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일주일에 한번정도 꼴로 토론방을 오는듯 하다.
허나 기억에 남는 인물 3명이 있다.
이 3명의 인물을 나열해 보려한다. 그리고 나뿐만 아니라 많은 토론방 유저들이 이들에 대해 느낀점을 공유하였으면 한다.
우리들의 글을 읽고 먼가 좀 클린해지고 질서있는 토론방을 만들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
1. pc방사장
이분 토론방 활동이 아주 왕성하시다. 토론하길 좋아하는것 같다.
아주 가끔 샛길로 빠지긴 하지만 가끔 전쟁같은 토론을 할때에도 최대한 기본적인 매너를 지키는건 보기 좋다.
단, 글 몇번 주고 받다보면 막힌 사람들 쉽게 구별할텐데 끝까지 토론으로 논리를 주장하실 때가 있다.
가끔은 그걸 빨리 캐치해서 토론을 중단할줄 아는 결단력이 있었으면 한다.
2. 깡총v
이분도 토론방 왕성하시다. 좀 더 논리적이고 명확하길 원하며 객관적으로 좋은글도 많다.
허나, 대부분 토론 중간에 들어와서 중재의 역활과 더불어 스스로 사회자가 되고자하는 늬앙스가 많다.
그리고 끝까지 매너있게 같으면 좋겠으나 약간은 욱~ 하는 경향이 있다.
중재자가 되려하지말고 그냥 한사람의 유저로써 토론방에 참여하면 더 좋을듯 하다.
3. 댄서
음.... 머랄까... 난 그냥 없는 글이라 생각하고 이 아뒤보면 그글이나 리플들은 이제 잘 안읽는편이다.
토론을 하는게 아니라, 주장을 하고 그글을 보호하기위해 또 다른 가설을 세우거나, 말꼬리 잡기의 반복일뿐이다.
------------------------------------------------------------------------------------------------
토론방을 이용하는 당신들은 토론방이 더욱 좋은 환경으로 바뀌는 것을 원치 않는가?
원하는가?
그렇다면 당신들의 생각을 말했으면 한다.
생각들이 모이고, 모이고 또 모이면... 토론방은 반드시 변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