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살성에 은신이 문제다 라고 하는데.
은신 자체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실상 무한 은신이며(스티박을시에)볼수있는케릭이 너무 한정적이다.
라는것도 크게 문제될건 없다고 봅니다.
오히려 재 재각엔 기본적으로 살성이 단계적으로 은신을 배운다치면. 최종적으로 배우는 스킬북이 에초에.
무한 은신이어야 하는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대화창에도 시스템창에 나오지도
않겠금 별도에 스킬을 쓰거나 공격을 하지않는이상.스티같은거 애초에 박지 않아도
무한은신 해야 한다고 봅니다.그것은 애초에 케릭 특성에 부합돼는 스킬이며. 이 은신을 너도나도 볼수있게 해달라는건.
억지입니다. 다만 와우처럼 은신해서 근접시 적은 확율로 타케릭에서 보여지거나 하는것도 좋은거겠지요.
지금 오히려 은신스킬이 웃긴게. 시간이 있어서 살성이 정찰자라는 계열임에도 불구하고. 정찰하다가 저넘이 정찰중이구나.
라고 알리는 시스템창의 존재로 발각 돼는 경우가 있다는겁니다.
좀 웃기지 않습니까. 적진영에 홀로 정찰하러 온 케릭이 있는데 (살성.궁성이 없다는 전제하에) 정찰하는건 알고있으나.
보이지가 않으니 잡을수가 없다라는 설정은 웃긴겁니다. 에초에 정찰하고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게 은신 활성화 비활성화.
로 무한은신돼야 한다는게 맞다고 보여지는데요. 반대로 상대편 살성 궁성이 있다면. 경고창 메시지를 보고 간파켜서 잡는다는
것도 좀 웃긴설정같구요.. 실제 보이지도 않는적이 대화창에 스킬메시지로 실시간 나온다는게 웃긴겁니다.
살성에 은신류는 시스템 스킬창에도 나오지 않아야 하는게 맞습니다. 이런점은 오히려 은신이 상향돼야하는 문제점인데도.
불구하고. 초창기에 이를 따지는 살성들이 많았으나. 공속검나오고 신석들 풀리면서 말이 없어졌죠.
그럼 진짜 은신에 문제점은 무었이냐??? 바로 재은신입니다. 이것에 대해 몇몇분들이 말은 하고있으나.
아직까지 크게 화두된적은 없지요. 진짜 잘못된 점은 재은신입니다.
결투중에 질거같거나 상대가 살성에게 불리한 스킬을 썻을시에 보통에 살성들이 도망을 치는데요. 이속이 빨라서.
타케릭보다 앞섭니다. 더 웃긴건 도망간지 불과 5~10초 사이 바로 추격하는 적이 몇미터 뒤에 있어도 바로
재은신이 가능하다는겁니다. 게다가 전투중에 은할수있는 도망가기 용의한 디피 재은신 스킬이 있는데 말이죠.
솔직하게 아주 위험할때 아니면 디피 아까워서 살성들 잘 안씁니다.걍 도망가다 은신불 수초안에 들어오면 바로
은신하면 그만이거든요.
바로 코앞에서 아무도 모르게 사라진다는건 게다가 그게 시간차로 너무 짧은 시간 가능하다는건.
게다가 타케릭보다 살성의 이동속도가 빠르다는거와 부합돼서 찌르다 안돼면 도망가면 그만인 사테가 벌어지고.
이는 암살자라는 케릭이 중갑주를 입은 검성 수호에게 아무때나 들이대는 결과로 이어졌다고 봅니다.
특히 실제로 살성들이 수호에게 들이대는 일반적인 이유는 이길수 있겠다 라기보다. 때려보고 안돼면 도망가면 된다.
정말 잡고싶으면 수호 주신이나 이중 스킬시간 동만만 재은신 하고 있다 다시들이대면 된다
라는 생각이 더 크다고 봅니다.1:1시에. 그건 타케릭에게도 통용되는 살성에 사기적인 스킬? 스킬이 아니라 방식인거죠.
수호가 일반적으로 방어가 좋다는건 몇가지에 스킬과 피통뿐이잖아요 현제로선.게다가 요즘 데바로 인해서 그 피통차도
별로 없어져서 울상인 수호들이 많아진 이유겠지요. 바로 그 스킬 시전 시간만(이중.주신.네자칸)만 끌면.
수호에 평상시 방어력보다 살성에 공격이 압도하니 말이죠.
공격을 해서 은신이 풀리거나 또는 공격당해 은신 스킬이 풀렸을시에 전투중인 상대에게서 일정범위
까지 거리를 벌리지 못하면 가령 50미터를 정해놓고, 그이상 거리를 벌리지 못하면.
은신 스킬 활성화가 돼어서는 안됍니다.. 그리고 전투중 유일하게 재은신 할수 있는 스킬은 디피스킬뿐이어야 맞습니다.
도망과 추격도 전투중에 일부이니까요.
!!! 엔씨님들아 자꾸 살성 전투면에서
자꾸 하양하려고 하지말고 내가말한 재은신만 고처줘도 상당한 벨런스 맞는 효과를 줄것입니다.
대신 은신자체가 더 상향돼야겠죠.무한은신이며 시스템창에도나오지 않겠금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