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대화 채널은 이제 버려도 된다! 소격아에 적용될 커뮤니티 기능 알아보기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 댓글: 15개 |


▲ 새롭게 변경된 '길드&커뮤니티' 창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 공개 테스트 서버(PTR)에 '격전의 아제로스' 사전 업데이트(이하 소격아)가 공개되면서 변경된 UI나 새로운 시스템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그 중 새롭게 공개된 커뮤니티 기능은 기존에 있던 '대화 채널'보다 강화된 느낌으로 '길드&커뮤니티' 창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WoW 게임 내에서 캐릭터 명을 통해 같은 진영끼리 소통이 가능한 커뮤니티 혹은 배틀태그를 통해 타 블리자드 게임을 즐기고 있는 플레이어와도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 WoW 내 커뮤니티와 배틀넷 통합 커뮤니티 두 가지를 만들 수 있다


커뮤니티 기능이 기존의 대화 채널과 또 다른 점은 단순 채팅 외에도 음성 대화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와우저라면 보통 레이드 던전 공략 시 상황 브리핑을 즉각적으로 실시할 수 있게끔, 외부 음성 대화 프로그램을 이용하였는데 커뮤니티의 음성 대화 기능의 추가로 좀 더 소통이 편해졌다.

또한 기존 채팅창의 채널은 채널명만 알면 아무나 들어갈 수 있고 채널 관리자가 고정적이지 않았던 반면, 커뮤니티는 길드처럼 생성한 사람이 관리 권한을 가진다. 오직 초대링크나 코드를 통해서만 커뮤니티에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불특정다수와의 무분별한 언쟁 등에서 자유롭고 관리 또한 어렵지 않을 것이다.

이 외에도 게임 내 달력에서 길드처럼 '커뮤니티 이벤트'도 따로 설정이 가능한 것도 확인되었다. 길드에 속해있지만, 길드 외부의 공격대를 따로 모집하거나 참가한 모험가라면 공격대 일정 관리나 다른 공격대원들과의 소통 면에서 유용하게 작용할 것이다.






▲ 음성 대화도 가능하며 일반 대화 채널처럼도 이용할 수 있다




▲ 길드처럼 커뮤니티 전용 이벤트를 설정할 수 있다




▲ 명단을 통해 커뮤니티 인원도 확인 가능하며 음성 채팅도 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