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최신 소식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클래식] 클래식 개발자 노트 SPECIAL - 2.0 UPDATE

아이콘 Vandii
조회: 5764
2021-10-13 14:16:43


안녕하세요. 아이온 개발실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느껴지는 완연한 가을입니다. 급격해진 일교차에 데바 여러분 모두 각별히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많은 데바 여러분께서 기다려 주셨던 바로 그 소식, 2.0 업데이트의 일정 및 콘텐츠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 합니다.
클래식 개발자 노트 Special – 2.0 업데이트 편 시작하겠습니다.



11월 10일 아이온 클래식에 2.0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잉기스온/겔크마로스, 실렌테라 회랑으로 대표되는 용계 필드와 레벨 확장, 그리고 새로운 인던과 아이템이 적용될 2.0 업데이트는 여러분의 추억 속 용계와 최대한 가까운 모습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보완 및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된 일부 콘텐츠에 대한 조정 작업도 함께 진행됩니다.

개발실에서는 전반적인 콘텐츠 안내와 더불어 저희의 의도에 대해 설명드릴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럼, 2.0 업데이트 사항에 대해 하나하나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0 업데이트는 과거 아이온을 즐겨주셨던 많은 데바 여러분께서 기억하시는 재미 요소는 살리고, 다소 부족했던 부분은 보완하여 제공해 드리려 합니다.

[최대 레벨 확장]
캐릭터 최대 레벨이 55레벨로 확장되며, 이에 맞춰 직업별 스킬, 스티그마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특히, 상급 스티그마의 경우 직업별로 크게 2가지 스킬 트리를 운영할 수 있게 됩니다. 일례로 마도성의 경우 방어에 특화된 빙설의 갑주 트리와 한 방 데미지에 특화된 빙하 강타 트리가 존재하는데요. 이 두 가지 중 자신의 게임 진행 성향, 상황에 따라 선택하여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직업적 강점을 살리고, 약점을 극복할 스킬 트리가 추가됨에 따라 좀 더 다양한 형태의 PvP, PvE 전투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용계 필드 추가]
최고 레벨 확장과 함께 활동 영역이 확장됩니다. 여러분께서 기억하시는 그 시절의 용계 필드로 천족 필드인 잉기스온, 마족 필드인 겔크마로스가 추가되고 천족과 마족의 치열한 전투가 벌어질 실렌테라 회랑도 함께 등장합니다.


[필드 레이드]
수 많은 데바 여러분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였던 발론/나타라즈 레이드는 과거와 동일한 환경에서 즐기실 수 있도록 배치하였습니다.

[용계 필드 보완 사항]
많은 분들께서 과거 아이온 진행 시 용계 필드 내 키스크 설치 가능 지역을 줄이고 등산이라고 불리는 높은 고도의 지형으로 이동을 막는 업데이트에 대해 아쉬움을 표현하셨던 부분을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상대 종족의 필드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 지 연구하고, 보다 효율적인 키스크 거점을 찾는 것 또한 용계 필드가 사랑 받았던 포인트라고 생각했습니다.

금번 진행 예정인 2.0 업데이트에서는 키스크 설치 불가/이동 불가/소환 불가 지역을 대폭 축소하여 초창기 2.0 시절의 게임 진행이 가능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그 시절 등산성, 최고의 키스크 설치 전문가였던 데바 여러분께서는 귀환하시어 다시 한 번 이름을 떨치시기를 희망합니다.

[실렌테라 회랑 변경 사항]
실렌테라 회랑의 입장 방법을 개선하여 보다 더 많은 데바 여러분께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과거 실렌테라 회랑의 경우 각 필드의 요새 2곳을 모두 점령해야만 입장이 가능한 구조였습니다. 하지만 요새 2곳 점령이라는 입장 조건이 자칫 콘텐츠의 진입 장벽을 높이고 종족 간 갈등을 심화시킬 수 있는 우려가 있어 해당 조건을 아군 종족 필드 요새 1개 점령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필드 레이드 추가 예정 사항]
주신의 대행자 레이드와 세마타 레이드의 경우 참여, 진행 방식을 일부 조정하고 2.0 업데이트가 아닌 추후 진행될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할 예정입니다.
적용 시점에 다시 한 번 자세하게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기대와 참여 부탁드립니다.




데바 여러분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던전이 추가됩니다.

[카스파 내부/버려진 우다스 신전/우다스 신전 지하]
강력한 변신 효과를 이용한 몬스터 처치를 통해 빠른 성장이 가능한 솔로형 인던 카스파 내부와 장신구 파밍과 성장을 함께 진행할 수 있는 버려진 우다스 신전, 우다스 신전 지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찬트라 드레드기온]
어비스 포인트와 공훈 훈장 등을 획득할 수 있는 51레벨 이상 입장 가능한 전장형 던전인 찬트라 드레드기온이 추가됩니다

[파슈만디르 사원]
실렌테라 회랑 안에는 폭풍의 루드라가 숨을 고르며 기다리고 있는 파슈만디르 사원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예전과 같이 험난한/일반 길로 나뉘어 파티 구성원의 선택에 따라 도전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으며, 클래식 최초의 영웅 방어구가 포함된 루드라 아이템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하라멜]
저레벨 구간 빠른 성장을 도와줄 솔로 던전 하라멜은 입장 레벨을 기존 18레벨에서 15레벨로 낮춰 더 쉽고 빠른 초반 성장을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티아크 연구기지와 제3 템페르 훈련소 콘텐츠 조정]
그 외에 확장되는 51~55레벨에 맞춰 티아크 연구기지와 제3 템페르 훈련소도 입장, 매칭, 내부 콘텐츠 레벨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아이온 클래식은 이전의 아이온을 기반으로 서비스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추가될 콘텐츠와 어떤 능력치의 아이템이 추가될 것인지 데바 여러분께서 이미 잘 알고 계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2.0 업데이트로 인해 등장하는 새로운 어비스 아이템 만부장에 대해서도 이미 짐작하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만부장은 앞으로 추가될 군단장 아이템의 하위 호환 등급 아이템이나 필요 재화는 군단장 아이템과 동일한 백금 훈장을 사용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당시에 만부장 아이템을 파밍 후 군단장 아이템이 등장하여 군단장 아이템 파밍에 오랜 시간이 지체되는 등 많은 불편을 드렸던 것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하여 개발실에서는 금번 진행되는 2.0 업데이트에서 만부장 아이템에 대한 보완을 진행하려 합니다.

[청금 공훈 훈장 추가]
만부장 아이템 구매에 사용 가능한 청금 공훈 훈장이 추가됩니다.
청금 공훈 훈장은 요새전, 필드 퀘스트, 드레드기온에서 획득 가능하고 거래도 가능한 신규 훈장입니다.

데바 여러분께서는 콘텐츠 진행을 통해 획득하는 청금 공훈 훈장을 수집하여 만부장 아이템을 파밍하거나 거래를 통해 재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정예 만부장 아이템 추가]
정예 만부장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정예 만부장 아이템은 기본 옵션을 소폭 상향하고 세트 옵션을 추가하여 아쉬웠던 능력치를 보완하였으며 구매 시 청금 공훈 훈장을 필요로 합니다.
과거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세트 옵션의 아이템이 추가되는 만큼 아이템 파밍을 강제하거나 스트레스를 주는 콘텐츠라 우려하실 수 있는 점 충분히 공감합니다.

정예 만부장 아이템은 새로운 세트 옵션이 추가되더라도 유일 아이템인만큼 2.5 업데이트 시 추가될 군단장 아이템을 위협하는 위상은 아닙니다.
정예 만부장 아이템은 정예 천부장의 파밍을 완료하신 분에게는 PvP를 진행하며 스위칭 가능한 옵션의 아이템으로 활용되거나 어비스 아이템을 파밍하는 데바 여러분에게는 아이템 선택의 폭을 넓히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백금 공훈 훈장]
그럼 2.0 업데이트 시 함께 추가되는 백금 공훈 훈장은 어디에 사용할지 궁금하실 텐데요.
백금 공훈 훈장을 청금 공훈 훈장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데바 여러분께서는 이를 활용하여 만부장 혹은 정예 만부장 아이템을 파밍하거나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군단장 아이템을 위해 백금 공훈 훈장을 수집해 둘 수 있습니다.



어비스에서 느낄 수 있는 게임적인 특색과 재미를 좋아해주시는 데바 여러분들을 위해 일부 어비스 콘텐츠를 수정하려 합니다. 수정 예정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층 요새 보물방]
금/은 공훈 훈장의 배포를 확대하고 입장 인원 3인으로 공략이 가능한 수준으로 공략 난이도를 하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데바 여러분께서 성장 과정에서 좀 더 쉽게 어비스 아이템을 경험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크로탄, 드키사스, 라 미렌 요새 보물방]
크로탄, 드키사스, 라 미렌 요새 보물방의 입장 레벨과 입장 횟수를 변경하고 입장 시 획득 보상을 상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이는 매일매일 진행해야하는 숙제의 감성을 줄이고 보상을 상향하여 아이템 파밍을 좀 더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구분
기존
변경
입장 레벨
46레벨 이상
51~55레벨
입장 횟수
1일 1회 (매일 오전 9시 초기화)
1주 최대 2회 입장
(점령 시 1회, 미 점령 시 1회, 매주 수요일 오전 초기화)

[심층 요새전]
요새전 보상으로 백금 공훈 훈장과 청금 공훈 훈장이 추가됩니다.
이와 더불어 요새전 종료 후 진행되는 신규 레이드 콘텐츠를 추가하여 요새전을 위해 모인 종족 인원 간의 단합과 결속을 도모함과 동시에 신석을 포함한 다양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구현할 예정입니다.



11월 10일, 2.0 업데이트와 함께 신서버 마르쿠탄이 오픈될 예정입니다.
10월 20일부터 11월 9일까지 사전 캐릭터 생성이 예정되어 있으며 마르쿠탄 서버에 사전 캐릭터를 생성하시면 날개 외형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서버 마르쿠탄은 다양한 혜택을 통해 빠른 성장과 아이템 파밍을 지원합니다. 2.0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실 데바 여러분을 기다리겠습니다.




지금까지 2.0 업데이트 콘텐츠와 이에 대한 저희의 생각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가장 많은 사랑을 보내주시고 기대해주시는 업데이트인만큼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2.0의 장점은 그대로 체감하고 부족한 부분은 채워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아이온 클래식은 데바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보내주시는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고 충고는 가슴에 새기며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데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아이온과 함께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아이온 개발실은 데바 여러분과 아이온에 항상 진심을 다하겠습니다.

Lv89 Vandii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