문화별 변경점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죽음의기사   |   악마사냥꾼   |   드루이드
사냥꾼       |   마법사       |   수도사
성기사       |   사제         |   도적
주술사       |   흑마법사     |   전사




◆ 8.0.1버전 직업 및 전문화별 변경점

▶ 죽음의 기사
죽음의 기사는 새로운 기술로 Thoughtsieze와 Death's Advance를 얻는다.

= 새로운 기술
ㄴ Thoughtsieze: 대상에게서 이로운 마법 효과를 훔친다. 이 효과는 최대 2분간 지속된다. 이 기술을 다시 활성화하면 효과를 아군 대상에게 전달한다.
ㄴ Death's Advance: 10초 동안 기본 이동 속도보다 느려지지 않으며, 이동을 강제하는 효과에는 80% 저항하고, 외부에서 밀쳐내는 효과에는 면역된다. 지속효과: 기본 이동 속도의 70% 이하로는 느려지지 않는다.


▶ 악마사냥꾼
악마사냥꾼은 많은 특성이 새롭게 개조되거나 삭제된다.

= 새로운 기술
ㄴ Chaos Brand: 피해를 입은 대상은 1분 동안 받는 마법 피해량이 5% 증가한다.

■ 파멸 전문화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유혈 / 혼돈의 칼날 / 혼돈의 회전베기 / 다시 태어난 악마 / 준비
ㄴ 악마의 식탐(1번째 줄 지옥칼 대체)
ㄴ 지옥 포화(3번째 줄 유혈 대체): 지옥 마력이 3초에 걸쳐 폭발하여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혼돈 피해를 입힌다.
ㄴ 지옥 분출(6번째 줄 다시 태어난 악마 대체, 파멸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지옥 특화(3번째 줄 첫 번째 피 대체)
ㄴ 첫 번째 피(5번째 줄 지옥 분출 대체)
ㄴ 탄력(7번째 줄 지옥 포화 대체)
ㄴ 숙적(7번째 줄 악마성 대체)
ㄴ 영혼 분쇄(파멸/복수 전문화 모두 사용 가능)

= 새로운 특성
ㄴ Cycle of Hatred(5번째 줄 탄력 대체): 혼돈의 일격이 격노를 되돌려줬을 때, 탈태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3초만큼 감소한다.
ㄴ Dark Slash(5번째 줄 숙적 대체): 적을 베어 153%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8초 동안 혼돈의 일격의 피해량이 40%만큼 증가한다.
ㄴ 제물의 오라(2번째 줄 악마의 식탐 대체): 스스로 화염에 잠긴 뒤, 즉시 8미터 내의 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추가 화염 피해를 입히며 40의 격노를 생성한다.
ㄴ Insatiable Hunger(2번째 줄 준비 대체): 악마의 이빨 사용 시 10의 격노를 추가로 얻는다.
ㄴ Trail of Ruin(3번째 줄 혼돈의 회전베기 대체): 칼춤의 마지막 베기가 4초 동안 추가 혼돈 피해를 입힌다.

■ 복수 전문화

= 기술 변경점
ㄴ 삭제: 강화 수호물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칼날 전환 / 악마 주입 / 지옥 분출(파멸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균열(4번째 줄 영혼 분쇄 대체): 신속하게 대상을 베어 물리 피해를 입히고, 2개의 영혼 파편을 생성한다. 25의 고통을 생성한다.
ㄴ 폭식(6번째 줄 지옥 황폐 대체)
ㄴ 영혼 방벽: 자신을 12초 동안 방어하여 피해를 흡수한다. 25미터 내의 모든 영혼 파편을 흡수하여 피해 흡수량을 늘린다.

= 새로운 특성
ㄴ Charred Flesh(3번째 줄 불꽃 충돌 대체): 불타는 낙인은 시전자의 기술이 대상에게 주는 화염 피해를 20%만큼 증가시킨다.


▶ 드루이드
드루이드는 곰 형상일 때 광포한 재생력, 표범 형상일 때 질주가 변경되고, 겨울잠과 달래기를 돌려받는다.

= 새로운 기술
ㄴ 겨울잠: 적 대상을 최대 40초 동안 수면 상태로 만든다. 대상이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해제된다. 한 번에 하나의 대상만 가능하며, 야수와 용족에게 사용할 수 있다.
ㄴ 달래기: 대상을 약화시켜, 모든 격노 효과를 없앤다.

■ 조화, 야성, 회복 전문화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야수 탈주
ㄴ 질주(조화, 야성, 회복 전문화만 사용 가능)


▶ 사냥꾼
사냥꾼은 평정의 사격이 다시 추가되고, 많은 특성이 새롭게 개조되거나 삭제된다.

= 새로운 기술
ㄴ 평정의 사격: 적 대상이 가진 1개의 격노 효과와 마법 효과를 제거한다.

■ 야수 전문화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점멸의 일격
ㄴ 저승까마귀(1번째 줄 광포한 야수 우리 대체)
ㄴ 야수의 상(야수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급가속(5번째 줄 비룡 쐐기 대체)
ㄴ 구속의 사격(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ㄴ 광포한 격노(야수 전문화 기본 기술로 변경)
ㄴ 광포한 야수 우리(2번째 줄 발구르기 대체)
ㄴ 철수(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ㄴ 무리와 하나(2번째 줄 광포한 격노 대체)
ㄴ 쇄도(6번째 줄 연발 공격 대체)
ㄴ 발구르기(6번째 줄 저승까마귀 대체)

= 새로운 특성
ㄴ Thrill of the Hunt(4번째 줄 야수의 노여움 대체): 광포한 야수와 광포한 격노는 치명타 확률을 8초 동안 3%씩 증가시키며, 3번까지 중첩된다.
ㄴ Venomous Bite(4번째 줄 무리와 하나 대체): 코브라 사격이 야수의 격노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만큼 감소시킨다.


■ 사격 전문화

= 기술 변경점
ㄴ 삭제: 징표 사격 / 명사수의 집중 / 정조준
ㄴ 폭격: 일제 사격을 사용하면 다음 조준 사격이 추가로 5마리의 대상을 공격하거나 다음 속사가 주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한다.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신중한 조준 / 검은 화살 / 침착한 저격수 / 흑방울뱀 / 교묘한 사격 / 정확한 겨냥
ㄴ 저승까마귀(1번째 줄 신중한 조준 대체)
ㄴ 구속의 사격(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ㄴ 위장술(생존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급가속(5번째 줄 비룡 쐐기 대체)
ㄴ 신중한 조준(1번째 줄 고독한 늑대 대체): 조준 사격이 80% 이상이나 20% 이하의 생명력을 가진 대상에게 20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ㄴ 폭발 사격(2번째 줄 정확한 겨냥 대체)
ㄴ 실탄 장전(7번째 줄 관통 사격 대체)
ㄴ 고독한 늑대(사격 전문화 기본 기술로 변경)
ㄴ 파수꾼(2번째 줄 검은 화살 대체): 조준 사격이 사냥꾼의 징표를 활성화하면, 파수꾼이 전투에 뛰어들어 10미터 내에 있는 다른 모든 대상에게 사냥꾼의 징표를 적용시킨다.
ㄴ 꾸준한 집중(4번째 줄 파수꾼 대체)
ㄴ 연발 공격(2번째 줄 실탄 장전 대체): 일제 사격을 맞춘 대상에게 각각 51%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새로운 특성
ㄴ Bombardier(6번째 줄 저승까마귀 대체): 폭격이 다음 조준 사격이나 속사의 피해량을 25%만큼 증가시킨다.
ㄴ Calling the Shots(7번째 줄 흑방울뱀 대체): 신비한 사격이 사냥꾼의 징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만큼 감소시킨다.
ㄴ Natural Mending(5번째 줄 구속의 사격 대체): 활기를 사용하면 10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20%만큼 추가로 회복시켜준다.
ㄴ Precise Shots(1번째 줄 꾸준한 집중 대체): 조준 사격이 사냥꾼의 징표를 활성화하면, 5초 동안 모든 기술의 비용이 50%만큼 감소한다.
ㄴ Quickdraw(4번째 줄 침착한 저격수 대체): 사냥꾼의 징표를 사용하면 20초 내에 사용하는 다음 3번의 신비한 사격은 집중을 소모하지 않는다.
ㄴ Rapid Killing(6번째 줄 탄막 대체): 폭격 중 속사나 조준 사격이 추가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사냥꾼의 징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한다.
ㄴ Streamline(4번째 줄 폭발 사격 대체): 속사가 2초 더 유지된다.
ㄴ Swiftwind(3번째 줄 빠른 철수 대체): 조준 사격이 시전될 때마다 치타의 상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만큼 감소한다.


■ 생존 전문화

= 기술 변경점
ㄴ 삭제: 측방 강타
ㄴ 철수(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 새로운 기술
ㄴ Wildfire Bomb: 대상에 Wildfire Bomb를 던져 화염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추가 화염 피해를 입힌다. 대상이 불타고 있는 동안 1초마다 8미터 내의 다른 대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힌다.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야수의 본능 / 마름쇠 덫 / 용불꽃 수류탄 / 덫 전문가 / 죽음의 상처 / 순찰자의 그물 / 뱀 사냥꾼 / 점착 폭탄 / 모크나탈의 길
ㄴ 저승까마귀(4번째 줄 강철 덫 대체)
ㄴ 구속의 사격(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ㄴ 위장술(생존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야수의 상(야수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도살(2번째 줄 뱀 사냥꾼 대체)
ㄴ 게릴라 전술(1번째 줄 야수의 본능 대체): Wildfire Bomb가 2개까지 충전된다.
ㄴ 급가속(5번째 줄 순찰자의 그물 대체)


= 새로운 특성
ㄴ Arctic Bola(6번째 줄 독사 쐐기 대체): 적에게 icy bola를 던져 냉기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킨다.
ㄴ Birds of Prey(7번째 줄 독액 코브라 대체): 랩터의 일격이 소환한 야수가 공격하는 대상을 함께 공격하면 독수리의 상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난다.
ㄴ Bloodseeker(4번째 줄 마름쇠 덫 대체): 살상 명령이 대상을 8초 동안 출혈 상태로 만든다. 시전자와 시전자가 소환한 야수는 12미터 내 모든 출혈 상태의 적에 대해 10%의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얻는다.
ㄴ Chakrams(7번째 줄 야수의 상 대체): 대상에게 한 쌍의 Chakram을 던져 Chakram 사이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힌다. Chakram은 시전자에게 돌아오며 적을 추가로 공격한다.
ㄴ Flanking Strike(1번째 줄 도끼 투척 대체): 살상 명령을 사용하면 근접 범위 내 대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10의 집중을 생성한다.
ㄴ Hydra's Bite(2번째 줄 저승까마귀 대체): 대상과 근접한 2명의 추가 대상에게 독사 쐐기 화살을 날리고, 30% 증가된 지속 피해를 입힌다.
ㄴ Mongoose Bite(6번째 줄 용불꽃 수류탄 대체): 물리 피해를 입히고 Mongoose Fury 효과를 얻는다. 효과를 얻으면 Mongoose Bite의 공격력이 14초 동안 20%만큼 증가하며, 최대 5번 중첩된다. 단 연속 공격은 지속 시간을 증가시키지 않는다.
ㄴ Primal Instincts(7번째 줄 덫 전문가 대체): 작살이 12초 동안 치명타율을 15%만큼 증가시킨다. 철수는 12초 동안 가속을 15%만큼 증가시킨다. 두 효과 중 하나만 활성화할 수 있다.
ㄴ Tip of ther Spear(6번째 줄 도살 대체): 살상 명령은 다음 랩터의 일격의 피해량을 15%만큼 증가시키며, 이 효과는 세 번까지 중첩된다.
ㄴ Volatile Mixture(2번째 줄 죽음의 상처 대체): 독사 쐐기가 Wildfire Bomb와 반응하면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자연 피해를 입힌다.


▶ 마법사
마법사는 신비한 지능을 다시 돌려받는다.

= 새로운 기술
ㄴ 신비한 지능: 대상의 지능을 1시간 동안 5%만큼 증가시킨다. 만약 대상이 같은 파티나 공격대에 속해있으면, 모든 인원에게 효과가 적용된다.

■ 비전 전문화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증폭 / 힘이 깃든 말

= 새로운 특성
ㄴ Mana Adept(1번째 줄 비전 전령 대체): 마나가 80% 이상 남아있을 때, 신비한 화살이 2개의 화살을 추가로 발사한다.
ㄴ Rule of Threes(1번째 줄 특성 중 하나 대체): 세 번째 비전 충전을 얻으면, 다음 사용하는 기술은 마나를 소비하지 않는다.

■ 화염 전문화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열기 제어

= 새로운 특성
ㄴ Phoenix Flames(4번째 줄 열기 제어 대체): 불사조가 날아가 대상과 주변 적에게 화염 피해를 준다. 이 피해는 항상 치명타로 적용된다.


▶ 수도사
양조 수도사는 시간차의 효과가 절반으로 줄어들었고, 풍운 수도사는 새로운 특성을 얻는다.

■ 양조 전문화

= 특성 변경점
ㄴ 비취 돌풍, 흑우 조각상 소환(양조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기공탄(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5번째 줄 신비한 활력 대체)
ㄴ 해악 감퇴(양조, 운무 수도사 사용 가능)
ㄴ 치유의 비약(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2번째 줄 범의 욕망 대체)
ㄴ 팽이 차기(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 운무 전문화

= 특성 변경점
ㄴ 기공탄(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5번째 줄 마법 해소 대체)
ㄴ 해악 감퇴(양조, 운무 수도사 사용 가능)
ㄴ 치유의 비약(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2번째 줄 범의 욕망 대체)
ㄴ 팽이 차기(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 풍운 전문화

= 기술 변경점
ㄴ 평화의 고리(풍운 전문화 기본 기술로 변경)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기 궤도
ㄴ 비취 돌풍(6번째 줄 백호 쉬엔의 원령 대체): 자신 주변에 회오리를 소환하여, 기술을 취소할 때까지 8미터 내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ㄴ 기공탄(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5번째 줄 마법 해소 대체)
ㄴ 치유의 비약(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2번째 줄 범의 욕망 대체)
ㄴ 팽이 차기(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 새로운 특성
ㄴ Combo Breaker(4번째 줄 흑우 조각상 소환 대체): 범의 장풍이 후려차기에 사용되는 기를 1만큼 감소시키고, 해오름차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한다.
ㄴ Fist of the White Tiger(4번째 줄 팽이 차기 대체): 대상을 공격해 3의 기를 발생시키는 동안 물리 피해를 입힌다.
ㄴ Inner Strength(5번째 줄 치유의 비약 대체): 기가 소모될 때마다 4초 동안 받는 피해량이 3% 감소한다.
ㄴ Wind strikes(7번째 줄 기 궤도 대체): 분노의 주먹을 사용할 때 다음 3번의 범의 장풍이 회오리를 발생시켜 전방 8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힌다.


▶ 성기사
성기사는 천상의 군마와 자유의 축복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한다.

■ 신성 전문화

= 특성 변경점
ㄴ 기병(4번째 줄 희생의 오라 대체)
ㄴ 불굴의 정신력(신성, 징벌 전문화 사용 가능, 5번째 줄 신성한 목적 대체)

■ 징벌 전문화

= 기술 변경점
ㄴ 삭제: 심판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성스러운 중재 / 신의 격노
ㄴ 심판관의 복수(6번째 줄 빛의 심판 대체)
ㄴ 영광의 서약(6번째 줄 기병 대체)

= 새로운 특성
ㄴ Wake of Ashes(7번째 줄 신의 격노 대체): 전방 12미터 부채꼴 범위 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킨다. 악마와 언데드는 5초 동안 기절하고, 신성한 힘 5를 생성한다.


▶ 사제
사제는 신의 권능: 인내를 기본 기술로 돌려받고, 레벨별로 찍는 특성의 순서가 많이 변화한다. 광기에 굴복하라는 이제 암흑 사제를 죽게하지 않는다.

= 새로운 기술
ㄴ 신의 권능: 인내: 1시간 동안 체력을 10%만큼 증가 시킨다. 대상이 같은 파티나 공격대에 속해있을 경우, 모든 파티원이나 공격대원에게 효과가 적용된다.

■ 수양 전문화

=기술 변경점
ㄴ 신뢰의 도약(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특성 변경점
ㄴ 심리 지배(4번째 줄 환각의 마귀 대체, 수양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피학성(수양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환각의 마귀(3번째 줄 심리 지배 대체)
ㄴ 신의 권능: 위안(3번째 줄 빛나는 힘 대체)
ㄴ 영혼의 목소리(4번째 줄 신의권능: 위안 대체, 수양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수양 보호막(3번째 줄 영혼의 목소리 대체)
ㄴ 빛나는 힘(4번째 줄 수양 보호막, 수호 천사 대체)

■ 신성 전문화

=특성 변경점
ㄴ 내세(4번째 줄 희망의 상징 대체)
ㄴ 불신임(4번째 줄 나루의 빛 대체)
ㄴ 수호 천사(3번째 줄 불신임 대체)
ㄴ 나루의 빛(3번째 줄 빛나는 힘 대체)
ㄴ 희망의 상징(3번째 줄 내세 대체)

■ 암흑 전문화

=기술 변경점
ㄴ 정신 불태우기(사용 기술로 변경): 대상으로부터 10미터 반경 안에 있는 모든 적에게 3초에 걸쳐 암흑 피해를 입힌다.
ㄴ 공허방출: 범위가 40미터로 줄어든다.

= 새로운 기술
ㄴ 정신적 두려움(자원 소모 삭제): 대상을 4초 동안 기절시킨다.

=특성 변경점
ㄴ 삭제 : 영혼을 거두는 자 / 공허 광선
ㄴ 마지막 한마디(4번째 줄 머무는 광기 대체, 일반 특성으로 변경)
ㄴ 머무는 광기(6번째 줄 마력 주입 대체)
ㄴ 정신 폭탄(4번째 줄 영혼을 거두는 자 대체)
ㄴ 불행(3번째 줄 영혼의 목소리 대체)
ㄴ 샨레인(두번째 줄 피학성 대체)
ㄴ 어둠 붕괴(5번째 줄 어둠의 통찰 대체)
ㄴ 어둠의 통찰(1번째 줄 정신의 요새 대체)
ㄴ 광기에 굴복하라: 효과 종료시 죽지 않는 대신 체력 90% 감소 및 30초 동안 광기 획득 불가
ㄴ 공허의 격류(7번째 줄 어둠 붕괴 대체, 일반 특성으로 변경)

=새로운 특성
ㄴ Dark Void(3번째 줄 정신 폭탄 대체) : 공허 방출이 적중한 대상 모두에게 어둠의 권능:고통을 부여한다.


▶ 도적
도적은 특성으로 돌아온 독 폭탄을 포함하여 특성이 많이 새로워지게 되고, 그림자 망토와 교란은 약간 하향된다.

■ 암살 전문화

= 기술 변경점
ㄴ 삭제: 심판

= 새로운 기술
ㄴ Expose Armor: 대상에게 피해를 주면 약점이 생기고 1분 동안 받는 물리 피해가 5% 증가한다.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과다출혈
ㄴ 독폭탄(특성으로 변경, 7번째 줄 독의 희열 대체)
ㄴ 어둠의 집중(잠행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독의 희열(6번째 줄 맹독 칼날 대체)

= 새로운 특성
ㄴ Crimson Tempest(7번째 줄 죽음의 표적 대체): 10미터 내 모든 적에게 마무리 일격을 날려,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초 동안 추가 출혈 피해를 입힌다. 연계 점수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한다.
ㄴ Dispatch(1번째 줄 과다출혈 대체): 생명력이 35% 미만인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힌다. 절단을 성공시키면 30%의 확률로 다음 Dispatch를 기력 소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연계 점수 1을 얻는다.
ㄴ Master Assasin(2번째 줄 어둠의 집중 대체): 은신이 풀린 뒤 3초간 치명타율이 50% 증가한다.

■ 무법 전문화

= 기술 변경점
ㄴ 삭제: 뇌물
ㄴ 기민함(무법, 잠행 전문화의 기본 기술로 변경)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교섭
ㄴ 갈고리 던지기(무법 전문화 기본 기술로 변경)

= 새로운 특성
ㄴ Blinding Powder(5번째 줄 나약한 사냥감 대체): 실명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30초만큼 줄이고, 사거리를 15미터만큼 증가시킨다.
ㄴ Retractable Hook(2번째 줄 곡예의 일격 대체): 갈고리 던지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0초만큼 줄인다.

■ 잠행 전문화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잠행의 대가 / 휘감는 그림자
ㄴ 어둠의 집중(잠행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기민함(무법, 잠행 전문화의 기본 기술로 변경)
ㄴ 죽음의 내리꽂기(잠행 전문화의 기본 기술로 변경)

= 새로운 특성
ㄴ Find Weakness(1번째 줄 무기의 달인 대체): 대상에게 그림자 일격과 비열한 습격을 사용하면 10초 동안 방어도의 75%를 무시할 수 있게 된다.
ㄴ Shot in the Dark(5번째 줄 어둠 속의 일격 대체): 은신이나 그림자 춤 상태에 들어간 이후, 다음 비열한 습격은 자원을 소모하지 않는다.


▶ 주술사
주술사는 진동의 토템을 돌려받는다.

=새로운 특성
ㄴ Spirit Wolf : 유령 늑대로 변해 1초마다 이동속도와 피해감소 효과를 얻는다. 4회 중첩된다.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부두 토템

■ 정기 전문화

= 기술 변경점
ㄴ 화염 충격(정기, 복원 전문화 사용 가능)

= 새로운 기술
ㄴ Fulmination: 대지 충격을 대상에게 시전할 떄마다 소용돌이 25를 얻고, 75 이상일 때 번개 화살의 피해량이 100% 증가한다.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정기 융합 / 얼음격노 / 피뢰침 / 화염의 길
ㄴ 대지의 보호막(3번째 줄 구속의 토템 대체, 고양, 정기 기본 특성으로 변경)
ㄴ 여진(2번째 줄 돌풍 대체)
ㄴ 고대의 신속함(고양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정기 작렬(4번째 줄 정기의 깨달음 대체)
ㄴ 정기의 깨달음(2번째 줄 고대의 인도 대체)
ㄴ 돌풍(복원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원시의 정령술사(6번째 줄 폭풍의 정령 대체)
ㄴ 폭풍의 정령(4번째 줄 고대의 신속함 대체)

= 새로운 특성
ㄴElectric Discharge(7번째 줄 승천 대체): 성난 부르짖음일 때 번개 화살의 추가 피해량이 20% 증가한다.
ㄴ High Voltage(6번째 줄 마그마 토템 대체): 번개 화살이 두 번째 정기 과부화의 효과를 받을 수 있다.
ㄴ Molten Fury(1번째 줄 대지의 분노 대체): 용암 쇄도는 용암 폭발이 50% 더 많은 소용돌이를 발생시킬 수 있게 한다.
ㄴ Nature's Guardian(5번째 줄 정기 융합 대체): 생명력이 30% 이하로 내려가면 최대 체력이 10초 동안 25%만큼 증가한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만 받을 수 있다.
ㄴ Seismic Armor(5번째 줄 원시의 정령술사 대체): 지진에 피해를 입은 대상이 시전자에게 주는 피해가 20% 감소한다.
ㄴ Volcanic Rage(2번째 줄 바람 질주 토템 대체): 대상의 위치에서 화산을 분출시켜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대상에게 12초 동안 화염 충격을 적용한다.

■ 고양 전문화

= 기술 변경점
ㄴ 바람 질주 토템(고양, 복원 전문화 기본 기술로 변경)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 강화된 폭풍채찍 / 폭풍 / 바람노래
ㄴ 대지의 보호막(3번째 줄 구속의 토템 대체, 고양, 정기 기본 특성으로 변경)
ㄴ 고대의 신속함(고양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토템 특화(1번째 줄 산사태 대체, 고양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질풍의 토템(5번째 줄 강화된 폭풍채찍 대체, 일반 특성으로 변경): 시전자의 위치에 질풍의 토템을 소환하여 20m 내의 모든 아군의 다음 20번의 자동 공격을 강화한다.

= 새로운 특성
ㄴ Elemental Spirits(5번째 줄 폭풍 대체) : 야수 정령에게 불, 서리, 또는 번개를 불어 넣어 능력을 강화시킨다.

■ 복원 전문화

= 기술 변경점
ㄴ 구속의 토템(복원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바람 질주 토템(고양, 복원 전문화 기본 기술로 변경)

=특성 변경점
ㄴ 돌풍(복원 전문화만 사용 가능)


▶ 흑마법사
흑마법사의 생명력 전환은 마나 대신 영혼 조각을 수급할 수 있게 변경되며 최대 3회까지 충전되지만,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한다. 흑마법사 역시 많은 새로운 특성을 가지게 된다.

■ 고통 전문화

= 기술 변경점
ㄴ 삭제: 파멸수호병 소환 / 영원의 숨결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강화된 생명력 전환 / 공포의 울부짖음 / 재앙의 손아귀 / 흑마법서: 우월함
ㄴ 죽음의 은총(6번째 줄 흑마법서: 봉사 대체)
ㄴ 고통의 몸부림(2번째 줄 전염 대체)
ㄴ 어둠의 격노(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4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
ㄴ 불타는 돌진 / 어둠의 서약 / 악마의 피부(3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
ㄴ 악마의 마법진(5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
ㄴ 필멸의 고리(5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

= 새로운 특성
ㄴ Creeping Death(7번째 줄 생명력 착취 대체): 고통, 부패, 불안정한 고통이 모든 피해를 주는 시간이 15%만큼 빨라진다.
ㄴ Deathbolt(1번째 줄 재앙의 손아귀 대체): 대상에게 죽음의 화살을 날려 대상이 디버프로 인해 받는 모든 피해의 15%를 즉시 입게 한다. 완전한 부패를 찍은 경우 16초 동안의 부패 피해를 계산한다.
ㄴ 일몰(6번째 줄 흑마법서: 우월함 대체): 부패가 피해를 입힐 때 일정 확률로 다음에 시전할 어둠의 화살이 즉시 시전되고, 25% 증가된 피해를 입힌다.
ㄴ Shadow Embrace(1번째 줄 유령 출몰 대체): 어둠의 화살이 Shadow Embrace를 적용시켜 10초 동안 대상이 시전자로부터 받는 피해를 3% 증가시킨다. 이는 3번까지 중첩된다.
ㄴ Empowered Healthstone: 생명석이 추가로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30%만큼 6초에 걸쳐 치유하고, 피해를 입어도 주문 시전이 지연되지 않게 한다.

■ 악마 전문화

= 기술 변경점
ㄴ 삭제: 파멸수호병 소환 / 영원의 숨결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파열 / 흑마법서: 우월함
ㄴ 흑마법서: 결속(파괴, 악마 전문화 사용 가능)
ㄴ 어둠의 격노(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4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
ㄴ 불타는 돌진 / 어둠의 서약 / 악마의 피부(3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
ㄴ 악마의 마법진(5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
ㄴ 흑마법서: 봉사(악마 전문화 기본 기술로 변경)
ㄴ 필멸의 고리(5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

■ 파괴 전문화

= 기술 변경점
ㄴ 삭제: 파멸수호병 소환 / 영원의 숨결

= 특성 변경점
ㄴ 삭제: 강화된 생명력 전환 / 불확실성 역전 / 울부짖는 불길 / 분연한 대혼란 / 흑마법서: 우월함
ㄴ 박멸(1번째 줄 역류 대체)
ㄴ 어둠의 연소(2번째 줄 박멸 대체)
ㄴ 어둠의 격노(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4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
ㄴ 불타는 돌진 / 어둠의 서약 / 악마의 피부(3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
ㄴ 악마의 마법진(5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
ㄴ 필멸의 고리(5번째 줄 특성으로 변경)

= 새로운 특성
ㄴ 영혼의 불꽃(1번째 줄 어둠의 연소 대체): 적의 영혼을 불태워 화염 피해를 극대화 피해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치명타 및 극대화율에 영향을 받습니다.


▶ 전사
전사는 많은 특성이 새롭게 개조되거나 삭제된다.

■ 무기 전문화

=기술 변경점
ㄴ 전투의 함성(분노/방어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칼날폭풍(무기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지휘의 외침(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 새로운 기술
ㄴ특화: 치명상 : 치명상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특성 변경점
ㄴ 삭제: 강건함 / 살상의 기회 / 집중된 분노 / 기회 포착 / 티탄의 힘
ㄴ 휩쓸기 일격(무기 전문화 기본 기술로 변경)
ㄴ 전쟁기계(무기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전쟁의 열정(6번째 줄 살상의 기회 대체)
ㄴ 제압(무기 전문화만 사용 가능): 충전 횟수가 1회로 변경
ㄴ 냉철함(6번째 줄 집중된 분노 대체): 일정 시간동안 기술에 사용되는 분노가 감소하는 사용 기술로 변경
ㄴ 필사의 연계(6번 째 줄 냉철함 대체): 필사의 일격이 다음 근접 공격 능력 피해량을 증가시킨다.
ㄴ 충격파(방어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급살(1번째 줄 제압 대체): 지속 효과, 피해를 주는 근접 공격 능력들이 확률적으로 다음 마무리 일격 실행 시 분노가 소모되지 않게 해준다. 이 때 상대의 체력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하며, 30의 분노를 소모한 만큼의 피해를 준다.
ㄴ 전쟁기계(1번째 줄 강건함 대체): 자동 공격이 분노를 더 생성하며 적을 죽였을 시 즉시 추가 분노 생성된다. 그리고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증가한다.
ㄴ 전쟁파괴자(5번째 줄 필사의 연계 대체): 8미터 내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 및 10초 동안 지속 피해를 입힌다.

= 새로운 특성
ㄴ Dreadnaught(7번째 줄 기회 포착 대체): 제압이 최대 2회까지 충전 가능해지며, 다음 필사의 일격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ㄴ Skullsplitter(1번째 줄 휩쓸기 일격 대체): 적의 두개골을 공격하여 물리 피해를 입힌다.
ㄴ Unbridled Wrath(5번째 줄 전투의 열정 대체) : 칼날 폭풍과 소용돌이가 치명타로 적중 할 경우 분노가 1만큼 증가한다.

■ 분노 전문화

= 기술 변경점
ㄴ 전투의 함성(분노/방어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지휘의 외침(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ㄴ 칼날폭풍(무기 전문화만 사용 가능)

=특성 변경점
ㄴ 전쟁기계(분노 전문화에서 무기 전문화로 변경)
ㄴ 충격파(방어 전문화만 사용 가능)

■ 방어 전문화

=기술 변경점
ㄴ 전투의 함성(분노/방어 전문화만 사용 가능)
ㄴ 지휘의 외침(모든 전문화 사용 가능)
ㄴ 방패 막기: 분노 소모량 증가

=특성 변경점
ㄴ충격파(방어 전문화만 사용 가능)


=새로운 기술
ㄴ 전투의 외침: 재생성, 100미터 내 모든 파티원 또는 공격대원의 힘과 민첩성이 1시간 동안 증가
ㄴ 특화: 기회 포착: 대상의 남은 생명력이 적을 수록 발동 확률이 증가한다. 발동 시 근접 공격을 하면 대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의 분노를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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