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세계관 : 원작으로부터 200년이 흐른 후, 오드의 힘을 사용하는 데바들이 오드 부족으로 고군분투하는 이야기
천족과 마족 : 아이온2에서도 천족, 마족, 용족이 모두 등장, 기존 마족의 외형 아이덴티티 대신, 마족도 예쁘게 만들고자 노력
월드와 서버 : 서버 내 천마 밸런스 불균형 방지를 위해 천족과 마족 서버 구분 주기적으로 매칭을 바꾸는 등 재미있는 RVR을 위해 노력
넓어진 필드 : 원작의 36배 규모, 원작과 달리 물에서 수영과 잠수, 전투도 가능. 넓어진 땅에 많은 콘텐츠 채워
원작 아이온1 클래스 8종 계승 : 아이온2, 클래스별 뚜렷해진 전투 스타일로 파티 내 포지션과 조합, 협업 플레이 강화. 보다 적은 키로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검성과 수호성
검성은 광역딜과 피흡으로 싸우는 특징 유지
수호성도 포획과 이중갑옷 등 아이덴티티 살려
→ 수호성 : 퓨어 탱커
→ 검성 : 서브탱커 가능한 딜탱 느낌의 포지션
살성과 궁성
빠른 공격과 은신, 폭발적인 딜링 능력
살성은 컨트롤과 뒤를 잡는 것이 중요
→ 살성 : 퓨어 딜러, CC 강점 (공중 속박)
→ 궁성 : 퓨어 딜러, 원거리 딜 강점
정령성과 마도성
원작의 폭발적인 딜링과 메즈 능력을 계승
정령성은 정령을 사용해 부식과 공포 부여 등 솔로잉에 특화
→ 마도성 : 퓨어 딜러, 가장 DPS가 쎔
→ 정령성 : 애매한 하이브리드.. 인데 소환수 + 디버프딜인데 부디 아이온2에선 딜 능력도 잘 나왔으면 ㅎㅎ
치유성과 호법성
생존에 특화된 치유성과 힐 베이스 올라운더 호법성의 특징을 살림
치유성은 조작 난이도를 완화, 딜링 능력도 보유
→ 치유성 : 퓨어 힐러
→ 호법성 : 하이브리드 힐러 + 딜되고 버프 있음
주요 콘텐츠솔로 PvE : 봉인던전, 악몽던전, 각성전, 주둔지
파티 PvE : 초월, 토벌, 성역, 원정
경쟁 PvP : 시공의균열, 어비스, 투기장, 전장
가벼운 콘텐츠 : 슈고페스타, 일일던전
솔로 PvE
악몽던전 : 이른바 보스전. 10단계로 나뉜 보스를 클리어, 랭킹 시스템
봉인던전 : 필드 곳곳에서 발견, 전투 외 퍼즐 등 다양한 요소, 시공의 균열로 넘어갔을 때도 이용 가능
주둔지 : 큰 사냥터와 사냥터 사이에 배치된 솔로 콘텐츠
각성전 : 타임어택형 보스 킬 콘텐츠
파티 PvE
원정 : 최대 4인 파티 플레이, 불의 신전 등 던전. 탐험(이지)과 정복(하드) 난이도, 진행 중인 던전에 난입 참여 가능
초월 : 원정보다 1티어 높은 콘텐츠, 10단계 난이도 구분, 클리어 시간 및 처치 수 등을 집계해 점수와 랭킹 산정
토벌 : 무작위 효과가 맵에 제공, 파티 전체 사망 횟수 제한, 전략과 협업이 중요
성역 : 8인 레이드, 엔드 콘텐츠, 2개 파티의 진행 상황에 따라 공략 방식이 달라져 소통이 중요
경쟁 PvP
투기장 : 1:1과 4:4로 구분, 비행 없는 지상 PvP
전장 : 8:8 콘텐츠, FPS에서 많이 보이는 화물 밀기
시공의 균열 : 상대 종족 서버로 넘어가는 콘텐츠
어비스 : 핵심 PvP 지역
가벼운 콘텐츠
일일던전 : 몰려오는 적들을 소탕하는 핵앤슬래시
슈고페스타 : 10여종의 미니게임 모음, 비인기 미니게임은 제외 예정
4. 인터페이스 (UI)
(1) 캐릭터의 클래스(궁성), 캐릭터의 레벨(45), 아이템 레벨 합계(1,190), 주요 재화 현황, HP와 MP
(2) 스킬, 상점 등 주요 메뉴 버튼
(3) 현재 지역, 미니맵, 목표까지의 거리
(4) 현재 진행 중인 퀘스트
(5) 비행 고도와 남은 비행 게이지
(6) 아이템 단축키, 물약(X), 봉혼석(B), 기타 소모품(F1~F8)
(7) 스킬 단축키(1~8, Q, W, E, R), 비행(V), 탈 것(C), 경험치 게이지
(1) 파티원 현황
(2) 타겟 몬스터의 레벨, 이름, 거리, HP, 속성 등
(3) 타겟 몬스터의 그로기 게이지, 타겟 몬스터의 버프/디버프
(4) 파티장이 몬스터에 박은 징표
5.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6. 불의 신전 파티 플레이
7. 궁성 스킬 11종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