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진로 상담좀

아이콘 신항
댓글: 13 개
조회: 159
추천: 1
2026-06-22 07:21:13
일단 게임 시작한지 2주 된 뉴비고
“남 이해할 생각 없어보이고 남에게 본인 예민한 거 티내는 사람” 극혐하는 사람임
성장서포트? 사서 보상 다 받고 전투력 100k 초반대였나 부터 홀로서기 시작해서
공팟(이라고 해봤자 불신, 암굴, 초월 1티어 4단계임(구 9단계))
다니기 시작했는데
항상 내가 방 파서 방제 “트라이”로 적고 감
뭐 게임이야 점점 적응해갈 거고
지금 당장에 모르는 게 많아서 찾아보고는 있는데 이 게임 뉴비를 위한 정보가 너무 없더라
암튼 각설하고 그러던 와중에
던전 끝나고 오드가 뜨길래 “와 뭐야 꽁돈 개꿀” 이러고 남들보다 먼저 주으려고 항상 난리였는데 누가 “거지냐? ㅋㅋ”이러는 거임
이거 바로 봤으면 “ㅇㅇ 거지임 뭐 돈 주게?“라고 할 거였는데 나중에 봐서 답 못했고
나중에 방송하는 사람 다시보기 보다가 모여있는 3개만 먹는 게 매너다 배워서
“아 그 사람이 그래서 거지냐고 한 거였구나” 이해했는데 이것도 솔찍히 알려줄 수 있었던 거 아니냐?
암튼 그러고 다른 파티에서도 1넴부터 “쎄한데?” 부터 시작해서 “할 줄 모름?” 이런 식으로 채팅 치길래 “방제 안 봄?” “트라이라고 적었는데” 이러니까 “빠른참여 ㅋㅋ” 이러더니 중간에 나가더라
뭐 고인 게임인 거 이해하고 이 게임 매커니즘이 맘에 들어서 당장 떠날 생각은 없긴 한데

- 여기부터 본론임
나중에 방제 “트-클경 예민x” 적어두고 하다가 예민한 사람들 클리어 직전에 추방해도 됨?

1. 시스템적으로 가능한 부분인지?
2. 실제로 이행해도 사사게라던지 올라오지 않을지?

원래 게임 익숙해져도 학원팟이나 트라이방 가서 모르는 사람 도와주는 거 좋아해서 이런 일이 있을 예정임

Lv59 신항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