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성의 최고 절정시기는 45렙 만렙 달성하고 무달나오고
쌍수 공속이 서서히 풀릴즈음 해서 쌍공속 영향 받을때가 최고 사기였어요
껌성이라 부르지만 템쫌돼는 검성들도 살성 만큼이나 사기였습니다.
그시절 살성 사기 몇개월이나 했을까요? 서서히 무달 나오고 아템 맞추고 하는 시절에 한 1~2달 정도
빠르신 분들은 3~4개월정도 사기 살성을 플레이 했겠네요..
이렇게 사기 시절을 격다가
[1.5패치] 쌍수공속 삭제 나오고 서서히 살성이 죽기 시작했어요..
동급 장비면 수호 검성은 힘들고요 은신뒷치기 한다고 해도.. 솔직히 마도 정령은 쉽게 잡았네요
사슬류는 반반정도??
[1.9패치] 충해제 나오고 난뒤 동급장비이면 살성 무서워 하는 클래스 아무도 없어요..현실이 그래요..
[어비스]에선 단 한번도 좋았던 적은 없고요..항상 거의 최하위클래스 였죠..
사람들이 살성 사기시절 많이 해먹었다고 하시는게 그 이유가
살성은 은신을 사용해 시공플레이를 해서 사냥하는 상대 종족을 많이 잡아서 그랫던 거죠
실제적으론 그렇게 길지도 않습니다..당햇던 사람은 오래 됐다고 기억하지만요..
실제론 어비스에서 활동하려고 해도 살성은 진짜 어비스에서 쟁 할수 없을정도로 암울했어요..
그래서 사람들이 지상전으로 눈을 돌리고...수많은 데바들을 뒷치기 해서 잡은거죠..
자자 이제 살성이 보는 마도 입장해볼께요..
마도는 첨부터 끝까지 어비스에서 폭격기로 불리면 안좋았던적은 없었던것같네요..
초창기 피통이 크지 않을 시절 지옥화염과 무한 매즈로 살짝 재미로 봤구요..
둘다 패치된 후로도 어비스에서 여전히 최강자로 첨부터 지금까지 유지해 왔잖아요..
지상전에는 그만큼 강자가 아니였지만 그래도 중위권이상은 했었고요
1.9 패치 충격해제 후에는 지상전에도 어비스 만큼 플레이가 가능해지고 최상위 클래스로 등극하셨죠
물론 1.9 패치전에는 지상전에선 약하다는거 인정하지만 사냥할때 빼고 지상에서 할일은 거의 없죠..
대부분 사람들이 어비스에서 활동했으니깐요.
2.0패치 후에는 인던 마도성 말고 제가 아는 쟁을 즐기는 모든 마도들이 말합니다..마도 최강클래스라고..사기맞다고..
마도성님들은 이제까지 많을걸 잃은것처럼 이야기 하시지만 마도님들은 시작부터 지금까지 최강자 클래스 였습니다...
지금까지 이야기는 쟁을 즐기는 마도성을 전제로 한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