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이겜은 서폿 설계 자체를 고민해봐야됨

입메이플
댓글: 6 개
조회: 136
2026-06-22 10:51:36
호치끼리 치고받고 혐오할게아니라
근본적으로 이게임 서폿 설계 자체가 문제많아
딱 이글 읽는동안만 커뮤에 절여진 혐오 다빼놓고 단순하게 보자고

호법하고 치유를 파티 왜데려감?
케어해주고 시너지주니까

근데 지금 700+, 500+, 400+ 호치들 힐하고 버프가 다름?
이미 많이들어왔을거고 뻔한 얘기일수 있지만 사실 저게 모든 문제의 근본 원인임.

서폿들 스펙에 따른 변별력을 힐버프 성능이 아니라 어중간하게 딜 하나로만 변별력을 준게 문제임

예를 들어 무스펠 기준으로,
고스펙vs저스펙 호치의 퍼포먼스는 케어 시너지 다똑같고 그저 dps 10만대냐 20만이상 뽑냐 이정도차이일뿐임. 저 수치가 무의미하지 않다고 생각할수도있지만 딜러들 시너지받고 40, 50만씩 뽑는거에 비하면 본캐로 서폿키우는 사람 입장에서는 현타올만하다는거지

딜러였으면 애초에 성역 근처도 못갈 스펙vs성역 프리패스급 정도의 격차가 나는 수준인데 서폿은 어차피 너도나도 다 취업하는와중에 저 dps 조금 차이나는거 말고는 진짜 아무것도 없음

엄청나게 과할필요도없고 힐버프에 공격력이던 계수 좀만 넣어줘도

1. 호치 고스펙인 유저 성장동력 생기고
2. 원정초월도 직업보다 스펙좋으면 취업 더 쉬울거고
3. 서폿들 과도한 딜상향 굳이 필요하지도않음, 딜러들 영역 침범할일도 없음

서폿 의존도 커지는걸 우려할수도 있겠지만
어차피 성역기준으로 파티에 서폿 1명씩 필수로 들어가는
기조가 바뀌는건 아니라서 크게 상관없다고봄

고스펙파티면 호치도 고스펙받아가서 좀더 쉽게 클리어할수 있게 되긴하겠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