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가다 성채팟에 들어가보면 검성분들 대부분 계십니다.
그럼 물어보죠.
"검성님 대검 양보 가능하신가요?"
그럼 검성분들 여러가지 패턴이 있는데 가장 좋은 예는 "네 양보 해드릴게요. 대신 장검 같이 굴려요." 나쁜 예는 많죠? 왤까요?
검성 착용 가능한 템이 너무 많아서 다 먹고 싶어하거든요. 대부분 수호분들이 대검 양보 해달라고 했을 때 양보 못 받는 경우나 팟에서 나가는 이유가 검성분들이 "그럼 장검은 제가 먹을게요." 이것도 참고 가시는 수호님들 많죠. "저 대검검성인데요." <<이런 분들 검색 해보면 이미 창은 먹으신 분들이 대부분이더군요. [당연히 오로지 대검만 보시고 가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럼 성채나 드라 가서 장검 수호가 먹고 대검은 검성이랑 같이 굴려도 되겠네요. 수호도 대검 착용 가능한데 대검은 검성 눈치 보면서 양보해달라고 하고 장검은 왜 포기해야 되는 겁니까? 뭐 당연히 쌍수이신 검성분들이 장검 먹겠다고 수호한테 물어보시는 거랑 똑같은 거지만 한개 양보 받았다고 한개 포기해야 된다는 게 말이 되는 건가요?
그렇다고 수호가 대검 장검 다 먹겠다는 거 아니거든요. 대검 양보 받고 장검은 같이 굴리자는 데도 그게 그렇게 아까워서 장검 양보 안 해주실거면 대검 양보 못하겠답니다. 그럼 창은 이미 기본 베이스로 깔아놓고 대검 나오면 대검도 먹겠다는 거자나요.
착용할 수 있는 무기의 폭이 넓으니까 겹치는 무기는 다 먹으려는 검성의 잘못된 생각이 아닐까요?
사냥용으로 쌍수 맞추고 사람 잡을 때 좋은 창 대검 맞추고 그럼 수호는 보조 무기로 대검 하나더 맞추면 안되는 건가요?
솔직히 제 직업 수호입니다. 수호지만 저 한손무기로 전곤 들었고 그래서 장검 나오면 올주하자고 합니다. 앵벌팟의 경우 장검 나오면 팔자고 말합니다.
하지만 검성분들 중에 자기가 이미 가지고 있지 않는 이상 팔자고 말하시는 분 본적이 없습니다. 그러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몇분 안되실 겁니다.
제 주변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검성과 무기 때문에 문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검성분들 마음 이해 못하는 건 아닙니다. 무기 먹으면 좋죠. 하지만 어느 정도 선은 지켜 주셔야죠. 일단 기본적으로 보장된 무기 한개 있으면 나머지 겹치는 무기는 같이 굴리는게 당연한 거 아닙니까?
치유 전곤 보장 받죠. 인던에 방패 나올 경우 수호와 같이 굴려도 되는 부분이고 법봉의 경우 호법님과 얘기 후 돌리죠.
호법 법봉 보장 받죠. 전곤 방패 수호와 치유 얘기 후 먹습니다.
살성 단검 보장 받죠. 활 궁성과 얘기 후 돌리고 장검은 같이 굴리는 경우 많고 [단검 검성이 같이 굴리는 경우 종종 봅니다.]
궁성 활 보장 받죠. 단검 장검 착용은 가능하지만 욕심 부리시는 분 별로 못 봤습니다.
수호 장검 먹을 사람 많죠. 살성 검성 전곤 치유 보장 무기라 치유랑 말 안하면 못 먹죠.[간혹 말 없이 먹었다고 욕 바가지로 먹는 경우 많이 봤습니다.]
검성 창 보장 받죠. 나머지 법봉 빼고 다 먹을 수 있죠 말만 잘하면 됩니다.
딱 봐도 가장 애매한 캐릭은 수호입니다. 방패 치유랑 같이 굴리죠. 장검 살성 검성 있죠. 전곤 치유죠. 대검 마저도 검성꺼다 라고 하시는 분들 대부분이고.
수호 장검 노리고 가서 장검 나와도 팟에 있는 검성 살성 돌릴까봐 걱정이고 방패 나와도 치유랑 같이 돌려서 못 먹을까봐 걱정이고 전곤은 치유꺼라 노리고 갈라면 얼굴에 철판 깔고 물어보거나 키나 줘야 됩니다.
그나마 검성 없이 가면 딱하나 대검 눈치 안보고 걱정 없이 먹을수 있죠.
하지만 딜 잘 나오고 몸빵 좋은 검성 누구나 데리고 갈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팟짜도 검성 귓말 제일 많고 팟 들어갈라고 해도 검성이 대부분 이미 팟에 들어가 있습니다.
저는 팟 짜도 검성 안 받고 팟 들어갈때도 왠만하면 검성 없는 팟 들어갑니다. 그럼 그만이지 글을 왜 쓰고 난리냐 하시겠지만 그게 쉽지만은 않고 양심 없는 돼지검성인 사람도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꼭 한분씩 그런 분들이 계시고 그 팟에 그것 마저도 아쉬워서 들어가시는 수호님들이 안타깝고 힘내시라고 글을 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