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인벤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과연 주문서들의 쿨탐공유가 필요한가?

뭐든지최선
댓글: 7 개
조회: 555
2009-11-09 21:25:29
용신장때문에 온통 그말뿐이네요 ^^;; 하긴 워낙 좋은 아이템이니..
전 게임을 하면서 다른 문제에 생각해 봤습니다.

과연 주문서의 쿨탐공유가 필요한가

물론 한종류의 주문서가 연속으로 사용되어 불필요한 소모를 없애기 위해 쿨탐을 3초정도 두는 것은 좋다고 봅니다.
하지만 용기, 질주, 치명타향상, 광풍 주문서의 쿨탐 공유가 필요한지 모르겠더군요.
충격완화 주문서는 데미지를 감소시키고 교전시 중요한 역활을 하므로 쿨탐을 따로 두는 것에 이의가 없습니다.
반면 다른 주문서들은 쿨탐을 공유하게 되어 공격측에 너무 유리하다고 생각되네요.
대부분 대치전을 제외하면 뒤치기가 대부분이고 방심한 상태에서 모든 주문서를 다 쓰고 오는 상대와 교전하기란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기껏 빠르게 먹어봐야 충격완화 후 질주주문서겠죠.
이는 뒤치기 당하는 불리한 상황에서 각종 주문서에서도 뒤쳐지는 즉 50% 이상 지고 들어가는 전투라고 보내요.
그렇다고 몹사냥하고 채집하는데 주문서를 계속 먹고 다닐수도 없는 것이구요.
뒤치기를 당하더라도 일단 첫 일격에서 살아남았다면 그 상황에서라도 대등한 조건을 줘야 된다고 봅니다.
충격완화 주문서는 컨트롤 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 주문서는 컨하고는 별 상관이 없다고 보내요.

이에 주문서의 쿨탐 공유를 없애고 각각의 주문서 마다 고유의 쿨탐이 있었으면 합니다.
또 각각의 쿨탐이 있어야되는 중요한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단축키부족...
매크로로 만들어 쓰면 기존의 단축키가 3개정도는 여유가 생겨 가뜩이나 부족한 단축키창에 여유가 생길것 같네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제가 생각지 못한 문제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Lv51 뭐든지최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